[국제경영] 한경희생활과학의 일본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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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1. 한경희생활과학의 전반적 현황
1. 1. 회사의 규모 (중소기업)

1. 2. 주 사업분야

1. 3. 생산 (서비스) 품목

1. 4. 주요 경쟁자 (품목별)

2. 해외진출 결정의 당위성

가치사슬분석
1. 보조활동 부문
1.1. 기업의 하부구조

1.2. 인적자원관리 - 성과주의 조직문화

1.3. R&D : 아이디어 경영제도

2. 주활동 부문
2.1. 구매, 원자재

2.2. 생산

2.3. 물류&판매&마케팅

2.4. 대리점지원 & 고객 서비스

진출예정국가 - 일본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1. 일본에 대한 개괄적 소개

2. 일본시장의 환경적 특성

구체적인 진출 전략과 결정의 이유

결론 및 고찰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Page
한경희생활과학의 현황과 해외 진출의 당위성
: 내수시장의 포화와 현재 전부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기업의 경쟁우위의 활용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한경희생활과학의 해외진출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다.

가치사슬분석
: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CEO의 역량과 인적자원관리 기술, 그리고 뛰어난 기술력과 소비자지향적인 제품들의 설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유통라인의 미비 등의 약점을 극복하면 경쟁사에 대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출예정국가 - 일본
: 대한민국과의 문화적 유사성을 많이 가지고 있는 일본을 진출국가로 선정함으로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의 활용을 극대화한다.

일본의 외부 환경적 요인과 이에 따른 대처방안
: 일본의 기능적으로 선진화거나 고급제품을 선호하는 문화와 일본 진출 시의 법률적 해당산업의 진입장벽 등을 고려했을 때, 현재 한경희생활과학이 추구하고 있는 제품에 대한 품질과 세분화는 일본시장 진출에 적합하며, 일본인의 소비의 베타적 성향을 감소시키기 위해 제품의 기능미를 강조하고, 현지기업과의 제휴를 체결하는 방안을 대책으로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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