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자료) 통합교과형 논술교육과 설명하기와의 특징 및 상관도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통합교과형 논술의 특징
2. 통합교과형 논술 문항과의 연관성
3. 과정중심 글쓰기와의 연관성
4. 결론
- 본문내용
-
Ⅰ. 통합교과형 논술의 특징
논술은 “비판적 읽기와 창의적 문제 해결하기를 기반으로 한 논리적 글쓰기”라고 간략히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논술은 논설문, 해설문, 설명문의 형태를 포괄하는 글쓰기로서, 주로 어떤 주장을 제기하고, 왜 그 주장이 정당한가 하는 것을 논증하거나,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상을 어떻게 설명하고 예측할 것인가를 논의하는 글쓰기이다. 그렇다면 서울대학교를 비롯하여 주요 대학들이 2008년부터 실시하겠다고 하는 ‘통합교과형 논술’이란 무엇인가? 위에서 제시하고 있는 논술의 일반적인 성격과는 다른 어떤 특이한 성격의 것인가?
많은 학생과 수험생, 교사들은 만나 보면 통합교과형 논술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여러 과목을 다 잘해야 하는 논술로 알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논술의 기본 취지를 생각하면 사실 특별한 것도 아니다. ‘통합교과형 논술’은 어떤 특이한 형태의 논술이 따로 있어서 그것을 지칭하는 이름이 아니라, 원래 위에서 제시한 논술의 성격이나 취지에 충실한 시험 형태로서의 논술을 강조하기 위해 붙여진 이름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통합 교과형 논술의 구체적 특징은 무엇인가?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각운동기의 6단계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보육일지
- 청홍 상하이 드림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 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정서발달에서의 놀이의 효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별화교육계획안 IndividualizedEducationPlan
- 부모상담일지 만5세 20명 1학기 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