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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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 마케팅 성공전략

Ⅰ. 헤어케어 브랜드의 역사

Ⅱ. 성숙기 샴푸시장의 시장환경 및 트렌드, 경쟁 상황

Ⅲ. 펄 샤이닝 출시

· 신상품 개발 프로세스
· 펄 샤이닝 마케팅 전략

Ⅳ. 매출과 미래

본문내용
* (주)태평양-미쟝센 펄 샤이닝 마케팅 성공사례

태평양의 ‘미장센 펄 샤이닝’은 편의품으로 인식되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샤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실행하였다.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장센 펄 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다.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니즈 분석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 점에서 그 성공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러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었을까? 요인은 태평
양의 비전을 통해서 우선 확인할 수 있다. 태평양의 비편은 객의 미와 건강
을 위해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이다. 태평양의 핵심 사업영역은 뷰
터(Beauty)사업과 헬스(Health)사업이다. 뷰티 사업에서는 2015년까지 10개
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세계 10대 화장품회사로 성장하려는 장기 비전을
가지고 있으며 헬스 사업에서는 2015년까지 3개의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여 건
강미용식품 분야 리eld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부터 구체적
으로 태평양의 미쟝센 펄 샤이닝의 성공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자.

I. 헤어케어 브랜드의 역사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모발 염색제는 흰 머리를 감추기 위한 수단이었다.
하지만 모발 염색제에 대한 인식이 패션화되어 가면서 염색이 젊은이들의 새로
운 개성 표현의 도구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헤어 유행을 선도하기 시작하였
다. 이후 젊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에게 인상의 변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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