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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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그래미-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Ⅰ. 여명808의 시장 리더십과 비전
Ⅱ. 여명808의 리더십 강화 마케팅 전략
Ⅲ. 브랜드 강화 전략에 따른 시장 리더십 강화
Ⅳ. 브랜드 시장 리더십 강화 성과
Ⅴ. 미래 브랜드로서의 여명 808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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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그래미-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숙취해소 음료 시장은 1992년 처음 형성된 이래, IMF시기까지 최대 시
장 규모 600억 원대를 형성하였는데 화학드링크제가 주를 이룬 이 시기를 제1
기 시장으로 부른다. 제2기 시장은 1998년 이후 천연차라는 새로운 형태의 제
품이 시장에 진입하며 형성되었는데, 이후 연간 최대 시장 규모 800억 원에 이
르는 시장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2004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와 음주 감소에 따
라 580억 원대로 규모가 축소되었다.
여명808은 음주 전후에 마시는 숙취해소용 천연차로 알코올이 체내대사
를 통해 분해되는 과정 중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 물질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 즉, 숙취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독성 물질을 직접적으로 분해하
여, 음주 후에 오는 권태감, 갈증, 구역질, 두통, 복통 및 각종 숙취 증상을 해소
해 줌으로써 술자리가 잦은 현대인들에게 제품 사용의 기능적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여명808을 개발하고 특허권을 보유한 그래미는 1993년 설립되었으며
1998년 여명808의 출시를 기점으로 천연기능성 음료 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특
히 여명808개발과 관련하여 2000년 장영실 과학대상을 비롯하여 1998년 특허
청장상, 1996년 통상 산업부 장관상 등 20여 개에 이르는 수상경력을 통해 여명
808만의 효과적 숙취해소 기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수상은 국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고 1994년 제22회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 은상을 비롯,
1998년 독일 국제신기술발명전 금상, 2000년 불가리아 국제발명전 최고대상,
그리고 2004딘 러시아 국제발명전 금메달까지 16여 개에 이른다. 이러한 해외수
상 경력은 여명808의 잠재력과 국제적 경쟁력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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