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대중가요]대중음악(대중가요) 현황,인력구조, 대중음악(대중가요)과 일본대중음악유입,CCM(복음성가),이재수패러디,지향점,진흥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대중음악(대중가요)의 현황

Ⅲ. 대중음악(대중가요)의 인력구조

Ⅳ. 대중음악(대중가요)과 일본대중음악유입

Ⅴ. 대중음악(대중가요)과 CCM(복음성가)

Ⅵ. 대중음악(대중가요)과 이재수패러디

Ⅶ. 대중음악(대중가요)의 지향점

Ⅷ. 대중음악(대중가요)의 진흥 방안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음악산업이 처한 문제점을 짚어 그에 대한 해결점을 함께 모색하여 대중문화를 육성하고 또한 대중음악의 진흥을 통해 한국대중음악 산업이 굳게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관점에서 이 문제를 바라보아야 한다. 소리바다는 서비스가 개시된 이래 ꡐ한국판 냅스터ꡑ라는 별칭과 함께 거대한 사이트로 성장해 왔다. 그 결과 음반산업은 매년 약 50%의 매출 하락이 년 간 이어져 현재까지 약 2000억에 달하는 피해를 겪게 되었다. 결국 우리 한국음반산업협회는 더 이상의 피해를 감수할 수 없어 소리바다의 공동 운영자인 양일환, 정환 형제를 고소하였으며, 검찰은 그 해 저작권법위반 방조협의로 양일환, 정환 형제를 불구속 기소하였으며, 13차례의 심리를 거쳤으나 결론을 내지 못하였다. 이에 음반산업협회는 16명 회원명의로 수원지법 성남지원에 양씨 형제를 상대로 ‘음반복제 등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며, 법원은 이를 받아들여 소리바다 서버 3대에 대한 조건부 사용금지 처분을 내리게 되었다. 소리바다의 운영을 방치함으로써 더욱 더 문제가 심각한 것은 네티즌들의 의식이다. 그들은 이미 인터넷을 통해 오랜 시간동안 무료 다운로드에 익숙해져 있다. 오히려 정보의 자유로운 공유를 막는다는 이유로 음반 불매운동까지 불사하고 있다.
네티즌들이 음악을 정보로 여기고 자유롭게 공유해도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데 무엇보다 가장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잘못된 관행은 행정을 통해 바로 잡을 수 있으나 의식상의 문제는 바로잡기가 매우 어렵다는데 문제가 있다. 결국 소리바다 뿐만 아니라 불법 사이트들의 불법 복제 행위는 매출 하락이라는 현실적인 문제를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국민에게 잘못된 의식을 정착시켰다는 더욱 치명적인 영향을 주었다는데 이 문제를 주시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왜 소리바다가 미국의 냅스터와 달리 한국에서 유독 큰 힘을 발휘하고 있는가? 가장 우선은 인터넷 환경이 세계 최고라는 점에서 기인한다. 일본이 200만 회선정도에 불과한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는 반면 한국의 인터넷환경은 800만 회선이 넘는 초고속 통신망을 운용하고 있어 모든 이들에게 열려 있다. 더구나 CDR의 보급이 활성화되면서 대중음악의 주요 소비층인 중·고생들에게
참고문헌
김철진, 대중음악 환경의 변화와 과제 - 유통과 관련하여, 서울음반 기획홍보실
브라이언 롱허스트 지음, 이호준 옮김, 대중음악과 사회, 예영
심재권, 한국 대중 음악 중흥을 위한 9가지 제안, 2000
선성원, 대중음악의 뿌리, 꾼출판사
이동연, 대중문화연구와 문화비평, 서울 : 문화과학사, 2002
이상희, 우리 대중가요의 종합 진단, 객석, 198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0년대 문학과 대중문화
  • 과 민중가요70년대 대중음악계의 중요한 특징은 포크송의 유행이라 할 수 있다. 낡은 청바지, 장발, 통기타로 상징되는 청년문화의 발흥으로 널리 퍼져갔다. 1970년대 초반 양희은, 김민기, 이정은 등이 등장하여 음악 감상실이 밀집한 대학가와 도심가를 통해 커다란 물결을 이뤘다. 대부분 고학력자들로 구성된 포크 가수들은 자작곡을 부르는 경우가 많았고, 이전까지 몇몇 가수에게만 귀하게 쓰여 지던 학사가수라는 단어도 빛을 잃어갔다. 권위주

  • 대중음악의 정의와 종류 대중음악의 정의와 종류
  • 대중들이 흥미를 위주로 즐겨 부르는 노래’ 라고 정의 할 수 있다. 또한 그로브 음악사전은 대중음악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다.○ 특정의 소수 층이 아니라 대다수 인구에게 해석되고 연주될 수 있는 음악,○ 특별한 음악 이론이나 기법에 대한 훈련이 거의 없이도 감상할 수 있는 음악, ○ 단순한 구조와 한정된 길이, 제한된 화성적 반주를 가진 선율위주의 음악이다.(예술과 비평,1990).대중음악의 대표적 분야로서 대중가요는 대중 사이

  • CCM과 예배
  • CCM은 교회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것이 긍정이든 부정적이든 교회가 이에 대해 안고 고민해야 할 문제가 된 것이다. 교회음악으로서 적합성 문제와 예배시간에 드려질 수 있는 찬양인지 여부에 대해 노란이 있어 왔고, 현재에도 매우 예민한 문제로 다루어지고 있다. 복음성가와 CCM은 기성교인보다 젊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것으로, 대중가요에게 익숙해진 그들에게 많은 여향을 끼칠 수 있다. 이 과제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서 장단점이 무

  • 한국사 요약정리
  • 과 점술 성행, 시조신 숭배* 불교의 전래: 삼국이 중앙집권국가로 체제가 정비될 무렵 전래(초부족적 고등종교 요구)국가전래국전래시기(공인)전래자고구려전진소수림왕(372)순도백제동진침류왕(384)마라난타신라고구려전래: 눌지왕(457), 공인(이차돈 순교): 법흥왕(527)묵호자(아도)일본백제성왕(552)노리사치계* 불교의 수용: 고구려와 백제: 왕실의 환영을 받으며 수용(호국불교) 호국불교: 백제 무왕(왕흥사), 신라 진흥왕(황룡사), 선덕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현황과 주요 Issue2) 일본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국내 음반산업 분석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2)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ISSUEⅢ. 국내 음반산업의 경쟁력1. 시장환경 분석에 따른 국내 음반산업 평가2. 국내 음반산업의 발전전 방향1) 내수시장 활성화 방안2) 수출 방안Ⅰ.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1. 음반산업의 개념음반산업에 관련된 개념은 크게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고 간주할 수 있는데, 여기서 음악산업이란 작곡, 출판, 저작권, 공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