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체육] 호텔의 휘트니스클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휘트니스 클럽의 필요성
2. 휘트니스 클럽의 정의
3. 휘트니스 센터의 기능
4. 휘트니스 센터의 시설영역
5. 휘트니스 클럽의 사업영역 및 전개
6. 휘트니스 클럽의 성장요인
7. 휘트니스 형태의 변화
8. 한국의 휘트니스 발달과정
9. physical fitness의 5가지 기본 요소
10. 휘트니스 3단계
11. 휘트니스 효과
9. 호텔 휘트니스 센터 시설의 전망
10. 휘트니스 클럽의 시설 및 규모
11. 입지조건 판단해 성공의 휘트니스 센터 만들기 순서
12. 호텔 휘트니스 클럽의 중요점
본문내용
1. 휘트니스 클럽의 필요성

오늘날 현대 사회는 경제 성장에 따른 물질적 부의 증대와 기술발전 및 생산성 향상에 따라 개임의 자유시간이 확대되고 있으며 동시에 기계화, 도시화, 환경오염이 심화되는 가운데 만성적 운동부족, 스트레스의 증가, 각종 성인병의 증가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특히,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여가에 대한 욕구가 증대되고 있다. 산업화가 수반한 경제적 풍요와 삶의 질의 확대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제 더 이상 의식주의 충족만이 삶의 조건이 아니며, 성취감, 안정성, 자아실현 등의 고차원적 삶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가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현대인들은 삶의 양적 측면보다 질적 조건에 더 많은 관심을 두게 되었다.
Leonard는 “산업기술의 발달과 경제규모의 확대는 소득수준의 증가, 물질적 풍요, 교육 및 여가의 증대와 더불어 스포츠 과학화 및 대중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며 사회구조 각 분야에서의 급속한 변화와 발전은 스포츠가 전체사회의 가치를 반영하고 있는 축소판이라는 점에서 스포츠참여의 대중화와 보편화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이같이 삶의 질적 조건에 더 많은 관심이 일고 있는 요즘 평균 수명도 점점 연장되어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고 있으며 생활양식 또한 크게 변화하여 “생활을 위하여 일한다”보다는 “생활을 즐긴다”라는 쪽으로 가치관의 비중이 바뀌어 가고 있다.
현대인의 도시 생활에서 오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여가선용 및 운동부족을 해소할 공간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더불어 중ㆍ상류층이 사회에서 대단위 집단으로 부상함에 따라 그들의 경제적 안정은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갖게 하였다. 그러므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스포츠 복합시설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하면서 생활 공간으로서의 호텔의 휘트니스 클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호텔 휘트니스 클럽은 복잡한 생활권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과 적은 공간에서 많은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내용 및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부족으로 인한 비만이나 갖가지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정신적인 측면에서도 자기의 체력을 인식하고 도달목표를 세우며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체력을 유지하려는 것과 운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며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또한, 호텔 휘트니스 클럽은 성공을 추구하는 현대인에게 폭 넓은 인간관계의 장을 제공하여 건전한 사교의 장소에 대한 이미지와 운동을 통한 건강생활에 대한 중요성이 개개인들에게 필수적으로 인식되며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각종 스포츠 센터 및 호텔 휘트니스 회원권의 수요인구가 확산되며 호텔 휘트니스 클럽 회원권 개념이 생활건강 및 비즈니스 활동에 필수적이라는 가치관이 확대되고 있다.
또한, 호텔이 종전의 단순한 부대 서비스 판매에서 벗어나 다기능 구성 호텔로 변화하면서 레저 스포츠, 쇼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대이하.. 기대가 넘 노파쓰................
  • bjh***
    (2006.11.10 16:33:28)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국어] 웰빙다운 웰빙을 위한 바람직한 자세
  • 휘트니스 센터에 들르고 유기농 음식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삶을 즐기는 마음’으로 웰빙을 시작한다. 술과 담배를 멀리하고 가족과의 대화를 중요시하며 직장에서도 다른 팀원들과 웃으며 조화롭게 일을 하려 한다. 또한 개인의 욕망에만 주의를 집중하지 말고 공동체를 생각하며 사회적 약자들의 삶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에게 줄 수 있는 개인적 차원의 도움, 사회적 차원의 도움을 생각한다. 이렇게 관계 속에서도 웰빙을 실천하면 다른 사람과

  • 프라자 호텔 분석
  • 호텔의 간단한 소개 http://www.seoulplaza.co.kr/information/info01.html서울 시청 앞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프라자호텔은, 국내외 금융기관, 무역상사 및 대기업들이 밀집한 도심 속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객실과 부대시설 또한 비즈니스맨들의 편의에 맞춘 비즈니스호텔이다.비즈니스 편의 위주의 480개의 객실. 국제회의를 위해 설계된 그랜드 볼룸을 비롯한 각종 연회장. 서울 시내의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휘트니스 클럽. Club Floor의 Club Plaza와 예

  • [건축공학, 부동산] 울산 00동 주상복합 사업제안서
  • 클럽하우스257.9300.062.8150.0132.2150.0150.0109.1150.026.4150.040.2300.0수영장495.9333.91,408.3393.4512.43,638.1헬스장588.4175.2119.0363.6462.8142.1549.7에어로빅99.2120.3골프연습장618.2426.42,995.1224.8634.7737.24,103.6사우나476.0426.43,652.91,225.2스쿼시138.8119.0231.4소 계2,436.4300.01,424.8150.08,545.5150.01,100.8150.02,515.7150.01,418.2150.09,677.1300.0면 적 소 계4,654.61,109.42,218.2832.69,467.8766.01,821.5763.23,325.6759.81,716.7213.211,112.11,215.8실외공용시설1층지

  • [경영학]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 클럽을 인수하면서 카드업계에 뛰어들었다. 당시 카드시장은 이미 삼성, LG, BC, 국민카드 네 거인기업의 경쟁으로 신용불량자가 속출하는 상황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를 통해 모그룹인 현대자동차의 애프터마켓 가치사슬의 통합을 강화하기 위해서 카드시장에 진입하였다.소비자들은 물건을 구입하고, 요금을 납부할 때에 편리하고 신속한 방법을 선호했다. 이런 소비자들의 선호를 반영하듯 카드시장은 비대해졌으며, 정부의 정책지원

  • [호텔마케팅]신라호텔 경영분석과 마케팅
  • 호텔은 일반객실과는 별도로 비즈니스맨을 위한 전용층인 이그 제큐티브 플로어(Executive Floor) 를 운영하고 있다. 이 곳에 투숙하 는 고객은 호텔, 공항간 무료 리무진 서비스를 비롯하여 익스프레스 체크인, 체크아웃 서비스, 휘트니스 클럽 무료 이용, EFL 라운지 무 료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층에는 외국어가 능통한 플로어 매니저가 상주하여 비즈니스 관련 업무를 지원해 준다. 1 비즈니스 전용층 서비스호텔과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