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MIT Pres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371-400
A Theory of Competition among Pressure Groups for Political Influence
(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by Becker, Gary S, 1983, Volume 98, Issue 3
- 목차
-
I. 본 논문의 요지
II. 본 논문의 상세 내용
1. 개 요
2. 정치영향 함수
3. 압력 단체간의 경쟁
4. 사중 비용(deadweight cost)과 재분배
5. 다양한 압력 단체들
6. 투표와 영향
7. 결론
- 본문내용
-
7. 결론
본 논문은 정치적 혜택을 보려는 압력 단체들간의 경쟁하에서 공공정책과 소득의 재분배에 관하여 하나의 이론을 만들어 보려는 것이다. 활발한 그룹은 자신들의 정치적 영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압력을 행사한다. 모든 영향력들은 모든 단체들에 의하여 조성된 압력에 의하여 종합적으로 결정된다. 세금과 보조금의 합계는 zero이다. 따라서 압력 단체들간의 경쟁이 벌어진다.
각 그룹들은 추가적인 압력은 다른 단체들의 정치적 비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단순 명제하에서(Cournot-Nash) 단체의 회원들의 소득을 극대화시키려고 한다.
- 참고문헌
-
MIT Press The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371-400
A Theory of Competition among Pressure Groups for Political Influence(압력단체들의 정치적 영향에 대한 경쟁 이론)
by Becker, Gary S, 1983, Volume 98, Issue 3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번역한 자료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