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악기지도,독서감상문쓰기지도,합창지도(교육,수업)방법, 노래,율동게임지도,ADHD아동지도,공부못하는,혼자있고싶어하는아이 지도(교육,수업)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2) 연주법
2. 심벌즈
1) 자세
2) 연주법
3. 트라이앵글
1) 자세
2) 연주법
4. 탬버린
1) 자세
2) 연주법
5. 캐스터네츠
1) 자세
2) 연주법
6. 마르카사(마라카스 maracas)
1) 자세
2) 연주법
7. 우드블록(woodblock)
8. 리듬스틱
9. 벨
10. 비브라폰
Ⅱ. 독서감상문쓰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이 책을 읽으려고 하는 동기를 쓴다
2. 이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한다
3. 각 단락마다 내용을 간단하게 쓰고, 그것에 대한 감상메모를 쓴다
1) 등장 인물에 대해서 생각한 것
2) 자신과 비교해 생각한 것
3) 필자가 말하고 싶은 것
4) 표현 방법
4. 처음에 책을 읽기 전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것, 생각하고 있던 것과 비교해 쓴다
5. 제목에 대한 감상(별로 없어도 좋다)
6. 이 책을 읽어 배운 것
7. 향후, 어떻게 살고 있고 싶을까, 살아 가야 마땅할까
Ⅲ. 합창지도(교육, 수업)방법
1. 조직
2. 자세
1) 마음자세
2) 선자세
3. 호흡
1) 복식 호흡법
2) 비강호흡과 구강호흡의 비교
4. 발성
1) 성대의 사용관리
2) 좋은 소리
3) 공명의 초점
4) 소리의 길
5) 두성발성의 훈련과 구형과 발음
5. 선곡 및 악곡해석
1) 선곡
2) 악곡 해석
6. 여러 가지 방법
Ⅳ. 노래와 율동게임지도(교육, 수업)방법
1. 노래와 율동 게임
1) 노래
2) 노래와 율동(Singing motion)
3) 노래와 율동 게임(Singing motion game)
2. 노래와 율동 지도법
1) 첫 음을 잡아주고 시작을 불러줘라
2) 중간 중간에 가사와 동작을 미리 불러줘라
3) 화음을 넣지 말자
3. 노래와 율동 게임의 본질적 요소
4. 율동을 만드는 방법
1) 가사형 율동
2) 박자형
3) 혼합형(기본박자+가사형)
5. 율동 지도 방법 및 유의점
1) 동작
2) 분습법과 전습법
3) 흥미적이며 합리적인 지도
4) 연시
5) 격려와 칭찬
6) 방관자 발생 금지
7) 설명
Ⅴ.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지도(교육, 수업)방법
1. ADHD아동의 학교 상황에서의 특징
2. 가정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
1) 가정에서 시간 계획을 세움
2)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함
3) 지시한 내용을 아이가 이해하는지 확인함
4) 친구들과 어울리는지 관찰함
3. 학교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
4. 전문가의 도움
Ⅵ. 공부를 못 하는 아이 지도(교육, 수업)방법
Ⅶ. 혼자 있고 싶어 하는 아이 지도(교육, 수업)방법
1. 행동특징
2. 원인
3. 지도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악기의 높이는 북면이 허리보다 약간 낮게 한다. 행진하며 연주할 때에는 오른쪽으로 약간 비스듬히 기울인다.
※ 채 잡는 법
북채는 북채를 3등분하였을 때, 3분의 2지점을 잡고, 북채 끝이 북면의 중앙에서 직각이 되도록 한다. 오른손은 손등이 위로 향하고, 왼손은 손바닥이 위로 향한다.
◆ 왼손 -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사이에 끼워서 단단히 잡은 다음, 중지와 약지 사이에 채가 놓이도록 하고 나머지 손가락을 가볍게 구부려 잡는다.
◆ 오른손 -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채를 잡고 나머지 북채로 가볍게 감싸 쥔다.
2) 연주법
팔꿈치가 몸의 바깥쪽으로 떨어지도록 하고, 손목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친 다음, 반동을 이용하여 준비 상태로 돌아간다.
(1) 하나치기
양손을 교대로 정확하게 한번씩 친다.
◆ ♩ ♩ ♩ ♩ ♪ ♪ ♪ ♪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2) 둘치기
북채를 끌어올려 내려치고 반동을 이용하여 2타를 친다.
◆ ♩ ♩ ♩ ♩ ♪ ♪ ♪ ♪
오 오 왼 왼 오 오 왼 왼 오 오 왼 왼
(3) 셋잇단음표
첫 박을 강하게 친다.
◆ ♪ ♪ ♪ ♪ ♪ ♪ ♪ ♪ ♪
오 왼 오 오 왼 오 오 왼 오
(4) 트레몰로
둘치기를 빠르게 하면 트레몰로가 된다. 트레몰로는 세치기 또는 넷치기로도 할 수 있다.
2. 심벌즈
심벌즈의 연주에는 두 장의 심벌즈를 마주 부딪치는 방법과 한 장의 심벌을 매달고 채로 치는 방법(서스펜더심벌)이 있다.
1) 자세
· 몸 정면의 가슴 근처에 심벌이 수직으로 놓이도록 하고, 심벌 가운데에 달린 가죽끈에 손목을 넣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주먹을 쥐듯이 잡는다.
- 참고문헌
-
김완기, 독서와 독서감상문 쓰기, 문화교육원, 1980
김광웅·최순실 공역, 어떻게 바로 잡을 것인가?, 교육과학사
김정권·김규일·김장하·박정분·박희문·백옥희·이유훈·정동영, 기능적 생활중심 지도 프로그램, 서울 : 국립특수교육원, 1995
대한음악저작연구회 역, 음악사, 서울 : 삼호출판사, 1997
이문성, 20세기 음악에서 나타나는 피아노의 타악기적 사용, 대진대 대학원, 2005
이동훈 역, 손녀소녀 합창지도법, 동진음악 출판사, 1998
자료평가
- 정말 너무 허접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걸 돈 주고 구매한 제가 참 어리석었네요...
- cutty2***
(2016.07.13 21:57: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