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악기지도,독서감상문쓰기지도,합창지도(교육,수업)방법, 노래,율동게임지도,ADHD아동지도,공부못하는,혼자있고싶어하는아이 지도(교육,수업)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2) 연주법
2. 심벌즈
1) 자세
2) 연주법
3. 트라이앵글
1) 자세
2) 연주법
4. 탬버린
1) 자세
2) 연주법
5. 캐스터네츠
1) 자세
2) 연주법
6. 마르카사(마라카스 maracas)
1) 자세
2) 연주법
7. 우드블록(woodblock)
8. 리듬스틱
9. 벨
10. 비브라폰

Ⅱ. 독서감상문쓰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이 책을 읽으려고 하는 동기를 쓴다
2. 이 책의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한다
3. 각 단락마다 내용을 간단하게 쓰고, 그것에 대한 감상메모를 쓴다
1) 등장 인물에 대해서 생각한 것
2) 자신과 비교해 생각한 것
3) 필자가 말하고 싶은 것
4) 표현 방법
4. 처음에 책을 읽기 전 자신이 생각하고 있던 것, 생각하고 있던 것과 비교해 쓴다
5. 제목에 대한 감상(별로 없어도 좋다)
6. 이 책을 읽어 배운 것
7. 향후, 어떻게 살고 있고 싶을까, 살아 가야 마땅할까

Ⅲ. 합창지도(교육, 수업)방법
1. 조직
2. 자세
1) 마음자세
2) 선자세
3. 호흡
1) 복식 호흡법
2) 비강호흡과 구강호흡의 비교
4. 발성
1) 성대의 사용관리
2) 좋은 소리
3) 공명의 초점
4) 소리의 길
5) 두성발성의 훈련과 구형과 발음
5. 선곡 및 악곡해석
1) 선곡
2) 악곡 해석
6. 여러 가지 방법

Ⅳ. 노래와 율동게임지도(교육, 수업)방법
1. 노래와 율동 게임
1) 노래
2) 노래와 율동(Singing motion)
3) 노래와 율동 게임(Singing motion game)
2. 노래와 율동 지도법
1) 첫 음을 잡아주고 시작을 불러줘라
2) 중간 중간에 가사와 동작을 미리 불러줘라
3) 화음을 넣지 말자
3. 노래와 율동 게임의 본질적 요소
4. 율동을 만드는 방법
1) 가사형 율동
2) 박자형
3) 혼합형(기본박자+가사형)
5. 율동 지도 방법 및 유의점
1) 동작
2) 분습법과 전습법
3) 흥미적이며 합리적인 지도
4) 연시
5) 격려와 칭찬
6) 방관자 발생 금지
7) 설명

Ⅴ.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동지도(교육, 수업)방법
1. ADHD아동의 학교 상황에서의 특징
2. 가정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
1) 가정에서 시간 계획을 세움
2)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함
3) 지시한 내용을 아이가 이해하는지 확인함
4) 친구들과 어울리는지 관찰함
3. 학교에서 ADHD 아동을 위해서 돕는 방법
4. 전문가의 도움

Ⅵ. 공부를 못 하는 아이 지도(교육, 수업)방법

Ⅶ. 혼자 있고 싶어 하는 아이 지도(교육, 수업)방법
1. 행동특징
2. 원인
3. 지도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타악기지도(교육, 수업)방법
1. 작은북
1) 자세
악기의 높이는 북면이 허리보다 약간 낮게 한다. 행진하며 연주할 때에는 오른쪽으로 약간 비스듬히 기울인다.
※ 채 잡는 법
북채는 북채를 3등분하였을 때, 3분의 2지점을 잡고, 북채 끝이 북면의 중앙에서 직각이 되도록 한다. 오른손은 손등이 위로 향하고, 왼손은 손바닥이 위로 향한다.
◆ 왼손 - 엄지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사이에 끼워서 단단히 잡은 다음, 중지와 약지 사이에 채가 놓이도록 하고 나머지 손가락을 가볍게 구부려 잡는다.
◆ 오른손 -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채를 잡고 나머지 북채로 가볍게 감싸 쥔다.
2) 연주법
팔꿈치가 몸의 바깥쪽으로 떨어지도록 하고, 손목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친 다음, 반동을 이용하여 준비 상태로 돌아간다.
(1) 하나치기
양손을 교대로 정확하게 한번씩 친다.
◆ ♩ ♩ ♩ ♩ ♪ ♪ ♪ ♪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오 왼
(2) 둘치기
북채를 끌어올려 내려치고 반동을 이용하여 2타를 친다.
◆ ♩ ♩ ♩ ♩ ♪ ♪ ♪ ♪
오 오 왼 왼 오 오 왼 왼 오 오 왼 왼
(3) 셋잇단음표
첫 박을 강하게 친다.
◆ ♪ ♪ ♪ ♪ ♪ ♪ ♪ ♪ ♪
오 왼 오 오 왼 오 오 왼 오
(4) 트레몰로
둘치기를 빠르게 하면 트레몰로가 된다. 트레몰로는 세치기 또는 넷치기로도 할 수 있다.
2. 심벌즈
심벌즈의 연주에는 두 장의 심벌즈를 마주 부딪치는 방법과 한 장의 심벌을 매달고 채로 치는 방법(서스펜더심벌)이 있다.
1) 자세
· 몸 정면의 가슴 근처에 심벌이 수직으로 놓이도록 하고, 심벌 가운데에 달린 가죽끈에 손목을 넣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주먹을 쥐듯이 잡는다.
참고문헌
김완기, 독서와 독서감상문 쓰기, 문화교육원, 1980
김광웅·최순실 공역, 어떻게 바로 잡을 것인가?, 교육과학사
김정권·김규일·김장하·박정분·박희문·백옥희·이유훈·정동영, 기능적 생활중심 지도 프로그램, 서울 : 국립특수교육원, 1995
대한음악저작연구회 역, 음악사, 서울 : 삼호출판사, 1997
이문성, 20세기 음악에서 나타나는 피아노의 타악기적 사용, 대진대 대학원, 2005
이동훈 역, 손녀소녀 합창지도법, 동진음악 출판사, 199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너무 허접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걸 돈 주고 구매한 제가 참 어리석었네요...
  • cutty2***
    (2016.07.13 21:57:26)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있고 전체적으로 설득력을 가져야 한다.4) 표현의 일관성• 흔히 문장의 첫머리에서는 나는. 이다.라고 했다가 어느 부분에 이르러서는 저는. 습니다.라고 혼용하는 경우가 있다. 그 어느 쪽을 쓰든 한 가지로 일관되게 통일해서 써야 한다.• 동일한 대상에 대한 반복 표현을 피하기 위해 다양한 표현을 쓰는 것은 좋으나 호칭이나 종결형 어미, 존칭어 등은 일관된 표현을 쓰는 것이 바람직한 글쓰기의 방법이다.9.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 9. 자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지도록 해 주는 구실을 한다.①우월의 기능: 표준어를 바르게 쓸 줄 안다는 것은 교육을 정상적으로 받았다는 것을 뜻한다. 즉, 표준어를 쓰는 사람은 사투리밖에 쓰지 못하는 사람보다 사회적으로 더 우위에 있는 사람임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②준거(準據)의 기능: 각기 다른 사투리에 대한 모범으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 준거의 기능입니다. 표준어는 일종의 법규요, 규범이라는 것이다. 7. 다음 중 강호가도(江湖歌道)를 나타내는 것

  • 사회복지실천모음0
  • 방법을 쓰면 충분히 모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또 교환해서 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게 하면 아직까지 시력이 좋은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책을 읽을 수 있고, 주민들이나 아이들도 독서할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되면 노인들만 있는 곳이 아닌 모두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다. 그러면 활기찬 분위기의 가족적인 장소가 되지 않을까? 그리고 텃밭을 만들어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소일거리를 제공하자. 키우기 쉬운 상추

  • 국어과,수학과,사회과,음악과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생활외국어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진로지도,직업지도 교과재량활동 사례, 교과재량활동 발전방안
  • 지도의 교과재량활동 사례1. 독서(독해력 기르기) 교육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목표를 세움 2. 1분 말하기 활용으로 비판적 이해와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 배양 3. 방송 독후감 발표하기를 통해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 진로를 탐색하는 태도 갖기4. 다매체 자료를 통한 창의성 배양5.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통해 자아실현의 건강한 삶의 가치를 내면화6. 주제 일기 쓰기를 통한 합리적

  • [대입]대학수시, 정시모집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작성 공략법 및 그 성공 사례
  • 공부의 밑거름이 되게 하겠습니다. 1, 2학년 동안은 창의적인 사고력과 학문 활동을 계속하는데 필요한 기초 소양을 쌓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겠습니다. 교수님들과 여러 선배들로부터 지도 조언을 구하여 자연 과학 서적은 물론 철학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독서를 해서 진지한 사색과 끊임없는 의문을 가져 보겠습니다. 또한 국제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영어, 일어 공부와 함께 컴퓨터 학습에도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런 학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