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성공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리더십-완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1 / 2019.12.24
  • 1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항상 실속있고 내용있는 자료를 업로드 하기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목차
1주 大學(대학)과 리더십
2주 리더십
3주 격물(格物)
본문내용
1주 大學(대학)과 리더십
학습목표 :
1. 대학지도(大學之道)의 수신(修身) •제가(齊家) •치국 (治國) •
평천하(平天下)를 이해하고 자신의 삶에 실천하도록 노력한다.
2. 대학지도와 리더십의 관계를 통해 “성공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리더십”의 패러다임을 정리한다.
학습내용 : 1. 대학지도(大學之道)
1) 대학(大學)에 얽힌 이야기
2) 대학경문(大學經文)
3) 대학(大學)의 근본사상
4) 대학(大學)의 도덕사상
5) 대학(大學)의 정치사상
2. 대학지도 (大學之道) 와 리더십
1) 수기(修己) : Leader is
2) 치인(治人) : Leader does
대학(University)에서 大學(대학)을 배운다?!
(1) 대학은 무지를 미워하고 사람이 지식을
추구하는 곳,
(2) 허위와 편견과 독단을 증오하는 젊은 생명
들이 진실과 공정과 비판 정신을 배우는 곳,
(3) 민족의 성실과 유능한 인재를 기르는 곳,
(4) 비전과 꿈을 키우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인간형성의 전당(殿堂)이다.
대학은
☞ 존 맨스필드 계관시인은 「대학(University)은
지상에 존재하는 가장 아름다운 것이다」고 했다.
☞ 모든 것이 크게 변혁하는 시기다.
마치 뱀이 허물을 벗듯... 정신적 자기탈피의 시기다.
이 중요한 시기를 대학생으로 大學(대학) 즉 글자 그대로 큰 것을 배운다는 것이
大學(대학)이다. 우리는 지금 University(대학)에서 大學(대학)을 배우는 것이다.
大學(대학)은)수신(修(身) )•제가(齊(家)•치국(治(國) )••평천하(平(天下)의)내용으로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박정희정부(박정희정권, 제3공화국) 리더십, 박정희정부(박정희정권, 제3공화국) 총력전체제, 유신헌법, 박정희정부(박정희정권, 제3공화국) 핵개발, 재건국민운동, 박정희정부(박정희정권, 제3공화국) 교육정책
  • 군사정부의 국제적 비교연구, 동국대학교, 2011박태균, 박정희 정부 시기를 통해 본 발전국가 담론에 대한 비판적 시론, 한국역사연구회, 2009하태수, 박정희 정권 출범 시기의 정부조직법 개정 분석, 서울행정학회, 2010한승연, 정부혁신의 이념과 정책간의 연계 : 박정희정부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정부학연구소, 2007한승연, 정부혁신의 사상적 기반 연구 : 박정희정부, 한국행정학회, 2006한동환, 박정희정부의 정치체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1996

  • [경영] 정주영 경영학
  • 조선업계에 진출하였다. 현대그룹은 자동차조선에 이어 엔진중전기제철강판엔지니어링차량 등 관련 분야에 차례로 진출하였다.1980년대에는 지금의 SK하이닉스인 현대전자산업(주)를 통해 전자산업에 뛰어들어 이천공장을 가공학 1984년 10월 반도체 1공장의 준공 및 생산을 시작하기도 하였으며, 1998년에는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를 흡수합병 함으로써, 국내를 넘어서는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 2.OC와 DC 운용의 달

  • 관광활성화를 위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위한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이미 경주도 순환관광버스를 운행하고 있으나 개선할 점이 없지 않다. 정부 지원 없이 지역관광업체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운영하다보니 1일 1회 운영에 그치고 있으며, 신규 수요창출을 위한 홍보도 제한적이다.< 사례 : 서울 미술관 순회버스 >서울 도심의 미술관들을 연계하는 미술관 순회버스가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문화와 관광을 연계해 고궁과 미술관, 화랑 등이 밀집되어 있는 종로구 인사동∼사간동∼성북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성공은 단순히 미국에서 제일 유명한 커피 브랜드라는 유명세에 기인한 것이 크다. 이러한 시장에서 스타벅스가 진정으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가치인 the best coffee experience를 전파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4.모토로라의 글로벌마케팅 사례연구목차Ⅰ. 모토로라의 기업현황1. 모토로라는 어떤 회사인가?2. 조직 및 사업현황3. 모토로라 코리아(Motorola Korea Inc.) 사업현황4. 사회공헌활동Ⅱ. 모토로라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글로벌 사업

  • [국제정치] 약소국으로서 한국의 자주외교 -베트남 파병 연구를 중심으로
  • 대학교 출판부.김창훈, 2004. 『한국외교 어제와 오늘』서울: 다락원.김학준, 1993.『전환기 한국 외교의 시련과 극복』, 서울: 조선일보사.나종삼, 1996.『월남파병과 국가발전』, 서울: 국방연구소. 대통령비서실, 1976.『박정희대통령 연설문집』, 서울: 대한공론사. 리우 순 따, 2002.『박정희 대통령의 통치철학』, 서울: 크라운출판사.문희석, 1972.『 한국의 군사력과 안전보장 』, 서울: 탐구당.송영우, 1998. “한국외교의 한계”. 신욱희, 2004. “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