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조선호텔소개(서울,부산)
조선호텔서울(객실,레스토랑,부대시설)
조선호텔부산(객실,레스토랑,부대시설)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연혁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종류및소개
조선호텔외식사업연혁
조선호텔외식사업종류및소개
연회시설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성공요인
조선호텔SWOT분석및향후방향제시

본문내용
<웨스틴부산>
1.객실
- deluxe room
특징:
전체적으로 베이지 컬러를 사용하여 아늑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주며, 무드 있는 조명과 최고급 마감재를 사용하여 한층 더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있는 디럭스 룸이다.
해운대 해변의 시원함과 동백섬의 맑은 공기, 화려한 광안대교의 야경을 볼 수 있다. 6층과 7층사이.
요금 : 평수 : 29㎡ 동백섬 측 : 380,000원 해변 측 : 430,000원

- executive room
특징:
8층과 10층 사이에 위치.
전세계 웨스틴사가 3천만 달러를 투자, 1년여의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개발한 천상의 침대 헤븐리베드(Heavenly Bed) "구름 위에서 자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요금안내: 평수 : 29㎡ 동백섬 측 : 450,000원 해변 측 : 500,000원

- executive grand room
특징 :
일반 이그제큐티브 룸보다 더 넓고, 여유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 이그제큐티브 그랜드 룸.
거실 겸용의 객실과 드레스 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옷장, 샤워부스를 가 있다.
요금 : 평수 : 44㎡ 해변 측 : 650,000원

- family suite
특징:
패밀리 스위트는 메인침실과 주방이 딸린 거실 2개의 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요금: 평수 : 67㎡ 측면 해변 : 1,000,000원


- executive suite
특징 : 침실과 거실이 분리 되어 있어 더욱 더 여유로운 공간,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바다를 바라보며 "구름 위에서 자는 기분"을 즐길 수 있는 헤븐리 베드(Heavenly)에 누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침실과, 최신 소프트웨어를 갖춘 PC와 각종 비즈니스 업무에 필요한 시설을 갖춘 거실은 개인 사무실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드레스 룸처럼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춘 옷장, 샤워부스를 따로 갖춘 넓은 욕실이 구비되어 있으며, 해변 측에 위치한 귀빈 층 전용 라운지의 다양하고 품위 있는 서비스를 만끽하실 수 있다.
요금 : 평수 : 74㎡ 해변 측 : 1,100,000원

- presidential suite
특징:
리조트 풍의 여유로운 공간에 해운대 비치, 광안대교, 동백섬을 모두 면하는 훌륭한 전망을 갖춘 최고의 고객을 위한 최고의 객실이다.
홈 어웨이 홈(Home away home)을 컨셉으로 모든 공간이 심리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최적의 규모로 설계되어 집에 있는 듯한 안락함과 편안함 느낄 수 있다.
대형 유리를 통해 보이는 탁 트인 바다 풍경이 하나의 그림 같은 안락한 거실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메인 침실과 욕실이 오른 편에는 수행원을 위한 침실과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일반 객실 하나의 크기와 맞먹는 규모의 메인 욕실은 바다를 내려다 보며 최고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자쿠지와 평면 TV를 갖추고 있다.
또한 거실과 이어진 동백섬 방향에는 집무실과 회의실로 사용 가능한 식당과 주방이 있다.
무엇보다 자연과 고객을 먼저 생각한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만이 가지는 특성인 천혜의 경관과 어우러져 최고의 고객을 위한 것이다.
요금 안내 : 평수 : 297㎡ 7,000,000원

2. 레스토랑
- panorama lounge
해운대 백사장과 비치, 달맞이 고개의 전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공간이 바로 “파노라마 라운지”이다.
해운대 전경을 한눈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 이름이 “파노라마”로 지어진 이 곳에서는 커피, 생과일 주스에서부터 칵테일에 이르는 다양한 음료와 스낵을 맛보실 수 있다.
- kuromatsu
선상에서 식사를 하는 듯한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일식당 구로마쯔는 동백섬 주변에 자생하고 있는 “흑송”을 일본식 발음으로 표기한 이름이다.
스시바, 다다미룸, 소연회실과 2개의 철판요리 테이블이 있으며, 탁 트인 해운대 바다 풍경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요리의 맛을 더해준다.
사시미, 우동, 스시에서 회석요리, 철판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통 일식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점심특선 요리를 마련하여 사시미 정식과 도시락 정식 등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 camella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해운대 비치의 유혹적인 햇살이 멋지게 조화를 이룬 까밀리아는 16인 이하, 25인 이하의 소모임이 가능한 두 개의 개별 룸을 마련하여 해변에서 작은 모임을 즐기기에 만족스러운 장소이다.
- 셔 블
잡귀를 몰아내고 복을 불러오는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의 이미지가 함께하는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전통 한식요리를 즐길 수 있다.

3. 비치 에슬레틱 클럽
회원제로 운영되는 Beach Athletic Club은 동백섬과 탁 트인 해운대 바다로 둘러싸여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부산 최고의 웰빙 공간이다.
쾌적한 실내 환경과 멀티미디어로 제공되는 Stretching zone, 세계적인 명성을 가진 Life fitness사의 최고급 사양 운동 기구와 최신 측정기로 전문 트레이너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천혜의 자연 환경과 이탈리아 디자이너 구이도 스테파노니가 디자인.

- 수영장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내 수영장으로 18.5m의 랩수영장과 어린이들을 위한 풀, 휴게시설을 갖추고 있다.
돔형의 실내 수영장은 자연광이 비치어 수영장의 푸른물과 흰색의 실내 인테리어가 대조이룬다.
한 여름에는 수영장 야외 가든과 수영장 옥상에 선탠 데크를 설치하여 일광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한 겨울에도 바다가 훤히 보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
- 사우나
천연 암반 온천수가 공급되는 사우나로 클럽베란다 회원 및 객실 투숙 고객에 한하여 이용이 가능하다.
남, 여 사우나에 공급되는 암반 온천수는 동백섬 지하 804m에서 분출되는 라듐성 온천수로 호텔에서 자체 개발.

<조선호텔 베이커리 사업 연혁>
1996. 11 외식사업부 베이커리부문 데이앤데이 1호 분당점 개점
1997. 10 공장매입 [경기도 용인시] (토지 1,259평, 총건평 663평)
1998. 11 프랑스 달로와요 브랜드 도입계약 체결
1999. 03 용인공장 대수선공사 착공
1999. 08 용인공장 준공, 달로와요 1호 광주점 개점
2000. 01 베이커리사업부문 독립
2000. 02 스타벅스 1호 스타벅스 커피코리아 제품공급
2000. 08 조선델리 1호 마산점 개점
2001. 05 제 2공장 준공
2002. 05 용인공장 HACCP 인증 획득 [한국품질재단]
2002. 07 제 3공장 부지 매입
2003. 06 천안공장 기공식 (총건평 3,255평)
2004. 04 천안공장 가동
2004. 09 프랑스 달로와요 브랜드 재계약 체결
2004. 11 데이앤데이 65호 안동점 개점 (11/12)
- 데이앤데이 65, 달로와요 5, 조선델리 3 (총 73개점) /
스타벅스 105개점 공급
2005. 01 ㈜ 데이앤데이 창립
2005. 08 ㈜ 조선호텔베이커리로 사명 변경
2006. 12. 11 신세계마트 16개점 인수
- 데이앤데이 100, 달로와요 6, 조선델리 2, 발로네 1, 두띠 4
(총 113개점) / 스타벅스 180개점 공급
2006. 12. 19 매출 1000억 달성
2007. 4. 17- 데이앤데이 103 달로와요8, 조선델리 1, 발로네 1
아프레미디 4 (총 117개점) / 스타벅스 193개점 공급
<조선호텔 베이커리 사업의 종류 및 소개>
- day and day
Day&Day는 오랜 전통의 조선호텔의 노하우와 숙련된 베이커들의 자신감있는 기술력으로 일구어낸 브랜드로서, 현재 전국적으로 100개(2007년 1월 기준)의 점포망을 형성. E-Mart 내에 위치한 데이앤데이 매장에서는“당일 만든 빵은 당일 판매한다”라는 판매원칙아래, 오픈시간 내내 노릇노릇 익어가는 빵냄새 가득한 매장에서 방금 구워나온 따끈따끈한 빵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데이앤데이 전 매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지역봉사 차원에서도 모범이 되고 있다.

- 달로와요
1802년 Mr. Dalloyau에 의해 파리에설립.
200여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달로와요는 제과는 물론 쵸코렛, 아이스크림, 연회사업 등 요리 전분야를 총망라하여 독보적이고 전문적인 노하우를 보유한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이다.
만 여가지의 자체 레시피를 보유하고, 최고의 제품을 목표로 한 장인정신이 빚어 내는 달로와요의 제품 하나하나는 새로이 출시 될 때마다 프랑스 전역, 미래의 프랑스 요리를 담당하게 될 학생들의 수업현장에서 바로바로 소개될만큼 앞선 프랑스 요리문화를 이끌고 있다.
또한 이미 오래 전부터 까다로운 프랑스 미식가들에게 격찬을 받으며 프랑스 국가훈장을 받은 최고의 기술자들이 각 분야별로 포진하여 프랑스 제품의 정통과 현대의 미각을 훌륭히 조화·발전시키고 있다.
현재 달로와요는 파리시내 8개 매장을 비롯하여 일본, 쿠웨이트 등에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부호와 왕족, 예술가 등의 상류층 고객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달로와요의 단골고객 리스트에서 는 故 다이애너 전 왕세자비, 이자벨 아자니, 알랭드롱, 클라우디아 쉬퍼 등 전세계 유명인사들의 이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조선델리
Chosun Deli는 1914년부터 조선호텔 내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오랜 전통의 브랜드로서, 80년이 넘는 국내 베이커리의 기술과 200여년 전통의 프랑스 달로와요의 베이커리의 기술이 접목되었다.
동서양의 숙련된 베이커리 기술이 융화되어 탄생한 Chosun Deli 1호점은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 입점해 있으며, 현재 많은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Chosun Deli가 고객들과 친화적인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이유는 그 운영이념에 있다. 조선델리의 운영이념은 QFCS이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
Q(Quality) : 조선델리는 최상의 품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에서 CRM을 도용한 사례471. LA MANSION DEL RIO hotel 472. marriott 호텔513. 웨스틴조선호텔.544. 쉐라톤워커힐565 서울 프라.

  • [호텔마케팅] 서울메리어트호텔과 신라호텔의 호텔vip마케팅
  • 호텔 안의, 그들만의 또다른 호텔- JW Marriott Hotel Seoul과 The Shilla Seoul직원과의 면담을 중심으로 살펴본 Hotel VIP Marketing마케팅 원론 레포트03. 10. 14< 목차 >* 시작하면서 ; 호텔서비스 선정의 이유1. VIP marketing 기본이론(1) marketing의 정의(2) VIP의 정의(3) MASS marketing 과의 비교(4) 왜 VIP marketing인가?2. Hotel VIP marketing(1) Hotel marketing의 특징(2) Hotel VIP marketing3. 면담자료 - 사례에서 나타나는 실제Ⅰ. 첫번째 면담 ; JW메리어트 호텔 GRO 박지윤(VIP marketing이

  • 신라호텔 레포트
  • 호텔의 제과점은 외부에도 직영점이 있어 우리에게도 친숙하다. 케이크,파이, 식빵, 일반 bread, French bread , Pastry 등 총 8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1-4.연회장 ①대연회장 아시아의 얼굴이라는 신라 호텔안에서도 최고의 행사만을 하는 대 연회장은 88 서울 올림픽 IOC총회,아시아 태평양 각료회의의 성공적 개최 등 그간 역사의 현장으로 세계의 주목을 끌었으다.또한 한국 전통의 실내장식과 6개국어 동시통역, 컴퓨터 조명 및 음향 시설, 이동식 무대등의

  • [마케팅] 향기마케팅
  • 레포트를 쓰고나서(6조의 후기)우리 조는 최근에 각광 받고 있고 평소 궁금해 오던, 향기 마케팅을 주제로 선정한 뒤, 먼저 관련책자를 중심으로 접근해 보았다. 그러나 향기 마케팅은 아직 과학적으로 정립되어진 분야가 아니기 때문에 그것을 주제로 한 관련책자는 논문에서조차 거의 찾아 볼 수가 없었다. 다만 감성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써 짤막한 소개글이 나와 있을 뿐이었다. 다음으로 시도한 방법은 신문기사 검색과 인터넷 검색이었는데, 신문

  • 웨스틴 조선호텔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 조선호텔 홈페이지O’Kim’s 의 event- O’Kim’s cigar Night,Le Beaujolais Nouveau,Thaksgiving DayEtc. 서프라이즈 로맨틱 패키지,뮌헨 음식축제,할로윈 파티 등작업을 마치며- 인터넷외에 다른 방법으로 더찾았으면 더많은자료를 얻었을텐데 (게으른 탓이겟지만^^)- 준비를 미리하지 못해 촉박하게 한것이 아쉬움- 체인회사에 관한것과 최근에 대한 많은 자료를 얻으려고 했지만 쉽지않았음- 발료가 한정되어있어서 많은자료를 넣지 못해 아쉬움- 레포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