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스호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서론
이비스 호텔
․ 등장배경
․ 위치
․ 시설
․ 경영방침
2) 본론
1. 이비스 호텔 소개
① 객실
② 레스토랑
③ 부대시설
2. 호텔 마케팅
3.ibis 호텔의 STP전략
4. Membership 혜택
5. SWOT 분석
6.경영성과 (2003년 10월 오픈 이후)
3) 결론
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
- 본문내용
-
2. 호텔 마케팅
-도어맨, 벨맨 룸서비스 없애고 DIY(Do it yourself)도입
(서비스를 줄이는 대신 가격을 낮춤으로서, 평균 80~90%의 높은객실점유율을 차지)
-'15 mintes gaurantee'라는 제도를 마련
무슨 서비스든지 15분을 넘으면 그날의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가 된다. 이것은 고객을 대하는 종업원들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고객들을 아무 이유없이 기다리게 만든다면, IBIS에서의 불쾌한 경험을 갖고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기다리게 하는 동안, 작은 정성을 보여주는 방법의 하나로 15 mintes gaurantee를 마련한 것이다.
기본적으로 안락한 룸 환경과 고급스러운 식음료는 그대로 제공하되, 사치스런 추가비용을 제고해 남는 만큼을 고객에게 돌렸다고 볼 수 있다.
- 간단한 세탁은 코인세탁실(세탁부터 건조까지 2500원이면 모두 가능, 또한 세탁하는 동안 세탁실에서 TV를 볼 수 있다.)서 고객이 직접
- 유료 음료 대신 복도 자판기(편의점과 동일한 가격)와 정수기(물과 얼음 무료)
- 뷔페는 새벽 4시부터 정오까지 여유롭게
조식뷔페는 시간대별로 다른 메뉴 제공
3.ibis 호텔의 STP전략
- Segment
Ibis 호텔은 기존의 한국 호텔 산업이 갖고 있던 문제점. 즉, 특급호텔과 관광호텔로 양분되어있어, 그 사이에서 Niche(틈새)시장을 발견했다.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과 수요에 따라 IBIS 브랜드를 도입했다.
- Target
(1) 30~40만원 하는 특급호텔의 숙박료가 부담스러운 기념일이나 미팅, 컨벤션 등의 특별한 경우가 아닌 단순히 하룻밤의 휴식만을 목적으로 숙박하는 비즈니스 고객. 즉, 합리적 가격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맨
(2) 특히, 출장이 잦은 기업의 실무자들 20대 후반~40대
(3) 코엑스 주변, 아셈 국제회의 등에 참가하는 내ㆍ외국인들
(4)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들
- Positioning
Ibis의 포지셔닝맵을 그려보았다. 그림을 보자면, IBIS의 서비스는 관광 1급이지만, 실제 특급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격으로 볼 때는 서비스 대비 합리적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다. 다른 관광호텔보다 서비스와 가격이 우수, 특급호텔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