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스호텔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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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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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이비스 호텔
․ 등장배경
․ 위치
․ 시설
․ 경영방침

2) 본론
1. 이비스 호텔 소개
① 객실
② 레스토랑
③ 부대시설
2. 호텔 마케팅
3.ibis 호텔의 STP전략
4. Membership 혜택
5. SWOT 분석
6.경영성과 (2003년 10월 오픈 이후)


3) 결론
ibis 앰베서더에 대한 제언

본문내용
2. 호텔 마케팅
-도어맨, 벨맨 룸서비스 없애고 DIY(Do it yourself)도입
(서비스를 줄이는 대신 가격을 낮춤으로서, 평균 80~90%의 높은객실점유율을 차지)
-'15 mintes gaurantee'라는 제도를 마련
무슨 서비스든지 15분을 넘으면 그날의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가 된다. 이것은 고객을 대하는 종업원들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 고객들을 아무 이유없이 기다리게 만든다면, IBIS에서의 불쾌한 경험을 갖고 돌아가게 되는 것이다. 기다리게 하는 동안, 작은 정성을 보여주는 방법의 하나로 15 mintes gaurantee를 마련한 것이다.
기본적으로 안락한 룸 환경과 고급스러운 식음료는 그대로 제공하되, 사치스런 추가비용을 제고해 남는 만큼을 고객에게 돌렸다고 볼 수 있다.
- 간단한 세탁은 코인세탁실(세탁부터 건조까지 2500원이면 모두 가능, 또한 세탁하는 동안 세탁실에서 TV를 볼 수 있다.)서 고객이 직접
- 유료 음료 대신 복도 자판기(편의점과 동일한 가격)와 정수기(물과 얼음 무료)
- 뷔페는 새벽 4시부터 정오까지 여유롭게
조식뷔페는 시간대별로 다른 메뉴 제공

3.ibis 호텔의 STP전략
- Segment
Ibis 호텔은 기존의 한국 호텔 산업이 갖고 있던 문제점. 즉, 특급호텔과 관광호텔로 양분되어있어, 그 사이에서 Niche(틈새)시장을 발견했다. 실무자 중심의 비즈니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호텔의 필요성과 수요에 따라 IBIS 브랜드를 도입했다.
- Target
(1) 30~40만원 하는 특급호텔의 숙박료가 부담스러운 기념일이나 미팅, 컨벤션 등의 특별한 경우가 아닌 단순히 하룻밤의 휴식만을 목적으로 숙박하는 비즈니스 고객. 즉, 합리적 가격을 추구하는 비즈니스 맨
(2) 특히, 출장이 잦은 기업의 실무자들 20대 후반~40대
(3) 코엑스 주변, 아셈 국제회의 등에 참가하는 내ㆍ외국인들
(4) 가격에 민감한 관광객들
- Positioning
Ibis의 포지셔닝맵을 그려보았다. 그림을 보자면, IBIS의 서비스는 관광 1급이지만, 실제 특급 못지않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격으로 볼 때는 서비스 대비 합리적 가격대에 위치하고 있다. 다른 관광호텔보다 서비스와 가격이 우수, 특급호텔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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