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마케팅의 현황과 불황기 신뢰마케팅 전략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0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신뢰마케팅의 의미와 효과
2. 불황기 소비코드와 신뢰마케팅
1) 불황기 소비코드
(1) 강화되는 트레이딩 다운, 거품 빠지는 트레이딩 업
(2) 높아지는 소비 불안지수, 강화되는 신뢰 소비
2) 불황기 신뢰마케팅
3. 외식프랜차이즈의 신뢰마케팅
1) 현장체험 강화로 신뢰도 제고
2) 지자체와 협력 통해 본사 이미지 제고
3) 인증획득으로 신뢰 강화
4. 신뢰마케팅의 현황과 주요사례
1) 고객 신뢰·마케팅 효과 ‘일석이조’ 공장견학 홍보전 ‘뜨겁다’
2) 의료행위에 있어 가장핵심은 신뢰마케팅
3)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 신뢰마케팅' 강화
4) 현대백화점 자체 연구소서 성분 검사 농약잔류량·영양성분 등 정보 제공
5) 신뢰 마케팅’ 불신의 시대 뚫는다
5. 불황기 신뢰마케팅 전략
1) 고객의 핵심 가치에 조준하라
(1)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품질은 기본, 창의적인 판매 포인트를 개발하라
(2) 거품을 빼고 실질적 혜택을 강화하라
2) 경험을 활용해 신뢰를 심어라
3) 일관된 마케팅을 지속하라
4) 가볍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라
5) 다른 요소에서 신뢰를 빌려와라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지금은 소비자가 왕인 시대이다. 따라서 소비자를 최고의 신뢰로 잘 모시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그 기업은 오랫동안 장수할 것이고 큰 신뢰를 얻게 될 것이다. 요즘 소비자들에게 잘 보이기 위한 신뢰마케팅중의 하나로서 ‘먹이고, 보여주고, 써보게 하고 유통업계에서 ‘믿음’을 파는 마케팅이 한창이다.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얇아진 데다 최근 잇단 먹을거리 안전사고까지 겹치자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가게 앞에 걸려 있는 돼지와 소 한 마리. 시골 장터의 풍경이 아니다. 서울 여의도 한복판 한 아파트상가에 들어선 정육점의 모습이다. 냉동이 아닌 냉장 돼지고기와 쇠고기만 판다는 점을 강조하려고 가게 앞을 독특하게 꾸몄다. 웬만해서는 지갑을 열지 않는 소비자들을 공략하려고 유통시장에선 ‘신뢰 마케팅’이 한창이다.
불경기 탓에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지만 값이 비싸더라도 신뢰를 주는 상품과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 셈이다. 불황의 높은 벽을 넘어설 마케팅 기법은 무엇일까. 해결책은 특별한 아이디어보다 전통적 가치에서 찾을 수 있다. 주머니를 닫게 되는 장기불황이 예상되는 시점일수록 소비자들은 리스크를 최대한 피하고 실패 확률이 적은 구매패턴을 보이게 된다. 여기서 마케팅의 해법을 찾을 수 있다. 즉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 ‘신뢰 마케팅’에 주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신뢰마케팅의 현황과 불황기 신뢰마케팅 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은진, 2010, 아주경제, 외식프랜차이즈, ‘신뢰마케팅’ 주력한다
김은혜, 재경일보, 2011, 강강술래, 손님 앞 고기 썰고 무게 측정 '신뢰마케팅' 강화
김태연, 2010, 의협신문, 병원 마케팅, '신뢰 마케팅'이 핵심
김수경, 2005, 계명대 대학원 발행, 관광경영학 전공 공공분문 마케팅의 신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신경철, 2008, 신뢰마케팅 효과공장견학 홍보전 ‘뜨겁다’
전제상, 2008, 고려대 대학원 발행, 행정학 전공 공공부문 마케팅의 신뢰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