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생 한국영화의 르네상스(1960)에 대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제 1 장 한국 영화사 교육의 특성
제 2 장 교과 및 단원 개관
-교과 개관
-단원 개관
-단원 명
제 3 장 단원 설정의 이유 및 목표
제 4 장 단원 지도 계획
제 5 장 단원 지도 방법 및 유의점
- 지도 방법
- 유의점
제 6 장 단원 평가 계획
제 7 장 본시 학습 계획
- 소단원
- 본시 학습 목표
제 8 장 교수 학습 지도안
제 9 장 학습평가 계획
제 10 장 형성평가
- 본문내용
-
제 5 장 단원 지도 방법 및 유의점
- 지도 방법
① 영상자료와 함께 어렵지 않게 설명 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학생들의 무조건 적인 이해를 요구하기 보다는 학생들의 시선으로 다가간다.
③ 영화를 분석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능력을 키운다.
- 유의점
① 수업 전, 활용할 매체(컴퓨터, 프로젝트, 영상자료 등)을 점검하고 모둠별로 자에 앉도록
미리 지시해 수업 시간에 차질이 없게 한다.
② 수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교사로서 권위를 가지고 학생들 앞에 당당히 선다.
③ 엎드려 자거나 다른 행동을 하는 학생들을 묵인하지 말고 지적하여 수업에
함께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④ 영화 수업에 있어서 모름과 더 알고 싶음의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을 위하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차의 이해] 성차의 생물학적 기원, 성의 사회문화적 성격, 여성성-남성성-양성성
- 노인장기요양보험
- [체육학습지도안] 배구수업지도안-이론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박완서의 자전거 도둑을 통해 배우는 양심 - 이야기를 통한 덕목교육
- 왕정복고시대와 18세기 ( 1660- 1798), 신고전주의 대표적 시인들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인 유전과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유전과 환경 중 더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 및 이유
- 코메니우스의 교육사상
- 칸트와 공리주의 사상에서 조망한 안락사 문제(문제의 소재, 사례, 교과서 분석)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