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고등학생 한국영화의 르네상스(1960)에 대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제 1 장 한국 영화사 교육의 특성

제 2 장 교과 및 단원 개관
-교과 개관
-단원 개관
-단원 명

제 3 장 단원 설정의 이유 및 목표

제 4 장 단원 지도 계획

제 5 장 단원 지도 방법 및 유의점
- 지도 방법
- 유의점

제 6 장 단원 평가 계획

제 7 장 본시 학습 계획
- 소단원
- 본시 학습 목표

제 8 장 교수 학습 지도안

제 9 장 학습평가 계획

제 10 장 형성평가
본문내용
제 5 장 단원 지도 방법 및 유의점

- 지도 방법

① 영상자료와 함께 어렵지 않게 설명 할 수 있도록 한다.

② 학생들의 무조건 적인 이해를 요구하기 보다는 학생들의 시선으로 다가간다.

③ 영화를 분석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능력을 키운다.


- 유의점

① 수업 전, 활용할 매체(컴퓨터, 프로젝트, 영상자료 등)을 점검하고 모둠별로 자에 앉도록
미리 지시해 수업 시간에 차질이 없게 한다.

② 수업을 진행함에 있어서 교사로서 권위를 가지고 학생들 앞에 당당히 선다.

③ 엎드려 자거나 다른 행동을 하는 학생들을 묵인하지 말고 지적하여 수업에
함께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④ 영화 수업에 있어서 모름과 더 알고 싶음의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을 위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학생들은 이미 학습한 것을 앞으로 당면할 사태에 적용하기가 아주 어려울 것이다. 둘째로, 일반적인 원리를 파악하는 데까지 미치지 못하는 학습은 지적인 희열이라는 관점에서 볼 때, 아무것도 주는 바가 없다. 교과에 대한 흥미를 일으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것이 알 가치가 있는 것임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로, 학습에서 얻은 지식을 서로 얽어매는 구조가 없을 때 그 지식은 쉽게 잊어버려진다. 서로 단절된 일련의 사실들

  • [학사][음악교육]고등학교 음악교과서에 실린 현대음악의 개선방안
  • 고등학교 음악 학습에 있어 현대음악 지도의 필요성에 관하여 알아본다.둘째, 고등학교 음악교과서 내용을 분석하여 감상곡의 시대별 비중을 검토한다.셋째, 고등학생들의 현대음악에 대한 인식도를 설문조사를 통하여 알아본다.마지막으로 현대음악 감상을 위한 학습지도안을 작성한다.그리하여 이 연구는 현대음악의 학습을 통하여 편협하지 않은 음악적 안목과 창조적 표현능력, 그리고 바람직한 가치관을 기르는 동시에, 현대음악에 대한 흥미

  • [교과교육론] 교육학 수업계획서
  • 고등학교 교육학의 목적이 평생토록 경험할 교육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단원을 진로선택 대신 추가하여 보았다. 진로선택은 다른 교과에서도 다루기 때문에 굳이 교육학에서 또 다룰 필요가 없다고 본다.마지막으로 인간특성과 교육이라는 단원에서는 원래 청소년기의 교육이라고 제시된 단원을 재구성한 단원으로 고등학생이 청소년기이기는 하지만 청소년기에 대해서만 배우기보다는 인간에 대한 이해을 기반으로 하여 교육학이

  •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 지도안 연구를 하고자하며 차용의 여러 소재 중에서도 명화의 차용을 선택하였다. 이러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차용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차용이 하나의 표현방법이자 문화 현상임을 자각할 수 있다. 교과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명화와 이러한 명화를 차용한 작품을 비교, 감상함으로써 명화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미술표현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학습내용에 알맞은 수업매체의 활용은 학생들의 동기유

  • [역사교과] 역사 수업의 방법
  • 대한 연구가 늘어나면서 교사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교사에 대한 관점도 달라지고 있다. 한국역사교육학회(2007) ⌜역사과 수업 이론과 실천 사례의 분석⌟, 제5회전국학술대회자료집, 김한종,역사수업 이론과 실천의 제 문제 pp. 4~5교실수업에 대한 연구는 교사가 수업에서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었다. 설명 위주로 단순히 역사적 사실을 전달하는 데 그치는 것처럼 보이는 수업에서도 교사는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