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고학력 잉여의 사회적 의미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교육사회] 교육불균형 현상
- [한국사회문제]양극화 현상에 대한 심층적 고찰
- 인간과사회1A)나의삶이나주변의일가운데 구체적인사안이나 쟁점-1인가구-사건하나골라서 사회학적상상력과 분석적시각을 통해서보면 그냥사회통념대로 보고믿을때와 어떻게다른지를 비교서술0k
- 성사랑사회4E)일반적인역사서술에서 잘 다뤄지지 않거나 사회의 주류에서 벗어난 사회집단-근친상간-골라 그들의 삶속에서 성차별과 다른 사회적격차분석하고 서술하시오0k
- [사회교육][성인학습][성인교육]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의미,중요성,이념,참여이론, 사회교육(성인학습, 성인교육)실시근거,여성교육,정책과제
- 목차
-
1.잉여인간이란?
2.요즈음‘잉여’사용의 실태
3.고학력 잉여 집중조명!
4.고학력 잉여의 사회적 의미
5.고학력 잉여 구출 방법
- 본문내용
-
자조적 자기표현
난 잉여인간인가봐요…
-> 무능력한 존재
영화 <불청객>이 시사하는 우리사회
취업준비생, 고시생 = 잉여인간
누가 개인에게 잉여인간이라는 낙인을 찍는가? – 포인트 맨
고학력 잉여로의 standard process
무조건 공부를 했다. 대학만이 사람 되는 길이라고 생각했다.
대학을 갔다. 미래는 여전히 불투명했다.
4학년이 되었다. 취직을 해야 할 것만 같다.
취직에 열을 올렸으나, 결과가 좋지 않다.
난 잉여인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