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문화의 이해] 리얼리티 쇼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리얼리티쇼의 개념 및 문화적 배경
1) 리얼리티쇼란?
2) 방송계의 풍운아

Ⅱ.본론

1. 미국의 다양한 리얼리티 쇼
1) 아메리칸 아이돌
2) 도전슈퍼모델
3) 그 밖의 쇼
2. 미국 리얼리티 쇼의 특징
1) 평등주의
2) 경쟁주의
3) 황금만능주의
4) 아메리칸드림
3. 미국 리얼리티 쇼에서 나타나는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3) 미국 리얼리티가 한국과 문화적 다른 측면

Ⅲ.결론




Ⅳ.참고자료

본문내용
③ 황금만능주의

‘도전 슈퍼 모델’은 ‘경쟁’ 이라는 문화를 생산한다. 경쟁은 기존의 황금만능주의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 옹호되거나 강화된다. 사회가 제공하는 이분법적 구조에서 약자의 위치에 놓인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 노력한다. 성공을 위한 노력을 ‘도전 슈퍼 모델’이라는 방송매체에서는 ‘우승자, 통과와 탈락’이라는 기호를 통해 ‘경쟁’을 부각시킨다. 이러한 과정에서 기존의 황금만능주의 문화가 경쟁의 부작용을 덮어주고, 사람들에게 그렇게 행동하도록 하는 동기를 제공한다. 이처럼 매체는 의식적 혹은 무의식적으로 미국에 자본주의를 여러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다.

④ 물질 숭배주의와 외모지상 주의

도전 슈퍼 모델에서는 일반 여성을 소비자로 바라보고 있다. 이윤추구행위를 반복하는 패션산업계는 일반여성들이 소비하고 싶은 패션 제품을 끊임없이 제공함으로써 일반 여성들로 하여금 일상적 소외를 반복케 한다는 점에서 여성 소비자들에게 일종의 권력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러한 권력을 지닌 패션산업이 여성 소비자들이 소유하고 있는 제품을 계속 유행에 뒤떨어진 것으로 만들고, 최신 유행의 스타일은 모델을 통해 광고, 선전함으로써 모델은 패션의 최전선에 있다는 이미지를 지니게 된다. 또한 모델이 특정 브랜드의 제품광고나 이미지광고를 하는 과정에서 그 브랜드와 상호작용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알리는 것 뿐 아니라 그 브랜드의 이미지를 흡수하기도 한다. 미
참고문헌

Ⅳ.참고자료

* 미디어에서 리얼리티란 무엇인가 (크리스티안 될커, 커뮤니케이션북스)
* 깎고 다듬고 짜깁고 ‘리얼(real)’ 없는 리얼리티 쇼 -김수경 미국 스탠퍼드대 박사과정·사회학
* Global ReportTV 프로그램 동향,리얼리티 쇼와 라이프 스타일-성민규 미국 아이오와대 커뮤니케이션 스터디즈학과 박사과정

* http://www.cine21.com - 미국적 성공신화의 성공신화, <아메리칸 아이돌>
* http://www.cine21.com- 아메리카 아이돌
* TV쇼에서 해고된 여성, 실제 직장서도 해고 - 오마이뉴스
* http://www.dcnews.in/webdc/dcnews/news/news_list.php?code=forelgn&id=1960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상업화] 현대사회와 문화상품-키치,웰빙,캐릭터산업
  • 문화 및 사회현상으로서 물질적인 가치나 명예보다는 정신과 신체가 모두 건강한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것이다. 미국에서는 반전운동,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이상 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하여 자연주의, 뉴에이지를 받아들이면서 파생된 단어로 우리나라에는 외국 라이센스 계열 여성 잡지에서 미국등지에서 불고 있는 새로운 생활방식에 대해 소개하면서 들어와 다른 매체를 통해서도 퍼지게 되었다. 본래 미국에서는 히피이

  • 미국 문화의 이해
  • 미국 문화목 차pageⅠ.미국 소개3Ⅱ.국민성6Ⅲ.의식주10Ⅳ.종교17Ⅴ.관습20Ⅵ.금기사항25Ⅶ.헐리우드 영화26Ⅷ.미국문화의 바른 이해29Ⅸ.참고문헌32Ⅰ. 미국 소개1) 지리적 위치 및 주미국은 지구상에서 중위도대에 걸친 북아메리카 대륙에 위치하고 있는 나라이다. 동으로는 대서양, 서로는 태평양을 면하고 있는 만큼 광대한 국가라 할 수 있다.48개주가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문화에 있어 스토리 텔링 접근의 적용 ㆍㆍㆍㆍ 22제 1 절 조직연구에 있어 스토리 텔링의 적용방법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2제 2 절 한국과 미국기업의 조직문화 이야기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29제 3 절 학습 지향적 조직문화 이야기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38제 5 장 결 론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45참고문헌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 [커뮤니케이션이론] 미국드라마열풍 분석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 이해로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길이다. 그러나 대비 없이 무분별하게 받아들이고 기존의 것을 무조건 부정하는 것은 오히려 퇴보의 길일 수도 있다. 이러한 문화 충격으로 인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고 앞으로 더 발전된 드라마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지금 미드는 단순히 미국 드라마의 줄임말이 아니다. ‘영화 못지않은 드라마, 영

  • [희곡] 뮤지컬극 `지하철1호선` 분석
  • 이해할 수 있는 역사이다. 이러한 부분들은 한국의 이 독일의 의 틀 속에만 머물러 있지 않는 것임을 보여준다. 한국의 ‘지하철 1호선’은 그 사회의 현실을 잘 담아냈기 때문에 성공했고, 이로 인해서 베를린, 일본, 홍콩으로 초대되어 상연되었다. 이런 점은 문화란 것이 결코 하나의 틀에만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공한 소설이 곧이어 영화나, 연극으로 바꾸어 표현될 수 있는 것처럼, 성공한 연극 역시 다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