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와 뉴미디어-인터넷 접속 서비스 시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1 인터넷 접속 서비스를 선정한 이유
1-2 인터넷 접속 서비스란?
1-3 인터넷 접속 서비스의 유형

Ⅱ. 인터넷 접속의 기술적 구조

Ⅲ. 인터넷 접속 서비스 구조
3-1 판매자와 구매자의 집중도
3-2 각 회사의 제품차별화
3-3 진입장벽
3-4 수직적결합

Ⅳ. 인터넷 접속 서비스 구조형태
4-1 인터넷 접속 서비스 시장의 과점체제의 확립과정
4-2 인터넷 접속 서비스 시장의 과점적 특징

Ⅴ. 인터넷 접속 서비스 행위
5-1 각 회사의 가격전략
5-2 제품차별화 전략
5-3 연구 개발 및 기술혁신
5-4 시설 및 장비투자
5-5 협력업체

Ⅵ. 인터넷 접속 서비스 성과
6-1 효율성
6-2 형평성
6-3 진보성

Ⅶ. 결론

본문내용
③LG텔레콤
LG텔레콤은 1996년 7월에 설립되어 1997년 10월에 이동전화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LG텔레콤의 이동전화 식별번호는 019로 확정되었다. EZ-i, 카이 등 휴대전화 인터넷 사업도 벌였으며, 2008년 4월 1일에는 3G 서비스 오즈를 시작하였다.
LG데이콤은 정부의 데이터사업 육성정책에 의해 한국 데이타 통신으로 1982년 3월 29일에 설립되어, 1991년 11월에 법인명을 데이콤으로 변경하였다.
2000년 1월부터 LG그룹으로 편입되었으며 2006년 9월 22일 법인명을 LG데이콤으로 변경하였다. 국제전화, 시외전화 등의 가정 대상 통신 사업 및 IDC 등 기업 대상 통신 사업 등을 벌였다. LG파워콤은 한국전력공사가 통신 사업을 해서는 안된다는 정부의 결정에 따라 통신 사업 부문이 분리되어 2000년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12월 16일 LG데이콤이 지분 45.5%를 취득하여 2003년 2월에 LG그룹으로 편입되었다.
광케이블 통신 사업, 기간통신사업자 대상 전용회선 임대 사업, 케이블 텔레비전 전송망 사업 등을 벌였으며, LG데이콤과 함께 가정을 상대로 FTTH 방식 인터넷(엑스피드), 인터넷 전화(myLG070) , IP 텔레비전(myLGtv) 사업을 벌이며 통신 융합상품을 내놓았다.
2009년 11월 27일에 LG텔레콤은 임시주주총회에서 LG데이콤과 LG파워콤을 흡수 합병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같은 해 12월 3일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세 회사의 합병을 조건없이 승인했으며, 같은 달 14일 방송통신위원회는 합병을 인가하였고, 2010년 1월 1일 통합법인이 출범하였다.
LG텔레콤은 유선통신 사업으로는 개인 및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로는 LG파워콤이 운영하던 FTTH 방식 인터넷, 인터넷 전화, IP 텔레비전이 있으며, LG데이콤이 운영하던 국제전화 (002), 시외전화, 국제전화카드가 있으며,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통신 서비스로는 전용회선, 구내 통신 구축 사업 등이 있다.
무선 통신으로는 개인용 이동전화 사업으로 LG텔레콤이 운영하던 오즈가 있으며, 기업용 무선 인터넷 시업을 LG데이콤으로부터 넘겨받았으며, 방송통신위원회는 기존 세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QOOK인터넷 : http://internet.qook.co.kr/
LGU+인터넷 : http://home.uplus.co.kr/
SK broadband : http://www.skbroadband.com/
TVCF : http://www.tvcf.co.kr/
“인터넷 접속서비스 제공계약 및 이용약관에 관한 사법적 검토”, 2004
두산세계대백과 EnCyber
방송통신위원회(www.kcc.go.kr)
-통신시장 경쟁상황평가, 2008년도 / 김희수 [외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인터넷 기술발전이 통신서비스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향
박동욱/임동민/이종관 공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유무선 융합서비스 도입의 영향과 제도적 이슈 연구
김형찬/김태현/노성민,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인터넷 기술발전이 통신서비스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향
박동욱/임동민/이종관 공저,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유무선 융합서비스 도입의 영향과 제도적 이슈 연구
김형찬/김태현/노성민,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포털의 경쟁상황 분석 및 ‘다음(Daum)커뮤니케이션’ 경쟁전략 분석(A+리포트)
  •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2000년 대 들어서면서 포털의 인수 및 합병, 새로운 서비스 출시 등으로 인해 경쟁이 가속화되었다. 생존을 위하여 일정 규모 이상의 회원을 유지하고 확장하여야 했으며, 또한 지속적인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이를 이용한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제공하였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인터넷 기술, 모바일 기술, 유비쿼터스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 [커뮤니케이션] 털사이트의 의제 설정효과와 그 영향력 -뉴스박스와 게이트 키핑을 중심으로
  • 서비스 이용규모(2006년 6월 기준) - 코리안 클릭※포털사이트 강세의 원인구 분내 용시대적 변화- 정보 사회로의 진입-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패러다임 전환기존언론의 대응- 수익약화에 대한 보상- 뉴미디어에 대한 고민 부족소비자의 변화- 뉴미디어 환경의 요구콘텐츠 유통구조- 포털 일극집중 구조포털 자체적 장점- 뉴스정보의 산재성 극복, 집합적으로 창조- 속보성- 허브효과(인터넷미디어 사이트 네트워크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 [경영학] LG 파워콤 XPEED(엑스피드) SWOT 및 STP분석, 마케팅전략
  • ◉ 목 차 ◉1. 기업선정 이유2. 초고속 인터넷(1) 초고속 인터넷(2) 초고속 인터넷의 현재(3) 앞으로의 해결과제3. 외부환경 분석(1)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현황(2) 초고속 인터넷 기술(3) 정치적 환경(4) 소비자 분석(5) 업계 경쟁요인4. KT 메가패스 (경쟁사 분석)(1) 회사개요(2) 역사(3) 상품소개(4) 부가서비스(5) 광고(6) 사업전략 및 성공요인5. LG 파워콤 XPEED(1) 회사개요(2) 역사(3) 상품소개(4) 부가서비스(5) 광고(6) 사업전략 및 성공요인6. LG 파

  • [경영학] [e비즈니스](주)다음커뮤니케이션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e비즈니스전략(A+리포트)
  • 인터넷 포털에 접속하기 위한 도구는 PC가 유일했다. 이후, 정보기술이 발달하고,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영역이 확대되면서 인터넷 포털의 모습도 변화해 왔다. 1990년대 후반 들어 인터넷 포털을 통한 온라인 광고의 효과성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생겨나고, 소수 독점체제에서 많은 후발주자들의 시장참여로 인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생존경쟁을 위한 변화가 요구되기 시작했다. 인터넷 포털들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일부 서비스의 유료

  • 국내 IPTV 도입과 해외 사례를 통한 향후 전망
  • 서비스 도입에 따른 서비스 추진형황과, IPTV 시장전망과 더불어 규제 및 정책적 접근 등 최근의 동향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고자 한다. 2장. IPTV 시장 상황 비교분석 1. IPTV 도입배경 및 서비스 특성출처 : 주정훈(2008), “IPTV 도입초기 활성화 방안 연구”,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1) IPTV의 정의 IPTV(Internet Protocol TV)는 방송프로그램을 인터넷 망 (IP망)을 이용하여 대중에게 보내주는 다채널방송이다. IPTV에 대한 개념과 정의는 기관마다 다르게 정의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