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해태 비스켓 뷰티스타일(Beauty Style) Rebranding 브랜드 네임 개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프로젝트 배경 및 의의
 
-  프로젝트 배경
-  프로젝트 의의 및 목표

 2.환경분석

- 프리미엄 브랜드란?
- 프리미엄 브랜드의 등장배경
- 시장분석
-  자사분석
-  SWOT 분석
-  경쟁사분석
- 자사 브랜드 네임 형태 및 스펙트럼
-  경쟁사분석 : 브랜드 네임 형태
-  경쟁사분석 : 네임 스펙트럼


3.브랜드네임 개발 전략

문제점 분석
컨셉 도출

4.브랜드네임 표현 전략

-  브랜드 컨셉 키워드
-  브랜드 이미지
-  브랜드 네임 개발 방향


5.브랜드네임 선정안
6.Q&A

본문내용
프리미엄 과자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BeautyStyle’

뚜렷한 컨셉과 타겟이 없는 ‘BeautyStyle’ 이라는 BRAND

소비자들은 ‘BeautyStyle’을 보고 프리미엄 과자를 떠올릴 수 없다.



-단어의 결합 기법
Market + O
시장이라는 뜻의 Market과 합성첨가물 Zero를 뜻하는 0
의 합성으로 건강한 먹거리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인명기법
Dr. You
서울대학교 의학박사인 유태우 교수의 이름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건강에 대한 신뢰감을 주고 있다.

-단어의 결합 기법
Mother + finger
엄마라는 뜻의 Mother 그리고 손가락, 손길 이라는 뜻의 Finger 이 두 단어를 합성하여 엄마의 손길이라는 포근한 이미지를 전달.


-단어의 결합 기법
Break + Meal
쉬다의 Break와 식사의 Meal 두 단어를 합성하여 간식을
의미하고, 나만의 비밀스러운 식사라는 뜻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빠리바게트 브렌드 전략 분석
  • 전략-업계최초 CI개념 도입ISO9001 인증 획득-베이커리 문화 정착-크라운베이커리 기술연구소 가동-중부물류센터 완공 -HACCP인증-제품, 인테리어, 서비스 등전사적인 리노베이션 진행약 1600 여 개점점포 수약 1000 여 개점약 700 여 개점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샤니, 삼립식품, 식품기술연구소, 한불제과제빵학원, 관계사 및 부설기관CJ 주식회사, 뚜레쥬르 제빵 훈련원해태제과, 크라운 스낵, 크라운 I&j, 해성 농림, 크라운 엔지니어링매출액,

  • CJ 푸드빌 중국진출 전략
  • 전략”기대효과.; 무엇을 얻을 것입니까?.단순히 음식을 가지고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CJ라는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 문화적인 요소를 자극한다면보다 많은 고객층이 유입될 것이며, 이는 CJ라는 큰 브랜드의 키워드인 ‘문화’를브랜드 이미지로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Collaboration을 통한 해외진출은중국시장에서의 성공과 더불어, 향후 CJ의 글로벌 시장진입에도 긍정적인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CJ는 Foodville 이외에도 수 많은

  • Bobbi Brown 바비브라운 브랜드분석및 바비브라운 마케팅전략분석과 바비브라운 SWOT,STP,4P전략분석과 나의견해
  • 스타일링 강좌도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국내 최초로 남성 그루밍을 위한 케이블 프로그램이 신설되기도 하였다. 뷰티는 여성의 고유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아직 그루밍을 어색하게 생각하는 남성 고객에게 접근성을 높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3) 시사점과거와는 다르게 현재 화장품은 여성의 소유물만이 아니다. 남성의 화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흐름에 맞춰 남성 화장품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정해 보았다. 바

  • 태평양 마케팅전략
  • 뷰티 플래너가 직접 방문 전달하여 만족감을 높임 브랜드 인지도 약함전략집단특징과 전략강 점약 점산심- 주요성분산삼 배양근 추출물 등 12가지 한방성분- 컨셉산(山)의 기운을 심마니의 정성(心)으로 담았다- 특징특허등록한 MME 미세다중유화기법 적용- 방판. 백화점 충북대 첨단 원예기술개발 센터와 산학 협동을 통해 10년근 천종삼에서 유효성분 추출에 성공 고가 고기능 한방 화장품 개발 차별화된 틈새시장 개척 고

  • 태평양화장품의 기업경영분석 및 `설화수` 의 성공마케팅 전략
  • 개발(R&D)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었다.태평양은 IMF이후 극도로 악화된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1위를 굳건히 고수하였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