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제학] LPGA 선수들의 외모가 선수 상금에 미치는 영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 주제의 선정 및 동기

Ⅱ. 본 론

A. 자료에 대한 설명

1. 종속변수의 선정

2. 고려 가능한 독립변수들

B. 자료에 대한 통계적인 설명

C. 회귀분석 실행과 그 해석

Ⅲ. 결 론 : 분석 결과의 재해석

■ 부 록

※ 설문 조사 방식 ※

<부록표 2 - 독립 변수들 간 상관관계>
■ 참고자료
본문내용
A. 자료에 대한 설명

1. 종속변수의 선정

분석을 위한 모형의 종속변수는 2005년~2009년 5년 동안 활발히 활동했던 주요 선수 100인의 이 기간 평균 총상금액이다. 선수 선정기준으로는 상금 랭킹, 출전 횟수, 그리고 대회 우승 유경험자 순으로 선정하였다. 또한 모든 상금은 2005년을 기준으로 실질 상금을 계산하여 활용하였다.

2. 고려 가능한 독립변수들

선수들의 경기 결과에 외모가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기 전에 통제해야할 변수는 먼저 선수들의 개인 경기 능력이다. 평균 퍼팅 수, Green 적중률, Fairway 안착률, 평균타수, 드라이브 평균 비거리를 선정하여 표본을 조사하였다. 이 변수들 또한 동일 기간 동안의 평균값이다. 선수 개인의 신체 조건 또한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 판단하여 신장(키)를 독립변수로 추가하였고, 선수 국적에 따른 영향을 통제하기 위해 가변수를 사용할 것이고 경력 또한 통제할 것이다. 출전 경기 수, 선수의 나이와 그리고 인종에 대한 독립변수도 통제하고자 하였으나 다른 변수들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하
참고문헌


1. 인터넷 사이트

LPGA .com, “Players”, in LPGA Site,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골프통계분석 -PGA 100명의 골프선수들의 연봉과 실력간의 상관관계
  • 선수의 티샷이 fairway를 keep한 확률을 percentage로 표시한 랭킹입니다.11) Greens In Regulation : 한 선수가 시합 중 par에서 2스트록을 뺀 숫자 혹 은 그 이하의 스트록수로 공을 그린에 올리는 확률을 percentage로 표시한 랭킹입니다.II. 골프통계분석1. PGA 100명의 골프선수들의 연봉과 실력간의 상관관계질문 : 과연 어떤 변수가 연봉에 영향을 미치는가?방법 :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연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해석 : 연봉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보기

  • 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김연아마케팅
  • 영향을 준다는 의미이다. 좋은 예로 미국프로농구(NBA)는 198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결승전을 녹화방송할 정도였지만 슈퍼 스타의 잇단 등장으로 방송국들은 농구경기의 중계방송 게임 수를 늘렸다. 중계방송의 대가로 엄청난 중계권료가 구단과 선수들에게 배분돼 농구선수들의 평균임금이 수 배로 뛰어올랐다. 평균 연봉이 200만 달러를 넘어서자 다시 세계 각국의 수많은 스타 지망생들이 NBA 스타 시스템에 뛰어들어 프로농구게임을 더욱 박진감있게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분석함으로서 실천적 지식을 함양할 것입니다. 다섯째, 마케팅이 얼마나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하여 인터넷, 문화, 스포츠, 도시, 기술, 사회 등 다양한 제 영역들을 중심으로 마케팅의 영향력을 살펴볼 것입니다. 본 과정을 마치시고 나면 마케팅을 이해하고, 나아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본 과정 동안 성실한 수강을 통하여 원하시는 바를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향상시킬 수 있으며, 또한 그렇게 하는 것이 일반 광고캠페인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축구대회의 스폰서는 위성방송 중계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수의 시청자와 만날 수 있고 인지도와 이미지 향상에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한다.스포츠 스폰서쉽과 스포츠광고 효과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마지막 요인으로 전문성을 들 수 있다. 기업이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때, 전문부서의 전문가에 의해

  • [스포츠,상업주의,스포츠마케팅]스포츠와 경제, 스포츠와 상업주의, 스포츠와 상업성, 스포츠와 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발달, 스포츠와 시장, 스포츠와 소비자, 스포츠소비자와 스포츠시설, 스포츠와 성상품화 분석
  • 스포츠를 주목한다. 국제스포츠에서 선전하기를 원하지만 적당한 훈련과 시설을 제공하는 자원이 부족한 개발 도상국가는 발전된 스포츠시스템을 가진 국가에 문화적으로 의존하게 된다. 쿠바 같은 몇몇 개발 도상국가들은 그들 자신의 우수한 스포츠시스템을 조직함으로써 이러한 의존에서 탈피했다. 다른 국가들은 스포츠가 발전된 나라에 의존하다. 가령 개발도상국의 많은 선수들은 훈련과 시설, 경기를 위해 미국 대학에 의지해 왔다. 운동생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