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OSTCO 코스트코 기업사례-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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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COSTCO 소개
­ 연혁
­ 비전
­ 사업실적

2. COSTCO 환경 분석
­ 환경 분석
­ 소비자 분석
­ SWOT 분석

3. COSTCO 마케팅 전략
­ 주요 마케팅 활동

4. 결론
본문내용
COSTCO SWOT 분석
강점

․ 국내 활인점보다 앞선 저가격정책
․ 유일한 회원제
․ 양질의 수입 브랜드 상품
․ 글로벌 기업의 막대한 자금력

약점
․ 적은 점포수
․ 창고형 마트의 이미지
․ 회원제 마트의 한계성
․ 부족한 각종시설과 편의성
기회
․ 국내 유일한 외국계 창고형 마트
․ 공격적 경영전략 수립
․ 점포수 확장
․ 소비자 트렌드 변화(트레져 헌터)
위협
․ 국내 마트의 공격적 마케팅
․ 점포 확보의 어려움
․ 시설확충 문제 해결


1) 강점
국내 활인점보다 앞선 저가격 정책
코스트코는 창고형 마트의 충분한 장점을 살려 매장의 투자비와 유통관련 물류비를 최대한으로 줄여 저가의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국내 할인점들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 할수 있다. 창고형마트의 시설 및 이미지 불리함을 낮은 가격으로 만회하고 있다.
유일한 회원제
회원제이기 때문에 일정금액을 회비로 납부하고 그 회비로 영업이익으로 창출하는 코스트코는 개방적이 아닌 제한적인 고객을 상대하기 때문에 타사와 다른 코스트코 만의 경영 전략을 펼칠수 있을뿐만 아니라 회원이란 특성이 소비자의 급변하는 트렌드와 이동을 막을수 있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특별히 TV광고나 별다른 판촉행사를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한국 경제신문 2010-11-22 송태형/강유현 기자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12233571

아시아 경제신문 2009.05.19 오현길 기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51810104660713&nvr=y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enjin16?Redirect=Log&logNo=50035945529&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data35/2008/10/7/56/sdc10176_enjin16.jpg

유토피아 뉴스 2009-10-14 
http://www.ukopia.com/ukoCorner/?page_code=read&uid=130553&sid=51&sub=66-69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ruddud6w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한국경제신문(검색어: 코스트코)

매일경제신문 (검색어: 코스트코)

세계일보(검색어: 코스트코)

아시아경제(검색어: 코스트코)

코스트코 홀세일 한국 홈페이지(www.costco.co.kr)

삼성경제연구소 2001.11.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2008.12. 2009년 유통업 전망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2007.12. 2008년 유통업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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