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LG전자 냉장고 디오스와 삼성전자 냉장고 지펠 비교 후 마케팅 전략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환경마케팅 전공 수업 시간에 LG냉장고 디오스 제품을 사례로 연구하고 발표했던 PPT자료입니다.
- 목차
-
1.주제선정이유
2.조사방법
3.회사개관(LG전자)
(1)사업부분
(2)LG냉장고 연혁
(3)LG냉장고 글로벌 경쟁력
(4)시장상황
(5)환경경영
(6)TBL을 통한 사회적 공헌
4.제품분석
(1)LCA
(2)3R
(3)책임주의
(4)디자인
(5)포장
5.환경마케팅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Power
(6)Public Relation
6.시사점
7.추천전략
- 본문내용
-
그린제품이 다른 일반제품에 비하여 제품의 수명이 길고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고 운영비가 저렴하고 수선이 가능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속성을 갖추었을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오히려 경제성이 높은 제품이 된다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동급 경쟁 모델과의 스펙 비교에서 알 수 있듯이 LG전자의 냉장고가 삼성전자의 냉장고에 비해 상대적인 친환경 요소가 많으므로 이러한 차별적 속성을 촉진함으로 상대적으로 고가인 상품에 대한 부담을 극복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1.친환경 마케팅 , 정헌배, 북넷, 2010
2.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3.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4.The Blog (LG전자 블로그) (http://blog.lge.com)
5.LG전자 국가환경경영대상 제품상 부분, 냉장고 사업부
6.바이킹(www.buyking..com)
7.전기전자제품의 환경성 및 경제성 평가를 통한 에코디자인 연구–냉장고를 중심으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