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LG전자 냉장고 디오스와 삼성전자 냉장고 지펠 비교 후 마케팅 전략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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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환경마케팅 전공 수업 시간에 LG냉장고 디오스 제품을 사례로 연구하고 발표했던 PPT자료입니다.
목차
1.주제선정이유
2.조사방법
3.회사개관(LG전자)
(1)사업부분
(2)LG냉장고 연혁
(3)LG냉장고 글로벌 경쟁력
(4)시장상황
(5)환경경영
(6)TBL을 통한 사회적 공헌
4.제품분석
(1)LCA
(2)3R
(3)책임주의
(4)디자인
(5)포장
5.환경마케팅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Power
(6)Public Relation
6.시사점
7.추천전략
본문내용
그린제품이 다른 일반제품에 비하여 제품의 수명이 길고 에너지 절약에 기여하고 운영비가 저렴하고 수선이 가능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속성을 갖추었을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오히려 경제성이 높은 제품이 된다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동급 경쟁 모델과의 스펙 비교에서 알 수 있듯이 LG전자의 냉장고가 삼성전자의 냉장고에 비해 상대적인 친환경 요소가 많으므로 이러한 차별적 속성을 촉진함으로 상대적으로 고가인 상품에 대한 부담을 극복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친환경 마케팅 , 정헌배, 북넷, 2010
2.LG전자 홈페이지(http://www.lge.co.kr)
3.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4.The Blog (LG전자 블로그) (http://blog.lge.com)
5.LG전자 국가환경경영대상 제품상 부분, 냉장고 사업부
6.바이킹(www.buyking..com)
7.전기전자제품의 환경성 및 경제성 평가를 통한 에코디자인 연구–냉장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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