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의 물류시스템 개선방향 컨설팅(경쟁사 미샤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물류론 수업시간에 기업의 물류전략과 현재 상황을 분석하여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제언한 PPT자료입니다.
목차
1.Issue Definition
2.Situation Analysis
3.Strategy Options
4.Action Plan
본문내용
-화장품 시장분석
여성의 사회 참여율이 높아짐에 따라 여성의 경제력 향상으로 구매력 향상(고가의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확대), 남성의 미용에 대한 관심 확대(남성용 화장품 시장 확대), 일반 가정의 인터넷 보급 확대로 인터넷 시장 규모 확대, 방문판매 및 백화점 판매를 통한 고가제품시장, 전문점, 할인점, 인터넷을 통한 중저가 화장품시장으로 세분화, 판매액기준 시장점유율은 대기업이 전체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과점형태
-현행 문제점
저가 화장품업계 경쟁이 제한된 소비자를 상대로 나눠 먹기식 과잉경쟁으로 나타남, 점차 인상되는 가격, 스타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함으로 초기에 저가 브랜드의 강점이었던 유통과정 및 광고비 거품의 최소화가 무색해짐, 매장에 공급되는 제품들이 하나의 물류창고에 집결된 후 이동, 자가 물류시스템에서의 불필요한 비용증가. 특히 세심한 재고관리 및 운반이 필요한 화장품업계에서의 일률적인 박스단위 배송은 가맹점에게 재고관리 비용을 전가
참고문헌
더페이스샵홈페이지(http://www.thefaceshop.com)
미샤홈페이지(http://www.beautyn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온라인화장품 `미샤` 마케팅성공사례
  • 더 페이스샵은 백화점 진출을 통해 백화점 집객효과를 안겨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일고 있는 웰빙열풍의 기회에 접목하여 600여 품목의 자연, 천연 원료를 주 성분으로 한 스킨케어제품이 메인 아이템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250여종의 색조 라인부터 천원짜리 마스크 시트, 헤어 케어 라인, 남성용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다. 현재 미샤와 명동, 대구 동성로점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2) 도도클럽저가브랜드에서 후발업체인

  • [마케팅] 미샤 마케팅전략
  • 미샤 는 초저가화장품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매장을 개설하고,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업계관계자들의 반응은 분분하다. 미샤 가 일으킨 초저가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효과라는 의견과 신규 시장 창출이라는 두 가지 의견이 분분했다. 이러한 엇갈린 의견 속에서도 더 페이샵, 캔디샵, 2000블랙, 아이앙띠 등이 미샤의 뒤를 이어 초저가

  • 로레알코리아(키엘) vs 아모레퍼시픽(설화수,이니스프리) 기업 경영분석및 유통전략 비교분석
  • 더다. 국내 일등기업을 뛰어넘어 세계 초우량 뷰티&헬스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것이 (주)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비용절감과 서비스 개선을 통한 물류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는 매출액 대비 물류비가 2% 내외라는 사실에서 확인된다. 매출액 비중뿐 아니라 물류비 절대금액 역시 대폭 줄었다. 그러나 최근 화장품 유통시장이 급변하면서 아모레퍼시픽 역시 기존 물류시스템으로는 이에 대응하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컨설팅하고 있다. 제품 외에 ‘경영서비스’까지 수출하는 셈이다. 유한킴벌리가 추구하는 글로벌 리더십 경영의 단면이다. 기업을 둘러싼 경영환경이 빠르게 세계화되면서 글로벌 리더십은 경영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 역량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이 글로벌 리더십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글로벌 감각과 능력을 갖춘 사람이 필요하다. 최고경영자(CEO)가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면 전 세계 경영현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물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미샤는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에서 새 시장을 찾는 방법 중 하나로 제안한 감성과 기능의 중점 바꾸기의 대표적인 사례다. 감성에 호소하는 제품으로 인식돼 이미지 만들기가 최대 과제인 아이템에서 감성 요인 대신 기능적인 측면을 부각시킨다든지,반대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이나 성능 개선에만 초점을 두고 있는 품목에서 감성적인 측면을 더해주는 것을 말한다.미샤가 무턱대고 초저가를 선언한 것은 아니다. 철저한 소비자 분석과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