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파스퇴르 우유파동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야후 신문
한국 경제 신문
중앙 일보 사설
- 목차
-
1. 서 론
1) 광고의 특성
2) 광고 윤리성 문제를 다루기 위한 요소
3) PC통신 게시판을 통한 기업의 여론 형성
2. 구체적인 사례
3. 결 론
- 본문내용
-
파스퇴르 우유파동 사례는 기업의 윤리성 문제와 광고의 영향력, PC통신을 통한 담론 (=언론) 형성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다. 먼저 기업 활동중에 가장 다양한 논쟁과 문제점을 야기시키는 광고의 특성과 윤리성 문제의 요소, PC통신을 통한 기업의 여론 형성 주요점등을 체계화하면 다음과 같다.
1) 광고의 특성
광고는 소비자들에 대해 비교적 단순한 채널을 갖고 있다.
광고는 어디에서나 소비자들에게 노출되도록 해야하는 성격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사생활 의 영역을 침범하는 경향이 있다.
광고는 이연효과를 고려하여 소비자들에게 반복적으로 제시된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노출될 것을 기본전제로 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성가신 기억이 분명히 남는다.
2) 광고 윤리성 문제를 다루기 위한 요소
마케팅 관리자가 광고, 판촉을 사용한 방법과 이유 (정보제공 / 설득 여부)
광고 내용을 의사 소통하기 위해 선택한 의도의 문제 (진실성 / 기만성 여부)
광고의 청중 선택 문제 (광고의 출현시점과 대상)
광고의 효과 (광고가 개인과 사회의 가치관을 창출하는가? / 단순한 반영 여부)
3) PC통신 게시판을 통한 기업의 여론 형성
(장점)
기술지원팀이 시간을 빌때까지 고객이 대기할 필요가 없다.
고객들의 의사소통이 기록되어 남는다. 따라서 장차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지원시스템의 신뢰성을 뒷받침하는 자료로 사용될수 있다.
- 참고문헌
-
부담없이 보세요. 내용이 괜찮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