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화이트`의 성공요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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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전략을 통한 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에 대한 레포트로 A+받았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Ⅱ. 본론

1. 유한킴벌리에 대해서
2. 우리나라 생리대 시장
3. 생리대시장의 경쟁사들 분석
4.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성장
5. 소비자 분석
6.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소비자 전략 및 성공요인


Ⅲ. 결론

1. 유한킴벌리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6. 유한킴벌리 ‘화이트’의 소비자 전략 및 성공요인

(1) 신세대 여성을 겨냥한 틈새시장 전략
화이트는 신세대 여성을 겨냥한 틈새시장 전략을 사용하였으며, 신세대 여성들 중에서도 특히나 여대생을 집중 타겟으로 삼았다. 화이트는 제품명에 맞춰 깨끗함을 상표의 상징적 이미지로 설정하고, 모델도 피앤지의 위스퍼가 유명인을 기용한 것과 달리 일반 여대생을 썼다. 두 명의 여대생이 제품의 `깨끗함'을 강조하는 인터뷰 형식을 취한 광고 효과는 신세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신뢰도를 형성하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2)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개발
유한킴벌리(화이트)는 한국의 신세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삼은 뒤에 가장 이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6년간 30여 차례의 시장조사와 10여만 개의 시제품을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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