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유통]음반유통의 동향,단계, 음반유통의 오프라인, 음반유통의 쟁점, 음반유통문제의 해결책, 음반유통의 제고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음반유통의 동향

Ⅲ. 음반유통의 단계
1. 제작사→도매상
2. 도매상→소매상
3. 중간도매상

Ⅳ. 음반유통의 오프라인

Ⅴ. 음반유통의 쟁점
1. 무자료거래의 성행
2. 소매상의 영세성과 유통질서의 혼란
3. 불법복제 음반의 성행

Ⅵ. 음반유통문제의 해결책
1. 소매상 위기 해결책
2. 도매시장 혼란 해결 방안으로써의 KRCnet 타결 방안
3. 각국의 방송-음반 관계와 우리나라의 방송-음반 관계 해결 방안

Ⅶ. 음반유통의 제고 방안
1. 유통단지의 설립
2. 유통정보화의 촉진
3. 유통주체의 구조적 조정
1) 소매점의 체인화
2) 소매점의 집적화, 대형화
3) 기존 도매상과 대기업의 공조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음반의 제작이 완료되었다면 이 음반을 판매하여야 하는데, 보다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홍보방안과 유통망을 확보해야만 한다. 즉, 소비자가 보다 쉽게 원하는 음반에 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어야 하고, 음반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야 보다 많은 판매량을 올릴 수가 있고, 음반회사의 수익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음반의 홍보, 유통, 판매 전략을 통틀어 마케팅 전략이라고 한다. 보다 쉽게 설명하자면 제작된 음반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지에 대한 기본 방향과 상세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아무런 개념 없이 음반을 판매한다는 것은 실패를 자초하는 판매 방법이다. 보다 효과적인 판매를 위해서는 음반의 컨셉트를 중심으로 하는 마케팅 기본 컨셉트도 반드시 필요하다.
마케팅 업무에도 여러 분야가 있을 것이다. 이 분야에 관련한 업무를 하는 사람들을 칭하는 용어가 있다. 판매계획을 입안 및 추진, 유통과 판매를 촉진하는 머천다이저(Merchandiser), 음반의 방송과 관련한 홍보를 담당하는 프로모터(Promoter), 음반의 언론매체 홍보를 담당하는 퍼블리시스트(Publicist), 음반광고의 기획과 제작을 담당하는 광고매니저(Advertising Manager)라고 부른다. 하나의 음반이 제작되고 마케팅 컨셉트로부터 계획이 수립되면 이들은 각기의 분야에서 계획에 의거 음반의 홍보를 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휴종 / 한국 음반산업 연구,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1997
문화체육부 / 국내 음반유통 실태 분석 및 유통구조 개선방안
문화체육부 / 문화산업 백서, 1997
임종인 / 우리나라 유통산업의 개방전략과 현대화, 산업연구원
홍유진 / 음반시장에서의 거래연결망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사회학과 석사학위논문,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
  • 문제1. 디지털제품에 대한 무관세 관행은 연장되어야 하는가? 연장된다면 얼마나 연장되어야 하는가?2. 한국의 과제와 나아갈 방향은?3. 사이버무역은 한․일 FTA에서 우리에게 어떻게 작용할 수 있을까? ※ 참고문헌․ 한국무역협회 사이버무역부, 『사이버무역 국제동향과 성공전략』, 굿이포메이션․ 고윤승, “사이버무역 연구범위와 연구방법”, 논문 ․ 강성진,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에 관한 OECD의 논의와 정책적 시사점』, OECD연구시리즈3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유통업체 자체브랜드 개발능력, 제조업체와의 관계 그리고신업체 운영경험 미숙 -할인점 시장은 1991년 이마트 창동점에서 시작되었고, 새로운 형태의 유통업체이기 때문에 경험상 많은 문제점 노출, 국내 PB상품의 개발수준이 초보수준이었으며 급속한 할인점포가 늘어나는 것에 비해 해당점포의 컨셉에 맞는 체인 운영의 노하우 및 PB개발 부족ㄴ. 선진시스템의 미비(물류, 정보화)시스템 도입을 통한 효율성 제고 및 직원들의 정보화 마인드가 부

  • [온라인저널리즘] 온라인저작권 및 온라인뉴스저작권
  • . 또한 뉴스 생산자, 즉 저작권자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정부와 수용자 및 다양한 기관들의 도움과 노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참고문헌 & 자료 온라인 신문협회저작권 심의조정 위원회 한국 언론재단 한국온라인저작권협회연합뉴스 중앙일보 joins.com돈되는 E-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오익재 형설 출판사한국언론학보 47권6호(2003년 12월) 커뮤니케이션북스세계 언론 법제 동향 한국언론재단 커뮤니케이션 북스한국의 인터넷 신문 한국언론재단

  • 출판산업의 역사와 현황
  • 문제점이기도 하며 이 문제는 이미 음반 시장에서 MP3파일로 그 폐해를 경험했다(이은민,2011).사실 이는 어떤 면에서 첫 번째 문제와 모순적인 관계이기도 하다. 전자책 콘텐츠의 저작관리 툴이 풀릴 경우 개개인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지만 그 순간 수많은 전자책들이 인터넷상에 불법으로 유통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출판시장을 순식간에 무너뜨릴 수도 있다.- 전자책 저작권전자책 출판을 위한 사전 정지 작업 중 국내 업체와 해

  • 언론사의 온라인뉴스 저작권 행사의 정당성 -통신망(무한정보제공)과 저작권의 대립
  • 뉴스 생산자, 즉 저작권자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정부와 수용자 및 다양한 기관들의 도움과 노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참고문헌 & 자료 온라인 신문협회저작권 심의조정 위원회 한국 언론재단 한국온라인저작권협회연합뉴스 중앙일보 joins.com돈되는 E-콘텐츠 (디지털 콘텐츠) 오익재 지음 형설 출판사한국언론학보 47권6호(2003년 12월) 커뮤니케이션북스세계 언론 법제 동향 한국언론재단 지음 커뮤니케이션 북스한국의 인터넷 신문 한국언론재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