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패션시장 분석과 SPA브랜드 분석 및 ZARA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5 / 2019.12.24
- 6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pa 브랜드 분석과 패션정보시장분석 더불어 ZARA의 현재 매장 DP나 가격대 등등 ZARA를 조사하였습니다. 자료 발표시 유용합니다.
- 목차
-
1. SPA브랜드 정의 및 2011 SPA 브랜드의 현황
2. Fast Fashion 정의 및 요소
3. Fast Fashion 장점
4. Fast Fashion 한계
5. ZARA SWOT분석
6. 4P Strategy
7. 내부 및 외부적 요소 보온
8. ZARA 상황분석
9. Collar 분석
- 본문내용
-
SPA 브랜드 정의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로 자사의 기획 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
과거 의류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여러 업체들이 협력하여 상품 공급을 공급하던 방식이 아닌 기획, 생산, 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한 업체가 모두 담당하는 방법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거하고자 한 전략
파악하고 관리하여 과잉공급을 방지
리테일형 SPA브랜드는 상품 판매 업무를 담당하는 유통업체에서 상품을 직접 개발하여 판매하는 형태
메이커형 SPA브랜드는 제조업체가 생산한 상품을 직접 판매하기 위해 매장을 운영하는 형태이다. 이러한 SPA 브랜드의 대표적인 업체로는 ZARA, MIXXO, SPAO, UniqloM 등이 있다
SPA브랜드는 소비자의 LifeStyle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짧은 주기로 이를 즉시 반영시켜 상품을 기획
출처 : 위키백과
2011 SPA 브랜드 현황
글로벌 SPA 브랜드 공격적 확장
글로벌 SPA 브랜드의 높은 인기
ZARA 명동에만 3개 매장 운영, 강남역과 홍대에 매장을 오픈하며 확장
출처 : 삼성디자인넷
로컬브랜드는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 회복에 힘쓰며 브랜드를 재점검하는 계기
경쟁의 의미를 넘어 국내 영캐주얼 마켓과 상권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계기
한국형 SPA 브랜드의 반격
TNGT의 SPA 브랜드 전환 등 대기업까지 가세해 전체 SPA 브랜드간 그 어느때보다 치열한 전면전이 예상
Fast Fashion의 정의
빠르게 흘러가는 패션 소비시장에 발맞추어 소비자의 트렌드에 민첩하게 반응하여 생산하는 시스템
디자인에서부터 생산과 유통을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디자이너와 소비자간의 거리를 좁히고 2~3주 정도의 짧은 주기로 디자인을 새로이 하여 선보이는 다양한 디자인
- 참고문헌
- 삼성디자인넷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네일아트] 네일아트의 유래, 종류 및 전망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배드민턴] 배드민턴 A+ 완벽정리(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징 및 배드민턴 기술과 배드민턴 효과)
- 악기 리코더 구조,종류, 악기 리코더 각국명칭, 악기 리코더 연간지도계획, 악기 리코더 자세, 악기 리코더 텅잉,운지법, 악기 리코더 지도방법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미술관
- 미용학개론_ 헤어 커트 전 디자인의 정의 헤어 커트 디자인의 원리 헤어 커트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고 디자이너로 헤어숍에서 응용한 사례를 정리해 봅시다
- 미용실 마케팅의 필요성, 문제점 및 성공전략
- 체육교과교육론 - 개인의미추구 모형 - 체육수업방식
- [영화의 이해]사랑은 비를 타고 감상문
- [패션소재] 의류소재 트렌드의 변화경향과 최근 개발 중인 소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