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출현,추세,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서비스사업,유료화서비스,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의 출현

Ⅲ.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의 추세

Ⅳ.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의 서비스사업
1. 권리처리절차의 최소화
2. 음악저작물 사용에 대한 합리적인 사용료율 적용
3.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신기술)에 대한 합리적인 징수체제의 마련

Ⅴ.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의 유료화서비스
1. 정부
2. 음반사 및 기획사
3. 온라인 음악 서비스 업체

Ⅵ. 온라인음악시장(인터넷음반산업)의 발전 방안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냅스터 판결은 온라인 음악시장에 대한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승리를 의미하지 않으며, 오히려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해야 하는 특성으로 인해 사업자간 제휴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세계 5대 음반사들은 올 여름을 온라인 음악시장으로의 진입기로 잡고 `합법적인` 음악 컨텐츠를 대규모로 제공하겠다고 나서고 있다. 우선 워너뮤직과 베텔스만, EMI 그룹 등은 PC기반 컨텐츠 플레이어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더불어 양대 축을 형성하고 있는 리얼네트웍스(Real Networks Inc.)와 제휴하여 `뮤직네트(Music Net)`라는 이름의 합작사를 설립하고 온라인 음악서비스업체들에게 음악 유료화기술 라이선스를 팔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타임워너와 합병된 AOL의 참여가 보장되어 시장 진출 면에서 유리한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한편 이와는 별도로 냅스터와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 시장으로 앞서 진출한 베텔스만의 경우 온라인을 통한 자사의 모든 음악 소매 활동을 `BeMusic`이라는 신규 사업부로 통합하여 새로운 온라인 음악 기술 플랫폼을 다질 방침이다.
참고문헌
권상희․김위근(2004), 뉴스메시지 처리에 있어서 온라인 미디어 수용자와 오프라인 미디어 수용자의 차이, 한국언론학보 제 48권 3호
배대헌(2001), P2P 연결과 온라인 서비스제공자의 책임, 계명대학교법학 회보
신호경(1998), 음반시장에 있어서 온라인미디어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수·윤충한(2004), 온라인 음악의 확산이 오프라인 음반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 제11권 제4호, 정보통신정책연구 대학원생 논문상 우수상 수상작
조지원(2000), 온라인 음악산업의 현황 및 전망, 정보통신정책 제12권 16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영역과 성공사례 및 전망 분석
  • 서비스 등 제반 산업을 인터넷 기반으로 전환시키고, 기존 사업모델은 대체 또는 보완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즉, 인터넷산업은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복합산업(다양해진 네트워크, 기술, 응용서비스 등)으로서 세계화, 융합화를 바탕으로 하는 메가 경쟁 시장으로 구성된다. 인터넷사업의 기회는 다양하고 글로벌화된 새로운 시장의 출현이고, 위협 요소라

  • [디지털음악, 온라인음악]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
  • 음반의 정의 2. 디지털 음반의 특성 Ⅲ.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 음반시장 변화Ⅳ. MP3 다운로드 서비스 복제 방지 시스템 적용 의무화Ⅴ. 국내 인터넷음악시장 현황Ⅵ. 디지털 음반으로 인한 문제점1. 저작권 보호정책의 미비2. 문화산업에 대한 이해 부족 Ⅶ. 음반사의 온라인음악 전략 Ⅷ. 디지털 음악을 상품화하기 위한 과제Ⅸ. 한국대중음악진흥을 위한 방안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국내외에서 기술발전과 지적재산권에 관해 가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인터넷 기업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베스트바이, 코스트고 등 인터넷 쇼핑몰은 오프라인 기업에 뿌리를 둔 온오프 통합이다. 델컴퓨터는 제조업에 뿌리를 두고 온라인과 전화로만 주문을 받는 비즈니스 모델로서 IT 업계의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오프라인 유통망을 구축하려는 시도는 하지 않고 있다.지금까지 세계 산업계에서 관심을 모은 기업들은 순수 인터넷 온라인 유통회사이거나 오프라인 유통회사의 온라인 사업부문 또는

  • 무선인터넷의 확대와 지적재산권
  • 서비스제공자 및 불법 복제ㆍ전송자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저작권법을 개정 (3)개정 저작권법 ‘삼진아웃제’ 도입1)불법 복제물, 불법 저작물의 범위는?2)내 블로그, 홈페이지도 단속대상?(4)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1)의의2)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위반 사례5.iPhone 탈옥을 아시나요?I.서론휴대폰단말기를 통한 무선인터넷이 생활 방식(Life Style)을 변화시키고 있다. 지하철 이동 중에 친구와 메신저로 대화하고, 해외 사업

  • [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의 역사,동향,시장구조,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주요정책,MP3,문제점,발전방향 분석
  • 음악산업(음반산업)과 MP3, 음악산업(음반산업)의 문제점, 음악산업(음반산업)의 발전 방향 분석Ⅰ. 서론Ⅱ.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역사1. 태동기(1895~1945)2. 순수 한국 음반 산업 도입기(1945~1963) 3. 정착기(1964~1970년대 말) 4. 성장기(1980년대 이후 현재) Ⅲ. 음악산업(음반산업)의 동향Ⅳ.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시장구조Ⅴ. 음악산업(음반산업)의 주요정책Ⅵ. 음악산업(음반산업)과 MP31. 매디슨 프로젝트(Madison Project)2. 대규모 ISP의 포탈사이트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