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한국, 베트남의 문화콘텐츠 활성화 방안-드라마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21C 시대흐름과 방송 콘텐츠
2.한국 방송사의 방송 콘텐츠 베트남 진출 현황
3.한국 방송사의 베트남 방송 콘텐츠 수출의 문제점
4.한국 방송사의 베트남 시장 활성화 전략
5.나가며..
본문내용
베트남 방송 산업의 특징


아시아에서 가장 제한적인 방송 시장
국영 독점경영으로 민간 방송사 부재
일반 공중 대상으로 케이블/위성방송 서비스 허용 금지


베트남 현지 한국 방송 콘텐츠의 반응

“한국 드라마에 대한 인지도는 중국 드라마와 함께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베트남과 한국의 문화가 비슷하다는 인식 때문에 한국 드라마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드라마 전문가 A씨).”


시나리오는 재미있지만, 비슷한 모티브가 많고 내용이 중첩되어 지속적으로 볼수록 재미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다. 가난한 여자와 부자 남자의 결혼에 대한 집안의 반대나 갑작스런 교통사고 또는 불치병 등의 등장은 드라마에 대한 흥미를 반감시킨다. (드라마 전문가 B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본 한류
  • 한국문화의 유행 이라는 뜻으로 한류를 사용한 데에서 비롯한다. 요약하면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 악, 드라마, 영화, 패션, 게임, 음식, 헤어스타일 등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 연예인을 동경 하고 배우려는 문화현상을 말한다. 한류란 용어 말고도 합한족(哈韓族), 한광(韓洸)이란 용어도 쓰이고 있다.2. 한류열풍 확산의 원인분석1) 대내적 원인한류 콘텐츠의 문화적 코드한국의 가요는 시각적

  • 한류의 이해 레포트
  • 문화 콘텐츠 수출 증가- 콘텐츠별 < 드라마, 음반, 영화 >- 국가별 <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베트남, 기타 > (2) 간접효과- 관광, 한국어 교육, 음식, 한복, 기업, 국가이미지, 기타4. 한류의 부정적인 면과 문제점(1) 문화제국주의 : 반 한류 감정과 관련하여(2) 언론에 의한 피상적, 선정적인 과장보도(3) 마케팅의 부재(4) 졸속 제작 : 외주제작사의 난립, 콘텐츠의 질적, 양적인 부족5. 한류 지속을 위한 방안(1) 문화콘텐츠의 질적 수준 제고(2) 문화콘텐

  • [중국 경제]한국 드라마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한류열풍을 주도한 드라마한류열풍을 지속 시키기 위한 방안목차1. 한류의 원인1) 중국의 문화산업현황과 한류의 출현①중국 문화 산업 현황②최근 한국방송 프로그램 수출 상황③한류를 이끄는 드라마2 한류의 영향 및 효과1) 문화 컨텐츠 수출 증가2) 상품 수출 증가3) 관광객 증가4) 국가 이미지 개선 효과3. 스왓분석4. 판매촉진 전략5. 한류의 활용전략1) 문화 콘텐츠의 질적 수준 제고 2) 문화 콘텐츠의 해외 마케팅 강화3) 수출품의 품질

  • [매스컴] 한류열풍 속 TV드라마, 그 영향 및 효과 분석 -겨울연가와 대장금을 중심
  • 중심으로1-2. 오나라~오너라~ 장금아 - 아시아의 대장금 열풍을 중심으로2. 한류의 영향과 파급효과 ① 서베이 분석② 심층인터뷰Ⅲ. 결론 1. 한류, 한(韓) 때의 유(流)행인가?① 드라마 수출 7000만 달러 돌파② 한국, 아시아 영상마켓의 중심으로 떠오르다2. 한류의 미래 -개선방안① 경제적 효과의 극대화 ② 아시아에만 제한된 인기 확장③ 드라마의 인기를 다른 콘텐츠에 확장 Ⅳ. 참고 및 기타Ⅰ. 서론 - 문제제기 및 연구의 필요성한국 영상,

  • [소논문] 한류열풍의 고찰
  •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 방송기획사에 의해서다. 이 한류는 ‘99년 중반 중국 언론매체에서도 쓰기 시작하였으며 , 다른 문화가 매섭게 파고든다는 뜻의 ‘한류’의 동음이의어인 한류가 통용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용하게 되었다. 이는 또한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등지에서 그 지역 젊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음악, 드라마, 패션, 게임, 음식, 헤어스타일 등 대중문화와 한국 인기연예인을 동경하고 추종하며 배우려고 하는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