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학] 독일의 환경운동과 환경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독일의 환경정책

2. 독일의 환경교육
(1) 취학 전 아이들에 대한 환경교육
(2) 초, 중등학교의 환경교육
(3) 대학에서의 환경교육
(4) 성인을 위한 환경교육

3. 독일의 환경단체
(1)분트(BUND)
(2)독일 자연 보호 단체 연맹(DNR)

4. 독일의 대표적 환경도시: 프라이부르크
(1) 프라이부르크 소개
(2) 프라이부르크의 환경정책
1) 교통 정책
2) 에너지 정책
3) 쓰레기 감소 정책
(3) 대표적인 환경산업
1) 유기농업과 환경기업
2) 에코은행과 지역화폐
(4) 정치활동: 녹색당

5. 독일의 기타 환경도시
(1) 에칸페르테: 환경계획 모범도시
(2) 함(Hamm)
(3) 슈투트가르트
본문내용
자동차 억제정책

자동차 이용 불편유도 정책

친환경 교통정책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전차 이용 활성화

환경 정기권 제도 및 car-sharing




에너지 절약 정책

절전형 전구, 에너지 절약 주택

에너지 다양화 정책

태양광, 풍력, 수력, 지역 등 자연에너지 활용

에너지 효율화 정책

천연가스 이용,열병합발전 실시


쓰레기 제로 운동

1992년 ‘쓰레기는 모두 리사이클 한다’

‘쓰레기 제로 작전’ 단행 쓰레기 나오지 않는 생산 소비구조 구축

1997년 매립쓰레기 량 연간 9만톤으로 감소

다이옥신 감소 정책

1999년‘TREA 브라이스가우’ 쓰레기소각계획 수립

유해물질 방출 법률상 한계치의 절반 미치지 않고

저비용인 쓰레기 소각시설을 낙찰토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학]환경 윤리
  • 운동성의 미약으로 인해 불임 남성이 10∼15%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그러므로 학자들은 환경 호르몬의 과다로 인해 종족 보존의 위기를 겪을 수도 있다고 경고하고 있어 환경 호르몬 문제는 단순히 공해 차원만이 아닌 종족 보존이라는 인류의 과제로 연구되어야 할 것이다. 2. 미시적 관점1) 수질 오염지금 우리나라의 수질오염 실태는 80년대 이후 빠르게 진행된 공업화, 도시화의 영향으로 산업폐수 발생량이 지난 15년간 4.5배가 증가하고

  • [사회환경교육]사회환경교육의 특징, 종류, 사회환경교육의 매체, 사회환경교육의 외국 사례, 사회환경교육의 과제 분석
  • 환경교육의 종류, 사회환경교육의 매체, 사회환경교육의 외국 사례, 향후 사회환경교육의 과제 분석Ⅰ. 개요Ⅱ. 사회환경교육의 특징1. 교육주체와 교육대상2. 사회교육자의 역할Ⅲ. 사회환경교육의 종류1. 전문교육 2. 일반교육 3. 교육훈련1) 교육훈련 실적2) 교육훈련 계획3) 교육훈련 추진방향Ⅳ. 사회환경교육의 매체1. 정부기관2. 기업3. 환경단체Ⅴ. 사회환경교육의 외국 사례1. 일본의 사회환경교육2. 미국의 사회환경교육3. 독일의 사

  • 주거환경학 - 자연채광이 잘된 건축물
  • 환경적인 영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자연채광과 조화를 통해 보다 쾌적한 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21세기 최대 과제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전통건축의 온돌이나 마루, 처마 같은 시스템을 발전시켜 현대 건축에 맞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도 하나의 과제라고 생각한다.6. 참고자료○ 이재흥 번역, New World Architect NORMAN FOSTER○ 대한 건축학회, 건축 환경 계획, 기문당○ 안옥희, 주거 환경학, 기문당○ 친환경건축의 이해, 기문당○ 김

  • [사회복지행정론] 환경문제가 사회복지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설명하고, 우리사회의 환경문제해결을 위하여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대안을 제시해 보시오
  • 환경교육은 그 중요성이 학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널리 인식되기 시작한지 10여년이 흘러서야 비로소 학교 교육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 남상준(1995)은 우리나라의 환경교육이 교육과정 발달사적 측면에서 정착기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환경교육은 목표 및 내용의 방향에서부터 교사양성에 이르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환경교육의 내용 체계를 정립하기 위해서는 환경학의 내용 체계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

  • [환경경제학] 갯벌의 생태 가능성 조사
  • 환경문제들을 경제적인 비용 없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정화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갯벌의 경제적인 가치를 올바르게 인식하여야 하는 것이다.또한 새만금 종합개발의 시행주체인 농림부는 갯벌의 파괴로 오는 손실과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생태농업과 생태마을을 조성하겠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지만 이것이 올바른 대안이 될 수 없다. 간척농지 조성으로 사라지는 천연의 갯벌은 그 무엇으로도 되찾을 수 없는 것이며 천연의 자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