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연구] 숙달목표와 성취 사이의 관계성 논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방법

논의

결과

본문내용
방법

참가자 - 267명의 프랑스 심리학과 신입생이 참여. 두명의 학생이 분석에서 제외됨

도구와 절차 - 1년 과정의 사회심리학 수업을 듣는 참가자들의 첫 학기 학점을 수집했다. 이 학점은 내적성취수준에서 학생의 개인차로 쓰였다. 2학기가 시작할 때, 각 참가자는 수업에 있어 그들의 목적이 “가능한 많이 배우기 위해,” “배우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 그리고 “배우는 것을 숙달하기 위해서” 등에 대해 규모를 평가하였다. 7점척도로 평가하였다. (1=전혀 아님, 7=매우 그렇다). 사회적-바람직성 조건에서는 참가자들에게 마치 그들이 강사에게 자신을 알릴 수 있는 모든 자질을 갖춘 것으로 가정하고 각 항목에 대해 응답하게 했다.: “선생에게 관심을 받을 것 같은 사람으로써 당신을 표현하는 관점에서, 다음의 문장에 얼마나 동의하는지 표시하시오.”(α=.91). 사회적유용성의 조건에서는, 학교에서의 성공을 할 자질이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각 항목에 응답하게 하였다.: “당신이 공부에서 성공할 것 같은 사람으로써 당신을 표현하는 관점에서, 각 문장에 얼마나 동의하는지 표시하시오. (α=.88;see Darnon et al., 2009, for similar instructions).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의 학점은 종속변인으로 구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놀이, 미술, 음악치료를 통한 아동상담
  • 성취한다 : 다른 사람이 없을 때 다른 곳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며 그 대상을 상징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놀이감을 사용하여 불안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4) 사회 문화적(sociocultural)바람직한 역할을 흉내낸다.2. 놀이치료의 정의 및 목표1) 놀이치료의 정의놀이 치료란 다양한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놀이를 통해 유소아를 치료하는 정신치료의 한 방법 즉 훈련된 치료자가 심리적 문제를 지닌 아동을 돕기 위하여 체계적

  • 2007, 2009 교육과정 중심 문법체계 영역의 이론과 실제
  • 분석(1) “독서와 문법Ⅰ”의 성격과 목표 및 내용 체계(2) 지학사 “독서와 문법Ⅰ”(이삼형) 교과서의 편찬방향과 특징(3) ‘세부 내용’에 따른 교과서 분석(4) 총평3. 맺음말Ⅵ. 수업 지도안1. 수업 전 숙지 사항(1) 학습자(2) 자료 활용2. 수업지도안3. 학습활동지4. 형성 평가지Ⅰ. 문법의 이론1. 구조주의 언어학 (Structural linguistics)이것은 소쉬르(F. de Saussure)에 의해 시작되어 20세기 전반 언어학계를 지배했던 언어 철학 및 언어 연구 방법론

  • [졸업][유아교육] 유아 및 초등학생들의 언어습득양상
  • 연구」. 고려대 박사학위논문. 19864) 문두에서의 부정어초기의 부정문에서는 부정사인 ‘아니,아냐,아니다’ 등이 문두에 온다. 부정문 * 아냐, 얘기 아빠야.* 아니야, 사이다야.* 아니요, 엄마요.* 아니다, 애기다.* 아니, 이쪽두 아퍼 이쪽.이 단계의 어린이는 부정어를 먼저 쓰고 나중에 문장의 나머지 요소를 쓴다. 곧 이는 통사 구조의 인식 차원보다는 의미차원으로 보아야 한다. 곧 이 것을 의미구조로 나타내면 ‘부정+명제’이다. 이 단계가

  • 긍정적 학습 환경 조성-자기결정이론과 목표지향이론을 기반으로
  • 심리적 욕구(Basic Psychological Needs)(3) 자기결정이론의 영향2) 목표지향이론(Goal Orientation Theory)(1) 목표지향이론(Goal Orientation Theory)(2) 목표지향에 따른 영향3. 긍정적인 학습 환경 조성하기1) 규칙 정하기2) 목표설정3) 학습 분위기 조성 4) 유관 계약(Making a Contingency Contract)5) 교사가 피해야할 행동들III.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우리 사회는 전통적으로 높은 교육열을 자랑한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학업성취를 높이기 위해 더 좋은

  • [심리학] 지능 레포트
  • 사이의 값으로 표시함.친족 관계쌍상관도*함께 양육된 일란성 쌍둥이0.86따로 양육된 일란성 쌍둥이0.76함께 양육된 이란성 쌍둥이0.55따로 양육된 이란성 쌍둥이0.35함께 양육된 형제간0.47따로 양육된 형제간0.24부모-함께 사는 친자녀0.42부모-따로 사는 친자녀0.22이복형제(양자-친자간)0.29이복형제(양자-양자간)0.34부모-양자0.191)유전적 요인유전이 지적인 과제 수행에 영향을 미친다는 두 주요한 증거는 쌍생아와 입양아 연구이다. 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