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스포츠산업의 서비스 품질 -FC서울 축구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포츠산업이란?
2. FC서울 축구단
(1)팀 소개
(2)서비스 특성
(3)서비스 품질
(4)한계와 문제점
3. 선진기업사례 – Manchester United FC
4. 결론
본문내용
럭키금성 황소 프로축구단 창단1983년 12월 22일
- 국내 프로축구단 제5호

구단 공식 명칭 'LG 치타스'로 변경
(마스코트 황소→치타) 1991

2004 서울 연고 복귀구단 공식 명칭(FC 서울) 및 엠블럼 발표
5회 대회우승 3회 컵대회우승

고객들의 무관심과 이로 인한 텅 빈 관중석

축구에 대한 무관심, 낮은 이해도
경쟁 스포츠사의 활발한 마케팅 전략 (야구)
원거리 고객들에 대한 지원미비
경기 및 이벤트에 대한 일정 홍보 및 마케팅의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 스포티즌 사례 연구
  • 한국 스포츠 시장 분석과스포티즌 사례 연구서 문스포츠마케팅은 80년대 초반 프로스포츠가 출범했음에도 국내에서 큰 관심을 끌지 못하다 90년대에 접어들면서, 특히 1996년 6월 1일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의 한일 공동개최가 확정된 이후 본격적인 관심 대상이 된 짧은 연륜을 가진 서비스산업 분야이다. 스포츠마케팅은 엄청난 파급효과와 수익을 창출하는 미래형 서비스산업으로 선진국에서는 이미 독자 영역으로 확립되어 그 범위를 확장하고 있

  • [국제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를 통해서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얼마만큼의 이익을 보고 있는지에 대해서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Ⅰ. 스포츠 마케팅이란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

  • FC서울 스포츠마케팅
  • FC서울의 역사 - 시즌 50만 관중 돌파와 최고 인기 구단 등극」, http://ko.wikipedia.org/K리그 최고의 구단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다른 빅 리그의 구단에 비해 열악한 스포츠 환경과 낮은 인지도로 인해 아직은 스포츠 산업 내에서 걸음마 수준에 불과하다. 따라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국내 프로축구 대표구단인 FC서울의 현 마케팅 전략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세계적인 구단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발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 [국제경영] 지방정부 정책 사례-`대구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한 쉬메릭 의의와 영향
  • 사례는 지방자치 16년을 넘어서고 있는 우리에게는 큰 자산이 아닐 수 없다. 3. 대구 지방정부 정책성공 사례로서의 쉬메릭대구를 과거 섬유의 도시라 불리었다. 한 때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이끌었던 선두업종이 섬유였고 그에 있어 대구는 대한민국 산업의 일등공신이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세계화 시대, 섬유만으로는 더 이상 타지역 타국가와 경쟁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더욱 발전하기 위하여 고품질의 세계적인 퀄리티를 생명으로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경영학의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스포츠 후원을 나타낸다. 스포츠 후원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