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KT의 Wi-Fi zone(와이파이존)지역 확대를 통한 경쟁력확보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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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ifi(와이파이)

2. KT의 유무선 네트워크 투자계획

3. KT의 WIFI투자전략

4. KT의 WIBRO 투자전략

5. 스마트폰

6. KT의 스마트폰 경쟁전략

7. 경쟁사의 전략

8. KT의 SWOT분석
본문내용

4. KT의 WIBRO 투자전략
와이브로 투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와이브로 자체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와이브로를 와이파이로 전환해 주는 '에그' 단말기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여러 종류의 기기로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경수 KT 와이브로사업본부장(전무)은 "버스 택시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과 한강 유람선 등에 '퍼블릭(공공) 에그'를 설치하고 내년 3월까지 전국 84개 도시와 고속도로에 와이브로 구축을 완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T는 와이파이 뿐만 아리라 와이브로에서 적극적으로 투자를 실시할 계획이다. 와이브로는 와이파이와 마찬가지로 고객들이 보다 원활하고 손쉽게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고객들의 편의를 증가시킨다.
와이브로에 집중적인 투자를 실시함으로서 시설을 확충하고 그로 인해 고객들이 지역에 제한없이 인터넷을 통해 정보와 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은 IT산업이 발달해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인터넷에 대한 높은 수요가 있기 때문에 아직도 발전 가능성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인터넷에 대한 이용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한다.
인터넷에 실시간으로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으며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와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업무처리를 한다. 향상된 IT제품의 성능으로 인하여 과거에 PC로만 가능했던 업무까지도 휴대용 IT기기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 이용을 원한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하여 고객들은 다양한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 대한 시청이나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27926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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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39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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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72901031224160002
<문화일보>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499534&news_area=050&news_divide=05010&news_local=&effec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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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재영, 스마트폰 제품의 시장현황 및 개발 동향, 전자정보센터, 2010. 01
스마트폰 최근 시장동향, 전자정보센터, (주)유오씨, 2009. 8
이진천, 스마트폰의 진화와 과제, 대한설비공학회, 설비저널 제38권 제11호, 2009.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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