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경영]GE의 목표달성을 위한 변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분석
목차
목 차
1. GE의 개요 및 현황
1.1 Jack Welch 전 회장 이전의 회사현황
2. Jack Welch 수행했던 경영자의 역할
3. GE 문제점과 위기
4. 잭 웰치가 추진하는 GE의 문제해결을 위한 4단계 개혁
4.1 식스 시그마에 대한 소개
4.2 시그마 도입 목표달성을 위한 변화관리
5. 결론 및 맺음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GE의 개요 및 현황

잭 웰치가 처음 GE 회장의 책임을 맡았던 1981년의 GE는 공룡처럼 거대하고 지극히 관료적이며 보수적인, 미국의 전형적인 대기업이었다. 외부에서 볼 때 GE는 크고 튼튼한 미국의 우량 기업이었고, 월스트리트에서도 GE를 블루칩 회사로 높이 평가했다. 그러나 웰치 회장은 공룡과 같은 GE의 체질로는 다가오는 시대의 격심한 기술 경쟁과 원가 경쟁에서 생존할 수 없다고 판단하고 본격적인 구조조정에 착수한다.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변화에서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1. TQM이란?TQM은 Deming, Juran, Crosby, Feigenbaum에 의해 주창된 민간기업의 경영철학으로 고객만족의 극대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종생산물에 대한 사후적 평가라는 통제의 개념에서 벗어나 조직문화의 전반적인 변화를 강조하고 생산과정을 중시한다. 이것은 1920년대 미국의 Bell연구소의 Shewhart가 시도한 통계적 품질관리(Statistical Quality Control : SQC)에서 시작되었으며, 2차 대전 중 미 국방성이 Deming을 채용하여 S

  • [생산관리] 식스 시그마 품질 - 현대 모비스
  • 달성을 목표로 삼고 전사적인 품질경영을 회사의 중심과제와 핵심전략으로 삼고 있다. 현대 모비스는 최고의 품질을 달성하는 것이 기업의 글로벌 인지도 또한 고취시키는 방안이라는 생각으로 모든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최고 품질 달성을 중요시하는 현대 모비스가 구체적으로 어떤 전략 및 사업들을 통해 최고 품질 달성을 추구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우선 현대 모비스의 품질관리를 위한 전략 및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크게 세단계로

  • 경영혁신 전략의 이해 및 성공&실패 사례분석
  • 관리 프로세스 창출기술의 개선기술의 비약(혁신)제품의 개선신제품 개발(신시장 개발)안정적인 환경에서 적합급진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적합변화의 구분반응적 변화와 예측적 변화 반응적 변화예측적 변화사후적(대응적) 반응사전적 변화 전략현실지향적미래지향적위기극복에 어려움위기극복이 수월참여적 변화와 강압적 변화 참여적 변화강압적 변화상향적 변화(bottom-up)하향식 변화(top-down)모든 조직구성원이 중심최고경영진

  • [리더십분석] CEO 리더십의 정의와 중요성 및 한국 CEO 리더십의 사례 및 전망
  • 위한 것을 시작으로 하여 그들의 식견을 이용하고 의사 결정에서 투명성과 절차를 확립하며 그들만의 가치와 비전을 분명하게 말하면서도 강요하지 않아야 한다. 리더십은 환경에 대한 것이지, 예정된 것에 반응하고 문제를 인식하고 변화 관리가 아닌 실질적인 개선을 위한 변화를 제안하는 것만은 아니다.라고 하였다. 리더십 학자 버나드 배스(Bernadrd Bass)는 지도자란 책임과 과업의 완수에 대한 강한 동기, 목표를 추구하는 맹렬함과 끈질김, 문제

  • 리더십과 권력을 구분하여 보세요
  • 리더십 이론을 특성이론, 또는 자질론이라 하였다.그 후 리더십 이론은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하는 리더의 행동유형에 초점을 맞추어 실제 그들이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규명함으로써 그들만의 공통적인 행동유형을 발견하고자 하는 행동이론으로 연구방향이 바뀌었다.그 이후에는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화됨에 따라 리더의 행동유형을 단순하게 일률적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한계점을 인식하게 되어 각각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리더십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