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발표자료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급경영,문제행동지도,개입기술,문제행동아동개입기술,학급경영지도방안,학급운영
목차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학급경영의 이해
학급경영의 정의
학급경영의 원리
학급경영의 영역별 분류
학급관리 전략탐색

2.학생의 문제행동
문제행동의유형

3.교사의 성공적 개입
교사의개입원칙
적극적 개입에 앞서
관리개입의 위계
1단계 비언어적 개입
2단계 언어적 개입
언어적 개입 기법의 위계
3단계 논리적 결과의 활용

4.학급경영의 실제
교사 학급운영 전문성 발달 프로그램
1. 수업시간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
2. 교사에 따라 태도를 바꾸어 무례하게 행동하는 학생
3. 수업 중 교사를 힘들게 하고 수업 분위기를 망치는 학생
4. 수업시간을 주도하는 학생
본문내용
학급경영에 있어서 문제행동지도 개입기술

1) 언제나 비언어적 개입을 먼저 사용
2) 가능한 한 개별적으로 사용
3) 가능한 한 간결하게
4) 사람이 아니라 상황
5) 감정이 아니라 행동을 제한
6) 비꼬는 말이나 학생을 헐뜯고 인격을 무시하는 말은 피하라
7) 학생의 특성이나 문제 상황에 적합한 기법을 사용
8) 가능한 한 의사결정 위계의 학생 중심 통제 수단에 가까운 기법을 먼저 사용
9) 첫 번째 언어적 개입 방법으로 학생이 적합한 행동을 보이지 않는다면
위계구조에서 교사 중심 수단에 가까운 두 번째 기법을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론] 초등학교 학급 응집력 향상 프로그램
  • 행동을 보이는 것이다. 즉 개인이 학교 및 학급사회에서 적응해 나가는데 있어서 부적합한 행동을 보이는 것으로 학교의 교육적 가치, 규범 그리고 질서에 일치하는 타당한 행동을 못하거나 대인관계나 사회적 환경에 대한 개인의 행동양식이 불균형 상태에 놓여지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경우 개인은 불안, 절망, 소외감을 느끼며 소극적이고 자신감이 결여된 상태에서 정서적 문제를 갖거나 문제행동을 보이게 되는 것이다(박윤희,2000).4. 학급응집력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기업별/직종별)▣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샘플1. 자기소개서(감사원/감사관/신입)2. 자기소개서(경영/금융결제원/신입)3. 자기소개서(공사/식품의약품안정청/연구원)4. 자기소개서(강원레일테크/기술영업/경력)5. 자기소개서(고려해운/해운수출입/신입)6. 자기소개서(DAUM/인터넷비즈니스/인턴)7. 자기소개서(대림건설/총무/신입)8. 자기소개서(대우건설/건축/경력)9. 자기소개서(대우건설/도로시공/경력)10. 자기소개서(대우

  • 교수설계 보고서 중학생을 위한 진로 탐색 및 직업 선택 교육
  • 경영, 관리한다44사건, 사고에 관련된 자료를 수집하고 기사를 쓴다45학교나 상담기관에서 청소년들의 고민을 상담해준다46복잡한 계산을 컴퓨터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해결한다47도로, 댐 등의 건설작업을 감독한다48프로 운동선수가 된다49약품공장에서 약품의 재료를 정기적으로 검사한다50은행에서 손님들에게 예금을 받거나 인출해준다매우싫다약간싫다약간좋다매우좋다51음식점에서 손님들의 주문을 받고 음식을 나른다52전기

  • [사회복지행정론] 보육시설 행정이론
  • 문제를 해결하는데 밟게 되는 과정으로 설명될 수 있을 것이다.① 계획(Planning) : 미래를 예측하고 실행 계획을 세운다.② 조직(Organizing) : 조직 내의 인적•물적 자원을 확보하고 이를 구조화 한다.가. 인적자원 : 학급, 학년, 교무, 연구등으로 나누어 편성나. 물적자원 : 건물, 시설의 확보와 배치다. 규칙과 원리 : 경영방침, 일과표등을 조직화③ 명령(Commanding) : 조직의 구성원으로부터 부가된 과업을 수행하도록 한다.④ 조정(Coordinating) : 각 분야의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종결평가서
  • 문제 파악 (인식)및 자료수집 능력○문제 사정(분석) 능력○개입 기술○면접 기술○기록 기술○Ct와 전문적 관계 형성○정책 및 행정실습에 대한평가문제인식○문제분석○문제해결을 위한 대안제시○기록기술○유관기관 및 관련자와 전문적 관계 형성○종합평가장애아동을 위한 성장디딤돌학교에 참여를 하면서 이용자를 직접 만나고 지도하여 장애아동의 개별적인 특성을 인식하였다. 실습을 처음 할 때는 이용자에게 직접 개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