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정보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16 / 2019.1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고객정보유출 기업 사례
1. 하나로 텔레콤
III. 정보윤리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 사례
1. 인터파크 기업 사례
2. 다른 기업 정보보안 실천 사례
V.결론
1. 사례들의 시사점
2. 정보윤리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기업에 위임된 고객의 정보와 정보시스템을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가 부당하게 유출, 오용, 변조되는 것과 시스템이 정상적으로운영되는 것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차단하기 위한 기업 차원의 인적, 제도적,기술적 활동들
* 정보윤리의 필요성
기업의 경영 상태를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과거에는 재무적 상태에 만 집중되어 있었으나 점차 기업 운영 전반에서의 윤리적인 측면이 기업 경영 상황을 판단하는 척도로 대두
기업의 윤리가 기업을 구성하는 개인의 윤리 수준으로부터 출발해 궁극적으로 사회윤리 정립에 기여
기업에 속한 구성원들 개개인의 정보윤리 수준은 곧 기업의 정보윤리 수준을 나타낸다고 보고 있다
하나로텔레콤사례 - 2. 사건개요
하나로텔레콤, 고객 600만명 정보 텔레마케팅사에 제공
-2008년 4월 23일 하나로텔레콤 대표이사 및 지사장 22명 고객 정보 유용 혐의로 구속
-회사가 자의적으로 고객정보 무단 사용
-상품구입 권유, 신용카드 발급 등 스팸전화에 사용
-2006년 1월~2008년 12월 말까지 고객정보 도용
-2008년 6월 :영업정지, 1억 4800만원의 과징금, 3000만원의 과태료
-피해보상을 위한 단체소송
-소비자원은 피해자에게 30만원을 배상 판결
-고객의 소극적태도 → 적극적태도 계기
- 참고문헌
-
기업윤리
정보윤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