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사업부포트폴리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외부분석(Porter의 5forces model)을 통한
LG 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의 기회와 위협요인

LG생활건강의 화장품사업부 포트폴리오분석
( 개별 브랜드의 BCG 분석)

더페이스샵 인수를 통한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사업포지셔닝 전략분석과 현황에 따른 평가
본문내용
2. 신규진입기업의 위협

진입장벽

1) 기술진입장벽

: 지식,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 기술 모방 가능성과 기술이전도 빈번히 발생. 또한 생산을 OEM이나 ODM으로 아웃소싱할 수 있어 특별한 기술적 부담 없이 시장 진입 가능

2) 수요적 측면의 진입장벽

: 화장품은 대표적인 경험재이며, 현대인들에게 있어 생필품이면서 동시에 사치품적인 속성이 존재
2. 신규진입기업의 위협

브랜드 인지도

화장품 산업에 있어 브랜드 파워나 구전효과 등이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브랜드가 갖는 이미지가 제품 선택에 있어 크게 영향을 준다.
따라서 신규진입기업은 초기 진입 시 광고에 대한 비용이 크게 차지한다.

- 전환비용

고객이 화장품을 구매하고자 할 때 제품간 차이가 두드러지지 않아
타 브랜드 전환에 따른 비용이 적게 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콜마 마케팅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건강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활발한 성격에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체육대회에서 계주 대표선수로 나갔으며, 우수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발휘하여 사이클링을 하면 도심을 벗어나 여러 경치를 구경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스트레스 관리와 운동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장점이 있습니다.존경하는 인물은 학생 인턴십을 하며 같이 현장설비를 한 부사장님입니다.부사장직급에도 불구하고 항상 현장에 함께 참여하며 시공설비를 진행

  • LG생활건강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생활건강에 입사하려고 하는지◇ LG생활건강 면접 질문 모음 인성+직무① 1차 실무진 면접 / 마케팅17 LG생활건강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직무말고?181. 후각장애인에게 방향제를 어떻게 마케팅 하겠는가?2. 요즘 또래 사이에서 핫한 트렌드는?19 중국 마케팅 전략은? 지원하고 싶은 사업부는?20 LG생활건강의 기존 사업에 대해 말해보세요.21브랜드가 실질적으로 마주한 문제들에 대한 분석 우리 제품을 홍보하기 제일 적합한 채널은?22 LG생활

  • [경영분석] LG생활건강 기업분석
  • 경영분석컨설팅LG 생활건강 기업분석CONTENTS기업 소개사업부 단위 비율 분석신용평가환경분석결론기업 개요 및 연혁사업 부문 & 시장점유율비율 분석신용등급평가SWOT결론CONTENTS사업부 단위 비율 분석신용평가환경분석결론1947년 생활용품제품 국내 최초 생산1984년 화장품사업 진출 ☞ 다이아몬드샘물 ☞더 페이스 샾 ☞코카콜라음료 ☞한국음료 자회사 기업 개요CONTENTS사업부 단위 비율 분석신용평가환경분석결론회사명㈜ LG

  • [기업분석] LG생활건강 & 아모레 퍼시픽 재무정보분석
  • LG생활건강 - 아모레퍼시픽 0. 기업선정이유현재 무수하게 많은 기업들이 있었지만 기업을 분석함에 있어서 기업을 순탄한 방향으로 성장시키기 보다는 조금은 도전적으로 향상하는 기업을 찾아 보게 되었다. 그리고 만년2위로서의 탈출을 시도하기위한 과정을 살펴보고 싶었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면에서 적임 기업으로 생각되었는데 06년도 이후 CEO의 교체이후 CEO의 전략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기업이 지금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나가는 것

  • 남성화장품 보닌의 마케팅전략
  • 건강한 남성피부로 가꿔줌수퍼스피드수더빠르게 수분을 공급하는 스킨, 로션, 에센스 3in1멀티수더- 시원한 쿨링감의 에센스 투 워터(Essence to Water)타입 마일드 수더로써 고농축된 에센스 타입으로 피부에 닿으면 즉각적으로 시원한 쿨링 워터로 바뀌면서 빠르게 흡수됨3)SWOT분석StrengthWeakness- 세계적인 조향사를 영입, ‘향’에서 경쟁 우위- 다양한 제품 라인- VONIN모기업의 LG생활건강의 긍정적 이미지- 모델의 잦은 교체로 확실한 브랜드 이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