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기업환경론 전공수업 A+ 받은 보고서입니다
유용히 사용하세요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1)기업선정동기
2)농심소개
2. 외부환경의 분석
1)거시환경의 분석
①경제적환경
②정치적환경
③법률적환경
④문화적환경
⑤기술적환경
2)산업환경의 분석
3. 내부환경의분석
1)핵심역량 판단
2)경영자원과 조직능력
4. 전략대안의 도출
1)SWOT분석
2)BCG Matrix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
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
이중에서 가장 일차적인 욕구는 '식'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므로 조사 품목을 먹을거리로 최초 선정 하였으며, 최근 미국에 이어 가장 큰 경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곳은 중국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넓은 중국시장에서 인간의 가장 일차적 욕구 즉 '먹을거리'로 성공을 한 농심의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어떻게 잘 이용할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주 상하이 총영사관
http://shanghai.mofat.go.kr/view/economy1/id/TO12007
-농심
http://www.nongshim.com
-농심 중문판 홈페이지
http://cn.nongshim/chi/mail.jsp
-경제플러스
http://www.epdaily.co.kr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이동기.최진아-KIEP 2007.1)
-New Marketing Channels of China FMCG Market : A Case of Nongshim China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 대학원
-국회전자도서관:한국 식품기업의 중국시장 사업전략에 관한 연구 :면류 제조업체의 진출사례 중심으로 신학준
-농심 '신라면'의 성공 비결 포스트 상세 정보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cjh59&folder=8&list_id=9122957
-매일경제국제부,한국경제포럼,대외경제정책연구원 공저,「차이나 쇼크」
-율촌화학
http://www.youlchon.com
-코봉선생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kinytae?Redirect=Log&logNo=120108848225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화증권
http://www.koreastock.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감사합ㄴ디ㅏ.
  • good0***
    (2015.10.01 10:32:1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분석력이 뛰어난 보고서
  • msya***
    (2014.03.25 11:41:08)
회원 추천자료
  • 중국인의 입맛, 농심 - 신라면 해외진출, 마케팅전략(STP,4P,SWOT)
  • 辛라면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서 론 농심 기업 소개본 론신라면의 해외진출 사례신라면의 중국 진출배경현황마케팅 전략 - STP 분석- 4P 전략- SWOT 분석결 론 신라면의 향후 해외 마케팅 전략 목 차㈜ 농심 기업 이념‘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기업 문화 뜨거운 가슴으로 언제나 한 발 먼저, 뜨거운 열정으로 역동적 기업문화를 창출하여 창조적 지식사회에서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기

  • [마케팅] 辛라면(신라면) 중국진출 분석
  • 辛라면중국인의 입맛을 잡아라!서 론 농심 기업 소개본 론신라면의 해외진출 사례신라면의 중국 진출배경현황마케팅 전략 - STP 분석- 4P 전략- SWOT 분석결 론 신라면의 향후 해외 마케팅 전략 목 차㈜ 농심 기업 이념‘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기업 문화 뜨거운 가슴으로 언제나 한 발 먼저, 뜨거운 열정으로 역동적 기업문화를 창출하여 창조적 지식사회에서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서는 선도 경영의 풍토를 만들어 나아가야 한다.기

  • 농심의 조직 개발
  • 조직개발로 성공한 변화에 강한 기업- 농 심목 차Ⅰ. 서론ⅰ 기업 선정 동기ⅱ 기업 소개⑴ 개요 ⑵ 회사 연혁⑶ 사업 전망⑷ 국제화⑸ 시장 점유율 및 매출 규모⑹ 브랜드 가치Ⅱ. 농심의 기업문화 개관ⅰ 농심의 기업문화 개관⑴ 창업자 정신 ⑵ 제품관련 기업문화⑶ 환경에 따른 기업문화 ⑷ 농심의 인간존중 기업문화⑸ 도전과 창조의 기업문화 ⅱ 농심 문화의 정립⑴ Vision 정립과 경쟁시대 대비⑵ 내부업무 프로세스의 혁신⑶ 변화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 - 신라면 - 세원텔레콤
  • 중국 투자환경론 리포트성공사례 : 辛라면농심 신라면의 성공요인은 중국에도 매운맛을 즐기는 일정한 부분의 틈새 소비자가 있음을 놓치지 않았다는데 있다. 국제마케팅에 있어 진출지역에서 표준화 혹은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느냐는 항상 따라다니는 선택의 문제이다. 농심은 매운맛이라는 것을 현지에서 변형시키지 않고 밀고 나간 전략이 성공요인의 하나로 작용하였다는데 이의를 다는 사람은 많지 않다. 즉, 신라면의 가장 큰 경쟁력이 매운

  • ELAND의 중국 진출을 통한 해외 직접투자사례연구
  • 중국 속의 한류 또한 E-LAND 상품의 판매촉진에 한 몫을 하고 있다. 5) 그 외 생산적인 측면에서의 현지화 전략중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E-LAND의 상품이 중국 내에서 직접 생산이 된 것이기 때문에 생산적인 측면의 현지화 또한 중요하다. 최근 인사컨설팅사 왓슨와이어트와 머서휴먼리소스컨설팅은 각각 베이징과 서 울에서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인사관리에 관한 세미나를 열었다.두 세미나의 공통된 내용은 중국에서 우수인재 유치와 유지가 한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