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A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환경론 전공수업 A+ 받은 보고서입니다
유용히 사용하세요
- 목차
-
목 차
1. 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1)기업선정동기
2)농심소개
2. 외부환경의 분석
1)거시환경의 분석
①경제적환경
②정치적환경
③법률적환경
④문화적환경
⑤기술적환경
2)산업환경의 분석
3. 내부환경의분석
1)핵심역량 판단
2)경영자원과 조직능력
4. 전략대안의 도출
1)SWOT분석
2)BCG Matrix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1.기업소개 및 선정 동기
1)기업선정이유
인간이 생활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 이다.
이중에서 가장 일차적인 욕구는 '식'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러므로 조사 품목을 먹을거리로 최초 선정 하였으며, 최근 미국에 이어 가장 큰 경제 시장을 가지고 있는 곳은 중국이라고 생각하였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넓은 중국시장에서 인간의 가장 일차적 욕구 즉 '먹을거리'로 성공을 한 농심의 경영전략을 조사해 보고 싶 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끼니 대용이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한국적인 특유의 매운 맛을 가진 라면이라는 것을 ‘어떻게 중국이라는 해외시장에 접목 시켰는지’와 그 과정에서의 시장의 반응과 그에 대한 가능성 및 전략에 대해 공부하고 조사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일거라 생각하였고, 나아가 농심의 발전 방향과 앞으로 농심이 풀어야할 과제가 무엇인지 뿐만 아니라 후에 우리가 경영자가 되었을 때, 국제환경을 어떻게 잘 이용할 것 인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을 조사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주 상하이 총영사관
http://shanghai.mofat.go.kr/view/economy1/id/TO12007
-농심
http://www.nongshim.com
-농심 중문판 홈페이지
http://cn.nongshim/chi/mail.jsp
-경제플러스
http://www.epdaily.co.kr
-농심의 성공과 글로벌화 (이동기.최진아-KIEP 2007.1)
-New Marketing Channels of China FMCG Market : A Case of Nongshim China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 대학원
-국회전자도서관:한국 식품기업의 중국시장 사업전략에 관한 연구 :면류 제조업체의 진출사례 중심으로 신학준
-농심 '신라면'의 성공 비결 포스트 상세 정보
http://blog.joinsmsn.com/media/folderlistslide.asp?uid=cjh59&folder=8&list_id=9122957
-매일경제국제부,한국경제포럼,대외경제정책연구원 공저,「차이나 쇼크」
-율촌화학
http://www.youlchon.com
-코봉선생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kinytae?Redirect=Log&logNo=120108848225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화증권
http://www.koreastock.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감사합ㄴ디ㅏ.
- good0***
(2015.10.01 10:32:14)
- 분석력이 뛰어난 보고서
- msya***
(2014.03.25 11:41: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