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 난곡 지역 복지 빈곤 가정 욕구 충족을 위한 가정지원센터 설립 제안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지역의 문제와 욕구
2.1. 대상 지역 : 관악구 난곡
2.2. 난곡 지역의 문제와 욕구
3. 서비스 대상인구 집단 추정
4. 기관의 목적 및 목표
5. 기관의 조직 구성 및 역할
6. 직원 채용
7. 예산
8. 홍보/마케팅
9. 정보체계 구축
10. 사업평가 계획
11. 요약
- 본문내용
-
모금방법은 결연후원, 정기후원, 자선달리기, 자선바자회, 자선만찬, 동전모으기, 자원봉사, 포인트기부, 재능기부가 있으며 시장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청년, 일반직장인, 전문인, 기업인, 주부, 군인으로 세분화해서 구분하였다. 세분화된 시장별로 높은 시장개발의 가능성을 보인 것은 초등학생은 동전모으기, 중·고등학생은 동전모으기와 자원봉사, 대학생·청년은 서울대학교와 밀접한 지리적인 특성으로 자원봉사와 재능기부가 있다. 또 일반 직장인은 특정카드를 사용하며 쌓인 포인트를 기부하는 포인트기부, 전문인은 결연후원과 정기후원 포인트기부가 보였다. 전문인은 포인트기부와 자선만찬, 주부는 동전모으기와 정기후원 군인은 자선달리기가 있다.
8.1.5. 조직의 설계
‘난곡 퓨처스’는 마케팅과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별도로 편성할 것이다. 이는 욕구조사를 통해 수급을 받을 자격이 되나 정보의 부재로 인해 못 받는 사례가 많아 마케팅과 홍보부서를 통해 기관에 대한 홍보를 하고, 우리 기관을 통해 난곡주민들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적극적인 홍보 및 모금을 통해 기관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8.2 홍보 및 모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구조기능주의론적, 갈등론적, 교환이론적, 생명윤리학적 측면에서 본 의료인과 환자의 관계)
- [가족상담] 가계도 작성법을 토대로 본인가족의 3세대 가계도를 제시한 뒤 가족관계를 중심으로 분석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이건창의 (녹언)에서 가장 돋보인다고 판단하는 2개의 대목을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작가에게 던지고 싶은 질문을 하나 이상 정리하여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과 사회변동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과정, 구성요소
- 성은 유아기에 시작되어 성인기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생애과정을 통해 꾸준히 발달하게 됩니다 성의식의 발달 과정에서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수행 과업이 지체되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성태도나 성행동에 대해 논의해 주세요(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성인기를 따로 적어 봅니다)
- 자신의 아동기의 발달에 따른 변화에 대해서 기술하고 아동기의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사례를 통해서 앞으로의 부모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생활지도의 활동영역(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수지도활동)을 각각 정리하고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