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 난곡 지역 복지 빈곤 가정 욕구 충족을 위한 가정지원센터 설립 제안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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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지역의 문제와 욕구

2.1. 대상 지역 : 관악구 난곡

2.2. 난곡 지역의 문제와 욕구

3. 서비스 대상인구 집단 추정

4. 기관의 목적 및 목표

5. 기관의 조직 구성 및 역할

6. 직원 채용

7. 예산

8. 홍보/마케팅

9. 정보체계 구축

10. 사업평가 계획

11. 요약


본문내용
모금방법은 결연후원, 정기후원, 자선달리기, 자선바자회, 자선만찬, 동전모으기, 자원봉사, 포인트기부, 재능기부가 있으며 시장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청년, 일반직장인, 전문인, 기업인, 주부, 군인으로 세분화해서 구분하였다. 세분화된 시장별로 높은 시장개발의 가능성을 보인 것은 초등학생은 동전모으기, 중·고등학생은 동전모으기와 자원봉사, 대학생·청년은 서울대학교와 밀접한 지리적인 특성으로 자원봉사와 재능기부가 있다. 또 일반 직장인은 특정카드를 사용하며 쌓인 포인트를 기부하는 포인트기부, 전문인은 결연후원과 정기후원 포인트기부가 보였다. 전문인은 포인트기부와 자선만찬, 주부는 동전모으기와 정기후원 군인은 자선달리기가 있다.

8.1.5. 조직의 설계

‘난곡 퓨처스’는 마케팅과 홍보업무를 담당하는 부서를 별도로 편성할 것이다. 이는 욕구조사를 통해 수급을 받을 자격이 되나 정보의 부재로 인해 못 받는 사례가 많아 마케팅과 홍보부서를 통해 기관에 대한 홍보를 하고, 우리 기관을 통해 난곡주민들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적극적인 홍보 및 모금을 통해 기관 발전에 기여할 것이다.

8.2 홍보 및 모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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