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문화유산 교육, 체험 프로그램 개발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8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프로그램 필요성 및 목적
2.요구분석 및 결과 보고
3.프로그램 내용 및 실시방법
4.인적자원관리 및 예산편성
5.홍보 및 평가방법
- 본문내용
-
역사문화체험학습을 통해 우리 역사, 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바로 알게 함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을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계승해야 할 주체임을 자각하고, 의식적이고 실천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함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발굴하고 활용하여 역사교육을 통한 확산적 사고를 가능하게 함
다양한 유적과 전통문화를 재현함으로써 역사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킴
1차시 학습자분석
학습자들은 초등학교 4학년 3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의식 수업보다 체험활동을 통한 학습을 선호한다.
학습자들은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관심 또한 적다.
4차시 학습환경과 조성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 관람을 사전 예약한다.
관람 이외의 활동은 독립기념관 내 숲솔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국과 한국 사회복지사협회 윤리강령에 대해 기술하고 느낀 점을 쓰시오
- [만점] 배론 한국어 실습 상호평가보고서
- 사회복지 현장실습 - 실습종결평가서(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
- 은하철도 999 작품 분석
- 한국어실습 8차시 1강, 8차시 2강 참관 일지 (중급 문법/중급 말하기 참관일지) (총 2개)
- 학습 지도안 가치 갈등 해결 수업모형
- 영화(말아톤)를 보고 등장인물이 해당하는 정신장애를 제안하고 그 근거를 임상적인 특징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고전문학사] 운영전 분석 - 구조, 감상,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