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고쳐쓰기 과정에서의 효과적인 지도 방안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계
다음 문장에 대해 보안해야 될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2 단계
다음의 미션을 수행하시오

3 단계

지금까지 해온 것들을 바탕으로 내 글을 길게 고쳐 써 마무리 짓자!

본문내용
80자 내외로 다음의 문장을 늘려라! * 해당 상황을 좀 더 자세히 쓰시오


학교에서 돌아온 오빠가 냉장고에서 오이를 하나 꺼내 먹었다.


학교에서 돌아온 오빠가 책가방을 내려놓고는 급하게 냉장고를 열었다. 한참동안 냉장고를 뒤적이더니 새파란 오이를 하나 꺼내 물에 대강 씻고는 아삭하는 소리를 내며 맛있게 한 입 베어 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 협동학습을 활용한 국어과 수업 방법
  • 국어영역교육1)읽기 -소설교육과 협동학습(1) 협동학습의 필요성(2) 팀 성취모형에 따른 수업지도2)쓰기 -협동학습을 통한 작문(1) 협동학습이 작문지도에 있어 갖는 교육적 시사점(2) 협동학습을 통한 작문의 실제▪ 참고문헌Ⅰ. 협동학습의 기초1. 협동학습의 개념 이영희(1999), 협동학습을 통한 고쳐 쓰기 지도방안 연구,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학위논문, p33협동학습에 대한 개념은 협동학습의 기본요소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된다. Slavin(1987)에 의

  • 쓰기의 특징, 쓰기의 종류,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집필자세, 연필,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낱자쓰기, 붓글씨 지도,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바른 글쓰기 방법,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 관련 제언
  • 쓰기의 특징, 쓰기의 종류,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집필자세, 연필,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낱자쓰기, 붓글씨 지도,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와 바른 글쓰기 방법, 글씨(글씨쓰기, 글자쓰기) 관련 제언 분석Ⅰ. 서론Ⅱ. 쓰기의 특징1. 과정 중심의 쓰기 교육 이론가들은 인지 심리학 등 새로운 학문 연구 결과들을 적극 수용하여 쓰기를 문제 해결의 과정으로 파악2. 쓰기를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되는 일련의 과정으로 보지 않음3. 쓰기 활동의

  • [초등국어 기초이론] 교수 -학습 방법, 평가
  • 국어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의 개관 Ⅲ. 교수학습 계획 Ⅳ. 교수-학습방법 및 특성   가. 교수-학습을 위한 전제 나. 교수-학습 방법 Ⅴ. 교수-학습의 유형 가. 다양한 교수-학습 모형 ※ 참고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의 교수-학습 모형 * 교수-학습 방법 * 교수-학습의 방법 및 기법 * 국어과 교수-학습에 적용되는 기법 Ⅵ. 국어과 교육 내용별 지도방안 가. 과정 중심의 읽기 지도 나. 과정 중심의 쓰기 지도 다. 효과적인 발문전략

  • [초등국어교육론] 초등학교 4-1 말하기, 듣기 교과서 분석
  • 쓰기 교과서를 살펴봄으로써 구성 체계와 교육 과정 목표를 구현하는 방법의 경향을 파악하였다. 이를 통해 기존 교과서의 한계점을 발견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봄으로써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가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반을 마련해 보았다.2. 분석 기준 및 방법초등학교 제 7차 국어 교과서의 고학년 말하기 ․ 듣기 ․ 쓰기교과서의 분석에 앞서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와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서와 함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았

  • [국어교육론]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개념과 방법
  • 쓰기 교육을 강조하는 교실에서 나타나는 특징 2 과정 중심 쓰기 교육 모형 2.1. 플라워와 헤이즈(Flower&Hayes)의 쓰기의 인지적 과정 모형 2.2. 최현섭 외의 전략 중심 쓰기 교수-학습 모형 2.3. 원진숙의 문제 해결 중심의 쓰기 과정 모형 2.4. 경인초등국어교육학회의 대화 중심 쓰기 과정 모형 3. 과정 중심 쓰기 교육의 전략 - 전략 중심의 쓰기 교수․학습 3.1 과정 중심 쓰기 교수 학습 원리 3.2 과정 중심 쓰기 과정의 구분 방식 3.3 과정별 쓰기 지도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