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의 이해] 중국의 대중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자:
Ⅰ 중국의 대중매체
⒈ 통신사
⒉ 신문
⒊ 방송
⒋ 인터넷매체

Ⅱ 현제 중국 TV 프로그램의 유형
1.뉴스
2.드라마 & 영화
3.오락 프로그램
4.춘완
본문내용
2.드라마 & 영화
중국의 드라마는 중국의 역사극 드라마 혹은 영화 및 현실 생활중 정치, 경제 발전을 반영한 드라마라는 이미지를 주었는데 사실은 근년에 <펀또우> (《奋斗》),<워쮜> (《蜗居》)등 대표적인 중국 국산 우수한 현대 작품이 많아 졌다. 그리고 한류 열풍 때문에 한국 드라마가 인기가 많다. 중국의 TV방송이 수입 방영하는 드라마는 대만, 홍콩, 미국, 일본, 한국 드라마들이 주류를 이룬다. 대만과 홍콩은 같은 문화권의 드라마들이고, 한국과 일본 드라마가 서로 비교되는 상화이다. 일본 트렌디 드라마의 작위적이고 비현실적인 줄거리에 배해 한국 멜로드라마가 비교적 현실감이 있어 시청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3.오락 프로그램
중국에서 시청률이 제일 높은 오락 프로그램——<쾌락대본영> (《快乐大本营》)을 통해서 중국의 오락 프로그램을 알아보게 된다. <쾌락대본영>은 후난 텔레비전방송국이 1997년에 제작한 오락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중오락' (‘全民娱乐’)이라는 개념으로 대중들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좋은 무대와 기쁨을 함께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패션과 새로운 공연 형식을 소개함으로 '즐거움 지상주의' (‘快乐至上’)의 오락 정신을 가지고 있다. <쾌락대본영>은 중국 오락 프로그램의 선봉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수많은 시청자들에게 있어서 오락 생활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ㅅㅂㅅㅄㅄㅄㅄㅄㅄㅄㅄ
  • jewel0***
    (2013.07.08 17:39:28)
회원 추천자료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문화는 단순히 굶주린 배를 채우기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사회적 계급, 종교, 지역적 사정 등에 따라 그 차이를 보인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있어 일본과의 관계는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따라서 지금은 일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앎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의 문화가 우리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기 시작한 것은 이미 오래 전 일이다. 언어, 식문화, 대중매체를 통한 청소년들의 패션, 만화 이외에도 보이지 않는 일본

  • 대중 매체로 인한 관광활성화 -영국
  • 문화산업을 육성 시켰다.연간150만명 관광객, 50만명의 관광객참여하에 200개의 밴드가 참여했다.2) Beatles story비틀즈를 느끼려고 온 세계의 관광객들이 제일 먼저 가는 박물관의 이름이다. 비틀즈가 처음으로 활동했던 리버풀 앨버트 토크에 위치하고 있고, 이곳 박물관에는 비틀즈에 관한 모든 것을 엿볼 수 있는 것들이 소장되어 있다. 비틀즈의 연대기를 18개의 방으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고, 그 중 두 전시실은 존 레논을 기리는 방으로 꾸며져 있다.

  • 동아시아 공동체를 위한 한국 교육의 과제2
  • 문화를 받아들여야 하고 세계화 과정에서 요구되는 표준화에 재빨리 적응하여야 한다. 그 이름에서 말해주듯이 역시 국제이해교육의 핵심 주제는 국경을 넘어서는 목표를 지녀야 할 것이다.갈등의 근본원인을 서로의 다름이 아니라 정의의 왜곡과 상실에서 찾는 것이 더 합리적이고 근본적인 접근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교육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특히 정보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발달된 오늘날 대중매체 특히 광고의 영향은 거의

  • 사회문화 교재분석 교과서 단원별 분석 교과서 평가 사회문화 과목
  • 문화 현상2)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방법3) 사회문화 현상의 탐구 태도와 연구윤리2. 개인과 사회 구조1) 인간의 사회와2) 인간과 사회구조3) 사회집단과 사회조직3. 문화와 사회1) 문화와 인간생활2) 문화의 변동과 다양성3) 한국 문화와 세계화4. 사회 계층과 불평등1) 사회계층 현상의 이해2) 사회 불평등 문제와 해결방안3) 사회복지와 복지제도5. 일상생활과 사회제도1) 사회제도의 의미와 유형2) 가족제도와 교육제도3) 대중매체와 종교의 역할

  • 보건교육학 건강증진의 이해 건강행위이론 건강증진사업 보건교육의 실제 학교보건 보건의료기관
  •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사전에 알아보기 위해 혹은 교육계획 수립 시에 무엇을 교육할 것인가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형성평가 : 하나의 체계가 끝나기 전에 하위체계 단위에서 각 단계마다 평가를 실시하는 것최종평가 : 보건교육 사업의 일 단계가 완전히 끝났을 때 하는 평가로, 사업목표의 달성 여부를 알아보기 위함평가방법인지적 영역의 평가 : 질문지법, 구두질문법정의적 영역의 평가 : 관찰법, 질문지법심동적 영역의 평가 : 관찰법, 시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