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상수 감독의 영화와 우리네삶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홍상수, 그는 누구인가
2. 홍상수에게 영화란?
1) “과정”과 그 속에서의 “발견”
2) “관찰”
3. 홍상수 영화의 대표작들과 대표적 특징
4. 홍상수 감독의 시선
5. 관계와 소통, 현대에서의 그 의미
본문내용

“저는 어떤 대상을 보면, 바로 제가 사고하는 구조를 보는 것 같아요. 내가 왜 이렇게 느끼고 있나, 내가 왜 이렇게 반응을 하나... 그 반응이 관심사가 되는 거죠.”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 자기만의 억압이 있잖아요. 매일 그렇게 살아나가다 보면 그 억압을 풀 겨를이 없는데, 예술가의 축복이라면 남들 일할 시간에 그걸 쳐다볼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그것을 잘 형상화하면, 저와 공감할 수 있는, 비슷한 억압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그 작품이 뭔가를 줄 수 있겠죠. (자신의 억압을) 거리감을 두고 바라볼 수 있게 해줄 수도 있고. 괜히 쓸데없는 데 시달렸다는 자극을 줄 수도 있고요.”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홍상수 영화는 인간이 마치 우리에 갇힌 짐승처럼, 정확한
이유도 모른 채 삶의 허기에 쫓기면서 발버둥치는 현실을
묘사하고 있다.


같은 것이 반복됨 속에 자리하는 일상적 권태와 그리고 그
반복되는 것들 속에 메마른 듯 끊임없이 ‘관계’하는 사
람들의 욕망을 들추고 까발리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학] 홍상수, 이창동 감독의 영화 작품 분석
  • 하는 화면 효과 사용->주의 깊게 관찰하게 함Ⅳ. 결론-홍상수 감독과 이창동 감독은 각자의 스타일에 따라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두 감독 모두 ‘인간’과 ‘삶’에 대해 조명하고 있음-두 감독은 인간과 삶에 대한 애정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음목차Ⅰ. 주제 선정 계기 및 감독 소개Ⅱ. 홍상수1. 작품 소개2.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3. 촬영기법 및 음향Ⅲ. 이창동1. 작품 소개2. 주제의식 및 작품 분석3. 촬영기법, 음향 Ⅳ. 결론

  • [민속학]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대한 민속학적 고찰
  • 고찰이제까지 우리가 분석한 센과 치히로.에 대한 결론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조화와 화합이라는 것이다. 일본적인 신과, 세계적인 영웅 이 같이 있고, 민속적인 온천과 근대적인 석탄으로 움직이는 기계 가 같이 있고, 인간과 신 그리고 자연이 같이 있다. 유바바로 대변되는 자본주의가 나오고, 자연과 더불어 구식 기계로 실을 짜는 제니바도 나온다. 온천에 오는 신들은 일본적인 마네비또이고 유바바는 서양의 메부리코 마녀이다

  • [현대문학작가론] `오! 수정`을 통해 본 홍상수론
  • 홍상수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ꡐ술자리ꡑ 모습은 이러한 일상 속에 감춰진 욕망들이 잘 드러나는 자리가 된다. 등장인물들은 술자리를 통해 마음속에 있는 욕망과 갈등들이 드러내며, 이는 곧 성관계나 싸움으로 이어지는 수가 많다. 4. 홍상수 영화의 특징과 그의 작품의 변화1) 홍상수 영화의 특징 ① 일상적인 삶을 바탕으로 전개홍상수 감독의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은 그를 리얼리티를 가장 잘 표현하는 감독 중 한 사람이라고 한다. 실제로 그

  • 홍상수 감독의 영화
  • 영화라는 점을 감안할 때 작가이자 감독,홍상수는 일상성에 더욱 집중을 하고 있는 듯 함. 영화의 흐름은 무료해지지만 우리들의 일상생활과 그 안에서의 의미 부여를 조금 더 강조3. 홍상수와 작가주의- 사전적 의미 :한편의 영화에서 중심적인 인물은 감독이며 따라서 감독은 작가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개념을 적용한 이론. - 우리가 생각한 의미:너의 삶이라고 다를 줄 아느냐. 네가 따분하고 재미없게 보고 있는 이 영화가 바로 너의 삶이다-

  • [영화학] 영화 <오!수정> 보고서
  • 영화계에 데뷔하였다. 이 칸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에 출품되어 이광모, 이창동을 능가하는 감독으로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리고 까지 홍상수 감독은 일상화된 삶의 비루하고 지리한 삶의 단면을 거둬내지 않고 날 것 채 보여준다. 카메라는 아주 필요에 의해서만 움직일 뿐 지독하게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프레임 안에 갇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