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정보학] 대학도서관 비교 분석 및 서비스 제안-명지대, 이화여대, 시드니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도서관 소개 및 서비스 조사내용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도서관
-시드니대학교(University of Sydney) 도서관
2.경영자원 비교 분석
3.운영 및 서비스 제안
4.결론
- 본문내용
-
연혁
- 1956. 02. 15 유상근 설립자님의 애장도서 5,000여권을 기증받아 서울문리실과대학 도서관으로 개관
- 1957. 07. 31 철근 콘크리트 3층 386평(철근평면옥상 125평 포함)을 신축하고, 도서관을 설치(등기완료)
- 1971. 07. 26 도서관 이전 (남산캠퍼스 제1별관에 있던 도서관을 서소문캠퍼스 본관 6층으로 확장 이전)
- 1976. 01. 도서관 확장 이전(서소문캠퍼스 6층에서 9층으로 확장 이전)
- 1983. 03. 01 용인캠퍼스 도서관 개관 (공학관 5층)
- 1984. 06. 07 서울캠퍼스 본관 10층 박물관 용인캠퍼스 이전으로 임시 열람실로 확장
- 1984. 10. 23 용인캠퍼스 중앙도서관 확장 이전(공학관 5층 ⇒ 명진당)
- 1994. 09. 01 도서관 개가제 실시
- 1996. 03. 도서관 학술정보시스템 MULIS 개통
- 1998. 06. 15 경기지역 [외국학술잡지 공동구독협의회] 결정, 국외학술지 공동구독 추진
- 2000. 10. MULIS 시스템 Web 버전으로 전환
- 2002. 02. 24 인문캠퍼스 학술정보관 확장이전, 주제별 자료실 체제로 개편 운영
- 2002. 03. 01 중앙도서관으로 명칭 개칭
- 2004. 04. 01 도서관으로 명칭 개칭
- 2007. 03. 26 홈페이지 개편 및 도서관시스템 DLi 2.5로 업그레이드
- 2010. 03. 04 인문캠퍼스 방목학술정보관 신축 개관
반납 및 연장
- 대출 받은 도서는 반드시 지정된 날짜에 반납해야 함
-대출기한 내에 반납하지 못할 경우에는 연체일수의 2배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대출정지와 각종 증명서 발급이 중지
- 1회 연장가능하며, 연장기간은 최초 대출기간의 1/2
- 대출연장은 반납기한 전에 해야 하며, 연체 시 대출연장은 불가능
도서 예약
- 대출을 희망하는 도서가 모두 ‘대출중’인 경우, 해당 자료를 예약하여 자료가 반납되는 즉시 우선적으로 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 예약된 도서는 예약되는 시점부터 기존대출자는 연장불가
- 예약가능 수량 2권
- 예약대기자 수가 2명 이하일 때 예약가능
자료변상
-자료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동일한 자료로 배상
-배상이 불가한 경우는 구입정가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변상
-희귀본, 고서, 정기간행물 등 특정자료의 변상을 시장조사를 통해 변상액을 따로 정함.
-자료를 변상하는 경우에는 소정의 관리비(3000원) 납부
서가부재도서 확인
- '도서상태'가 '대출가능'이지만 자료를 서가에서 찾을 수 없을 때 이용하는 서비스
- 해당 자료실의 '서가부재도서 확인 서비스 전용PC'에서 원하는 자료 내용을 작성하여 신청
- 최대 2주 동안 자료 위치를 추적하며, 진행사항은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안내
- 해당 자료의 추적 결과는 이메일(월, 수, 금 발송) 발송
- 자료를 찾은 경우에는 즉시 문자서비스로 알려줌
- 문자통보일에만 별도로 비치하며, 통보일 다음 날부터는 해당 서가에 배가
원문복사서비스
학술DB이용교육
노트븍 및 무선랜카드 대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에서 윤리적 딜레마의 유형을 제시하고 자신의 개인적인 가치와 사회복지기관의 가치사이에서 갈등이 발생했을때 해결방안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일반적인 언어발달 과정에 대해 기술한 후, 주위에 있는 유아 1명(실제 사례 관찰, TV프로그램 유튜브 등 영상매체에 출연하는 유아 등)을 관찰하고, 관찰한 유아의 언어발달 특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그리고 현재 유아가 보이는 언어발달단계는 어디에 해당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언어발달과정에 기반해서 제시하시오
- [독일문화] 독일 영화 -표현주의, 뉴저먼 시네마, 90년대 이후
- [A+] 사회문제론, 사회학 - 자살의 발생원인, 자살이유, 방지방안, 국내자살현황, 향후 예방대책방법 , 시사점
- [보고서]거시적 맥락(국제정치경제학 차원)에서 신공공관리에 관심을 두게 된 배경에 대하여 토론해 보시오
- 주제 건강가정기본법의 제정 배경 및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우리나라의 가족정책과 선진국의 건강가정 정책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이상심리] 기분장애와 자살
- 가족치료의 개념을 바탕으로 가족치료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했을 때 가족치료사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 3가지와 그 이유를 쓰시오
- [의사결정,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의사결정의 정의, 의사결정의 중요성, 의사결정의 수준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구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분석기법,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운영 및 의사결정 관련 제언 분석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