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RICs상거래문화사례-러시아의 초코파이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오리온 회사개요
2.초코파이 in 중국
3.초코파이 중국 진출 과정
4.초기 중국 시장 진출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
5.중국진출에 있어 초코파이의 SWOT 분석
6.중국 진출을 위한 동양제과의 전략 (마케팅, 유통)
7.초코파이 해외 진출 성공 요인
8.초코파이 in 러시아
9.초코파이의 러시아진출
10.초코파이 러시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용의꼬리보다는 닭의 머리가
상하이가 아닌 북경으로
북경 인근 랑방에 현지생산 거점 합작법인인
‘오리온식품유한공사’ 설립(1997년)

Why Beijing?
8천 4백만의 인구분포의 정치 중심지
규격화 성향으로 CASE 포장 제품 선호
이미 95년 3월 북경 중심가에 오리온
초코파이 대형 입간판을 설치



1단계 다(多) 바이어 전략(93~94)
해외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위해, 기존 시장에 보다 많은 수출 루트를 통해 진출하는 것이 관건
2단계 Master Sole System전략(95~96)
국가별, 품목별 총대리점을 지정하여 안정적인
수출물량 확보, 가격안정, 시장안정을 추구한다는 전략
직・간접적인 방식으로 현지 유통을 직접 운영
3단계 Area Sole System 유통전략(97~05)
차별화된 시장을 거점으로 세분화
궁극적으로 현지화 전략 구사, 거점 시장에서 우위 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진출 이래 처음으로 10위권 업체로 도약했고, 올해도 2012년 5월까지 18만6000대 판매돌파하고 있고 중국내 시장점유율 3.6%,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References1. 유통과학연구 - 동풍열달기아 중국시장 유통채널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보고서 참조2. 염성시 소재 한국공업단지 블로그 참조http://blog.naver.com/yckoreapark?Redirect=Log&logNo=101481461833. News1 – 신문기사 참조◉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 진출① 기업 소개1956년 창립이래 동양제과는 정직과

  • [생산관리] `신화창조의 비밀`
  • 경영전략 또한 성공의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이 공사에서 두각을 나타냈을 경우, 그 후의 결과물을 정확히 파악한 것, 당시의 건설판의 상황을 올바르게 파악한 것은 중요한 성공요인이다 우리가 찾은 신화창조● 대우전자의 동유럽 시장진출“대우전자의 동유럽 시장진출” 대우전자는 폴란드 생산거점을 통해 동유럽 사장을 공략했다. 동유럽 중 폴란드는 서구와 동유럽을 연결하는 지리적 요충지로서 동유럽 최대의 인구와 국토 면적, 저렴하고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진출한데 이어 한국 경제도 외환위기를 맞으면서 국내 유통시장을 지키기 위해 중국 사업 투자를 잠시 보류했다. 그 뒤, 국내 할인점 시장 1위를 확고히 한 이후 2002년부터 중국 사업을 재추진, 2004년 상하이에 중국 2호점인 루이홍점(瑞虹店)을 오픈하면서 본격적인 점포 출점을 지속했다. 이마트는 중국 진출 10년을 통해 비제조업 분야의 한국기업이 해외로 진출하여 성공한 첫 사례가 되었다. 또한, 중국 이마트를 통해 한국의 상품과 문화가 중국 시

  • [경영학, 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러시아와 베트남에서도 50%의 점유율을 웃돌았다. 이와 같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은 90년대 초반부터 오리온 그룹이 제과사업에서 Globalization을 역점으로 두고 국제화에 힘써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오리온 그룹은 90년대부터 꾸준히 노력해온 국제화의 결실에 더욱 부응하여 현재 중국에 있는 두 개의 현지법인과 두 개의 생산공장을 국제화의 시금석으로 하고 중국내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의 적극적 개척을

  • [국제경영분석] 초코파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러시아와 베트남에서도 50%의 점유율을 웃돌았다. 이와 같은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성공은 90년대 초반부터 오리온 그룹이 제과사업에서 Globalization을 역점으로 두고 국제화에 힘써온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오리온 그룹은 90년대부터 꾸준히 노력해온 국제화의 결실에 더욱 부응하여 현재 중국에 있는 두 개의 현지법인과 두 개의 생산 공장을 국제화의 시금석으로 하고 중국 내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해외시장의 적극적 개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