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관여도의 개관
2.소비자 관여의 모델
3.관여도와 소비자의 행동 유형
4.저관여 구매의사결정
본문내용
소비자는 광고캠페인이나 특정 광고에 관여되기도 하고 자신의 목적과 가치를 성취하기 위한 도구인 마케팅 활동의 특성을 감지하고 적절히 대응함
저관여 : TV, 라디오
고관여 : 전문잡지, 인터넷, 기타 직접매체(DM, 전화, 인적판매 등)
중관여 : 신문, 잡지

3)행동과 관여도


소비자는 제품과 관련된 활동이나 행동에 관여될 수 있음
행동관여 : 쇼핑
비행동관여 : 인터넷검색, 인터넷쇼핑, 홈쇼핑
활동관여 : 레저활동, 이벤트참가, 경험마케팅, 체험마케팅 참여 등


1)소비자를 저관여 상황에서 고관여 상황으로 전환

(1)제품을 관여되는 문제와 연결시킨다
-별 문제삼지 않던 제품을 중요한 문제와 연결

(2)제품을 관여되는 상황과 연결시킨다
-저관여 제품을 고관여 상황과 연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년 소비자행동론 동계계절시험 핵심체크
  • 2024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관광자행동론] 소비자행동, 관광소비자 행동
  • 관광자행동론목 차TOURISM CONSUMER’s BEHAVIOR소비자 행동소비자 의사 구매 결정관여도소비자 구매의 결정과 관여도관광소비자 행동관광소비자 행동관광소비자 행동론 구성요소참고 문헌 및 출처소비자행동 연구의 등장○ 국외: 1930년대 미국에서 시도1960년대 본격적인 연구 시작○ 국내: 1970년대 소개되기 시작1980년대 활발소비자행동 개요TOURISM CONSUMER’s BEHAVIOR산업혁명 전산업혁명 후공급수요어떻게 잘 많이 만드는 지가 중요

  • 설득커뮤니케이션과 메시지 전달 관련연구와 소구방법
  • . (2002).《 감성적 소구와 이성적 소구의 세대별 효과차이에 관한 연구 : 고관여 제품을 중심으로 》. 연세대학교 대학원. 권순곤. (2010).《 광고 소구유형이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관여 제품 및 저관여 제품을 중심으로 》. 단국대학교 대학원. 이중한. (2007).《 제품 관여도와 광고소구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 호서대학교 대학원.박승환, 최철재. (2008).《 소비자 행동론 》. 대경출판사.Thank youQ & A1415161718192021

  • [소비자행동론 B형] 본인의 경험에 의거하여, 고관여 제품과 저관여 제품을 각각 하나씩 선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
  • 소비자행동의 차이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제품의 관여도란2. 관여도와 제품의 구매행동3. 고관여 제품 선정 이유1) 고관여 제품 선정 이유 - 승용차2) 소비자행동의 차이 분석3) 시사점 도출4. 저관여 제품 선정 이유1) 저관여 제품 선정 이유 - 두부2) 소비자행동의 차이를 분석3) 시사점 도출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관여는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로서 소비자 행동분야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