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스포츠 스타를 활용한 광고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모델의 정의
2.광고모델의 특성
3스포츠 스타 마케팅이란?
4.스포츠 스타가 광고에 등장한 배경
5.사례 분석
6.결론
본문내용
실력과 더불어 철저한 관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
이미지 메이킹
훈련 / 스케줄 관리
팬미팅 / 홈페이지


소속사의 관리를 통한 인지도와 신뢰도를 광고에 까지 연결


스포츠스타의 실력과 매력,선호도뿐만 아니라 신뢰성,
브랜드와의 적합성이 스포츠 스타 모델을 선택하는 척도

1. 모델과 브랜드간의 적합성
2. 모델의 신뢰성(진실성과 전문성)
3. 모델의 매력성(유사성,친근성,호감)

광고 사례 분석(박지성)

박지성의 친근감을 강조
최고의 축구선수답게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부담스럽지 않은 수수한 외모로 친근한 이미지
대중적인 스포츠인 축구를 통해 자연스럽게 친숙함을 형성


세계 최고 구단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당당히 입성 후 좋은 성과로 대한민국 뿐 아니라 아시아 전체를 열광시킨 최고의 스포츠 스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자산 구축 성공사례
  • 마케팅 - 공간 대여 신개념인 문화비 제도를 도입한 것이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를 둔 민토만의 판매방식으로 신촌 민토 1호점을 개점 했을 당시 카페로서 등록을 하지 못해 문화비라는 개념이 생겨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독특한 판매 전략이 대학가에 퍼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 민토는 각종 공연과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젊은 감각에 맞춰 젊은 층을 대상으로 문화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MOTHER 마케팅실행을 통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

  •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성기업들이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은 스포츠가 기존 대중매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경쟁 확대, 시장 상품 수명의 축소, 고객층의 극 세분화, 고객의 시장 정보력 증대,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 급변하는 시장에서 기존의 마케팅 활동의 효과성과 효율성이 떨어졌다. 다시 말해 마케팅 투자 대비효과(ROI

  • 스포츠용품마케팅
  • 『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용품마케팅 -< 목차 >Ⅰ. 나이키1. 나이키 마케팅 전략1) 시장 세분화2) 스타마케팅 3) 광고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4) 여성들 공략 마케팅- NIKE Beautiful 5)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전략2. 한국에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1)우수 선수들의 발굴, 계약 2)나이키가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리더임을 강조3)현지에 맞는 마케팅 전략 구사4)대학 스포츠 팀과의 연계Ⅱ. 휠라 : 아름다움을 스포츠로 승화시킨 그들만의 전략 1. 휠라

  • [경영사례] 나이키 성공사례
  • 마케팅전략스포츠 스타는 대중들로부터 호감과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일거수일투족이 그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있어서는 관심의 대상이 된다. 멋있는 플레이를 연출하기 때문에 스포츠 스타가 쓰는 스포츠 용품은 고성능의 것이며, 그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는 훌륭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은 유명한 스포츠 선수를 이용하여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려고 하는데, 이것이 선수보증광고(Athlete endorsement)이다. 즉, 스포츠 스타가 특정 제

  • Story telling Marketing 스토리텔링 마케팅 정의 스토리텔링 마케팅 전략 스토리
  • 활용하여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겪었던 좌절과, 이를 극복해 나간 개인적인 고백을 이야기 함.-나레이션과 직접 그린 스케치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스토리텔링한 광고-전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었음.이벤트(event), 스폰서십(sponsorship) 특정 이벤트를 후원하거나 개최하고, 선수나 구단 등을 후원함으로써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보하고, 구단이나 선수가 가진 긍정적 이미지를 브랜드와 연관시키려는 마케팅 활동.Story telling mkt communication tools*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