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히든챔피언 경영사례 분석-홍진HJC, SD, 동국 S&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홍진HJC
2.㈜에스디
3.동국S&D
4.캐프
5.코메론
6.코텍
7.모아텍
8.아이디스
9.디엠에스
10.에스피지
11.이오테크닉스
12.아모텍
13.엘엠에스
14.네오피델리티
15.큐에스아이
16.넥스트칩
17.이엔에프테크놀로지
18.슈프리마
19.메디톡스
20.오씨아이머티리얼즈
21.코텍
22.해덕파워웨이
23.미래나노텍
.
본문내용
기존 글로벌 기업과의 비교

2. 기존의 글로벌 기업과는 다른 기업문화

-회사내의 보수적인 기업문화는 그들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 주었다

(낮은 이직률을 보면 알 수있듯이 그들은 엄청난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있음)


기존 글로벌 기업과의 비교

3. 혁신에 대한 다른 인식

히든 챔피언이 생각하는 혁신이란?

:혁신은 창의력과 품질의 문제이지
결코 매출이 문제는 아니다




현장중심의 아이디어

강력한 우수제품 및 압도적인 품질기술의 혁신

핵심역량(헬멧제품)에만 집중하여 높은 경쟁우위(세계시장 1위)

.가격경쟁력(유럽 및 일본의 제품보다 저가이지만 품질은 최우수)

R&D 마케팅에 집중투자( 당기순이익 및 재투자수익의 70%정도를 투자함 다른 수출업체와 차별있는 ONLY HJC를 지향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분석해외진출동기 & 진입시장 선택북미유럽중국동남아국내HJCMain Subject Hong Jin CrownGlobal management Team Project품질보증시스템1년간 a/s 보증현지 공장설립국내 조립부품 생산 후 현지에서 조립공기의 저항을 덜 받는 디자인 설계화려한 색상을 사용하여 강한 느낌 강조1인 1바이어 체제선 주문 후 생산 체계소사장 제도 도입매출의 10%이상 R&D투자, 풍동 실험실 건설 자녀교육, 주택마련, 여가생활 지원 등경영자원 이전 전략 – 가치사슬(Value Ch

  • [국제경영] 해외진출사례로 알아본 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
  • 경영학부 교수),홍진 HJC의 세계시장에서의 성장과정 중소기업우수경영실천사례(p.93~p.110)김영수교수(숭실대학교), 오토바이 헬멧 천하통일: (주)HJC- 홍진크라운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no=2009112302011557691002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301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92847061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481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42763671KOTRA http://www.kotra.or.kr/jd파워 http://www.jdpower.com

  • [경영학] 삼성전자 기업분석연구
  • C2이하 심사기준구분필수항목가감항목합격비율고과근속교육어학정보화상벌기술지원직602010105±3-50%전문직602010105±3550%- G3/E(C)3이상 심사기준 : POINT 졸업제연봉등급가나다라마POINT2.01.51.00.50D. 발탁승격 : 전체 직급별 3 ~ 10% 선발- 성장 잠재력이 큰 인재를 조기 승격시켜 도전적인 조직 풍토 조성- 부장 / 수석은 기준 POINT이상 취득자중 별도 승격심사를 통하여 선발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 연구대상 기업의 최고경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C2이하 심사기준구분필수항목가감항목합격비율고과근속교육어학정보화상벌기술지원직602010105±3-50%전문직602010105±3550%- G3/E(C)3이상 심사기준 : POINT 졸업제연봉등급가나다라마POINT2.01.51.00.50D. 발탁승격 : 전체 직급별 3 ~ 10% 선발- 성장 잠재력이 큰 인재를 조기 승격시켜 도전적인 조직 풍토 조성- 부장 / 수석은 기준 POINT이상 취득자중 별도 승격심사를 통하여 선발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 연구대상 기업의 최고경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분석을 먼저 하도록 한다.1) 삼성전자 국제마케팅의 목적경제의 세계화가 추진되고 정보통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세계 경제의 통합화가 점차 뚜렷하게 형성되며, 전 세계의 경제무역 관계도 갈수록 밀접해지고 있다. 세계 경제의 통합화로 해외직접투자의 발전에 유리하도록 외부환경이 제공됨으로써, 해외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적응과 한국 경제 환경의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앞 다투어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