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Gateway사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Gateway 사는 왜 미국 내에 다수의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었는가?
1-2. 최근 몇 년 동안 Dell사 역시 미국 내의 공장을 4개로 늘렸다.
생산공장의 수가 증가되면 제공되는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1-3. Gateway사는 고객의 주문에 어떤 공장이 생산하고 운송할지를 어떻게 결정하였는가?
2-1. Gateway사는 어떤 공장을 폐쇄할 지의 결정을 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하였는가?
3. Gateway 사는 왜 그들 소매점에 완제품 재고를 보유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였는가?
4-1. 소매점에 투자한 기업은 완제품 재고를 보유해야 하는가?
4-2. 완제품 재고를 보유하기에 적합한 제품의 특성은?
4-3. 주문에 의해 생산되기에 적합한 제품의 특성은?
5. 소매점이 없는 Dell사의 직접 판매모델이 소매점이 있는 공급사슬에 비해 항상 저렴한가?
6. PC 사양의 종류를 줄인 Gateway사의 의사결정은 공급사슬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 (1)
6. PC 사양의 종류를 줄인 Gateway사의 의사결정은 공급사슬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가? (2)
본문내용
2-1. Gateway사는 어떤 공장을 폐쇄할 지의 결정을 할 때 어떤 요소를 고려하였는가?

고려요소 2


※ 2003년 Hampton, Virginia 공장 폐쇄

1) Cover Area 측면
현 공장 중 미 지역 가장 중심에 위치한 중부 North Sioux City, South Dakota 공장만 남겨두고 폐쇄

- Sourcing 필수 고려요소 : 기존에 UTAH와 Virginia 주에 납품되던 부품들도 S.DAKOTA에 납품되어야 하는가? (매출량 급격 하락에 따른 전체 생산량의 감소라고 가정, 따라서 기존에 S.DAKOTA 주에 납품 및 재고량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가정)

- Distribution 필수 고려요소 : S.DAKOTA에서 생산된 제품이 이전 배송기간과 차이없이 미국 전 지역에 배송이 가능한가?

고려요소 3


※ Outsourcing 증가

기존 공장의 능력을 보완
- Outsourcing 한 공장은 제품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생산에만 집중할 것인가?
- Outsourcing 을 담당한 공장들은 이전 패쇄되었던 공장들과 마찬가지고 제품 조립 후 배송을 담당할 것인가?
- Outsourcing 공장을 선정한 뒤, 기존에 납품을 하던 시스템 및 공급 경로를 어떻게 변경해야 하는가?

Outsourcing 공장의 위치
- 최근 매출 현황에 비교하여 (다른 고려사양이 동일할 때) 최적의 Outsourcing 대상 공장은 어디인가?
- 그 Outsourcing 대상 공장에서의 배송거리는 적절한가?


고려요소 4


※ Hubs 증가

1) Sourcing 관점
-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경우 부족한 부품 재고
에 대한 공급이 필수 고려 사항
- 부족한 부품에 대한 공급을 빠르게 공급받아야 함
- Hubs에 임시저장된 재고들이 진부화 될 가능성 고려
- 공급자와의 Hubs 관리 필수

2) Distribution 관점
- Hub and Spoke 전략으로 증가된 Hub 수를 통해서
Cover Area가 넓어진 것에 비래해 증가된 배송시간을
보완한다.
- 3PL의 물류경로 효율화 필수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필요한 정보가 많이 있네요
  • epso***
    (2012.11.20 16:47:17)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델컴퓨터 DELL Computer사의 발전 사례와 최근의 전략
  • 관리와 협력업체 제휴Ⅱ.DELL Computer사의 최근 전략1.판매방식의 변화2.고객 Loyalty 확보1)고객만족을 위한 제도 - ‘3층 집짓기’2)철저한 A/S 시스템3)‘승리의 문화’ 정착에 주력3. 고객관리 2.0Ⅲ결 론DELL Computer사의 발전 사례와 최근의 전략Ⅰ. DELL Computer사의 발전 사례1. DELL Computer사의 성장배경기존 PC업체들의 유통채널은 대부분 간접판매방식으로 이루어졌다. 간접판매방식은 생산자로부터 고객에 이르는 과정 중 각각의 대형 유통업자

  • [DRM, 디지털저작권관리]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영향과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요구사항 및 주요 콘텐츠 비즈니스와 DRM(디지털저작권관리) 모델 그리고 향후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의 전망 분석
  • 관리 기술은 운영체제와 밀접한 관계를 가져야하며 운영체제를 보유한 업체에서 제공되는 저작권 보호관리기술이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WWW가 활성화되었던 초기에 웹 브라우저는 넷스케이프사의 브라우저가 시장을 독점하다시피 했으나 Microsoft사가 Windows 운영체제에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포함시켜 배포함으로써 시장을 장악했던 사례를 생각하면 어렵지 않게 상상할 수 있는 결과이다.참고문헌강영기신민수김재송, 디

  • [설계]교실기반지식생산공동체, 교사교육웹서버, 교육용웹사이트, 웹토론게시판, 교육용멀티미디어, 디지털교과서, 인터넷방송시스템 설계
  • 관리(CMI:Computer-Managed Instruction) 기능 제공 교사는 수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학습자의 진도와 성취도 등을 측정하고 확인해야 한다. CMI란 이러한 교사의 업무를 도와주는 용도로 컴퓨터가 사용되는 것을 말하며, 이런 업무를 보조해주는 컴퓨터 프로그램으로는 학습자의 성적 관리, 시험 출제 프로그램 등을 들 수 있다(Alessi & Trollip, 1991). 디지털 교과서는 교수․학습 기능 외에도 CMI 기능을 수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교과서가 앞서 설명한 평

  • [생산관리] 에이서의 생산 프로세스 분석-델과의 차별화 전략 중심으로
  • 관리 ProcessAcer EDI/EC협력사 공장 설계(Factory Planner)생산망 설계EIS, BTC 시스템실행 상황EMS 1EMS 2EMS 3Customer주문주문 에이서는 IT기술을 이용하여 부품제조협력업체와, 조립업체, 그리고 판매채널을 한군데에 통합함으로써 통합 상호운영의 E-Supply Chain을 구성하였다. 주문을 받아 해당 제품을 최적의 조건에서 생산하기 위한 협력사의 공장을 설계하고, 통합된 협력제조업체들이 모든 정보를 모아서 제품 재고와 납기일 등을 관리한다. 실행 정보 시

  • [국제물류] TPL(3자 물류), FPL(4자 물류)
  • 사의 핵심 사업에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 - 물류전문업체가 제공하는 물류서비스의 높은 신뢰성, 보관창고의 신속한 입출고관리, 화물의 위치추적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제조업체는 생산성경쟁뿐만 아니라 시간기반경쟁에서도 유리한 위치를 확보할 수 있음. - Lieb & Randall(1996)은 비용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고객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 유통채널에 대한 통제력 향상, 핵심사업에 보다 충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