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대학도서관의 경영자원, 운영과 서비스에 대한 제안-The Cambridge University, 서울대학교, 명지대학교 도서관 조사 및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1-1 캠브릿지 대학교 도서관
1-2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1-3 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

2. 비교 분석
1) 도서관 운영
1-1 이용시간
1-2 이용자, 이용자수, 대출규정
1-3 지역개방 여부
1-4 연체료
1-5 전자도서관

2) 경영자원 5MS
2-1 건물 및 시설 (Machines) 및 위치접근성
2-2 장서 (Materials)
2-3 직원 (Man)
2-4 예산 (Money)
2-5 마케팅 (Marketing)

3) 도서관 서비스
3-1 이용자 교육
3-2 상호대차 및 원문복사 서비스
3-3 이용자 맞춤 서비스
3-4 참고정보서비스
3-5 주제전문서비스
3-6 기타 서비스

3. 대학도서관 운영, 경영자원, 서비스 제안
본문내용
> 개인 연구가
- 이용규정 : 18세 이상, 개인 신분증, 현재 집주소 확인, 10파운드(약 2천원)로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한 카드 발급가능, 열람만 가능
* 만약 명지대 학부생이 캠브릿지 대학도서관을 이용하고 싶다면 10파운드(약 2천원)을 지불하고 6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발급받아 열람할 수 있을 것이다.

 이용자수 (학생 및 교직원수로 추정)
학부생수 석사과정 박사과정 총 학생수 교직원수 교수 연구원
11,693 12,60 4,851 17,803 4,571 (사서직원수포함) 1,542 2,457

 서울대학교도서관
 이용자유형
- 교수(전임, 석좌, 기금, 명예, 퇴직, 계약제), 초빙교원
- 대학원 재학생, 시간강사, 직원, 부속학교 교원, 조교, 연구원, 연수연구원, 박사후 과정생, 연구생 등록자, 각 기관장이 임용한 연구원
- 학사과정 재학생, 교환학생, 계절학기 수강생, 각 기관장이 임용한 자체직원(연구원 제외)
- 각 기관의 공개강좌생 또는 단기 교육생(공개강좌 관리 전산프로그램 등에 입력된 자에 한함)
- 기타 관장의 허가를 받은 자
- 도서관 회원제에 가입한 이용자
 도서관 회원제를 가입한 이용자, 이를 통해서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서울대학교 동문, 발전기금 출연자, 일반 학술연구자, 퇴직자)이 도서관 회원으로 가입하면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회원별 자격은 아래의 표와 같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The Cambridge University Library 홈페이지 - http://www.lib.cam.ac.uk/
2)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http://library.snu.ac.kr/index.jsp
3) 명지대학교 방목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http://lib.mju.ac.kr/index.ax
4) LAMPOST(Libraries, Archives, Museums and Publishing Online Statistics Table [2006-2007]
http://lboro.ac.uk/departments/ls/lisu/lampost.html.
5) 학국교육학술정보원 - 대학, 연구기관 학술자원 통계정보시스템
http://rinfo.mest.go.kr/jsp/home/index.jsp
6) 한국사립대학도서관 협의회 - http://www.kpula.or.kr/index.php
7) 홍순영. "주제전문서비스의 현황과 과제 : 서울대 학과전담 서비스를 중심으로". 도서관보, 제132호.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2010.2. pp.64-93 (서울대 중앙도서관 정보관리과 학과전담사서실)
8) 에리스김의 도서관경영 블로그 (http://blog.naver.com/kimche27/110083228461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유럽의 교육제도 -영국, 프랑스, 독일의 교육제도를 중심으로
  • 운영위원회교장학부모-정책 형성-교육수준을 확인하기 위해 대학교를 제외한 학교에 대해 장학 실시-교원 확보 및 연수-학부모와 지방교육 당국간의 분쟁조정-공적 고등교육관리(NAB를 통해)-교육지원금교부-국고보조석좌석제도 시행-대학교(UFC를 통해)와 전문기술대학 및 기타 교육기관에 재정지원(PCFC를 통해)-통계자료 수집-교육건축계획 수립-초․중등수준의 교육제공-학교 및 지방교육 서비스의 재원 조달-학생교부금 재정(England와 Wales)

  • 기업 자원의 진화과정에 대한 분석
  • 기업 자원의 진화과정에 대한 분석 < 목 차>Ⅰ. 서 론 Ⅱ. 전략경영론의 관점 Ⅲ. Organizational Routine의 암묵적 차원Ⅳ. Organizational routine의 진화과정 Ⅴ. 결 론 Ⅰ. 序 論 전략이란 가치(value)를 창조하는 기법(art)이다(Normann and Ramires, 1993). 따라서 전략은 이론적 틀이나 개념적인 모형을 제공하여 주기도 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지배함으로써 기업의 경영자들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거나 혹은 그런 가치를 이윤을 내면서 고객에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대학병원/간호사/신입)167. 자기소개서(제약회사/영업/신입)168. 자기소개서(서비스/병원코디네이터/경력)169. 자기소개서(의류유통업체/사무/신입)170. 자기소개서(컨설팅/경영컨설던트/경력)171. 자기소개서(컨설팅/자문/경력)172. 자기소개서(컨설팅/창업컨설던트/경력)173. 자기소개서(특허 및 산업재산권 분야/신입)174. 자기소개서(품질관리/식품가공/경력)175. 자기소개서(품질관리분야/경영시스템/경력)176. 자기소개서(번역사/프리랜서/경력)177.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운영되어야 하며 정보를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절대적인 규칙이 없다는 단점을 안고 있다. 2.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결과다음에 인터넷의 구체적 활용 방식을 살펴보기 전에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결과를 먼저 살펴보기로 한다. Starr와 Milheim(1996)은 인터넷을 교육적 목적에 비교적 활발히 이용한다고 판단되어지는 30개의 newsgroup에 속한 124명을 대상으로 전자 통신을 통해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현황을 조사하였다. 이 조

  • [토론] 창조냐 진화냐-창조과학 무엇이문제인가
  • 명지사. 참고). 특히, 제가 말한 창조과학회는 미국 샌디에고에 있는 크리스챤 헤리티지 대학의 부속 기관인 창조연구소를 말합니다. 이들의 영향력 받고 있는 일부 극소수 과학자들(모두 기독교인)이 있습니다. 창조연구소의 권위자라고 자처하는 몇명의 사람들이 얼마전 서울을 다녀갔다고 국민일보에서 보도를 했다는군요. 제가 정의하는 창조과학이라는 것은 바로 이 사람들이 주장하는 과학을 말하며, 나머지 일반 기독교인들은 제가 토론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