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과 그 평가-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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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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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연혁
2.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
3.활동의 효과
4.실패이유
1) 차별성 없는 윤리 활동
2) 제품이미지 개선방안 필요
5.해결방안
1)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3) 리콜제도
4) 식품 업체간‘식품 첨가물 사용 자제 협의안’마련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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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둥지은행
‘후루룩 국수’판매 물량의 4/1000을 제품으로 출연받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 푸드뱅크에 전달
5) 전국 푸드뱅크 지원
식품의 생산·유통·판매·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남은 먹거리들을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 등 기탁자들로부터 제공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복지시설이나 개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지원 복지 서비스 단체
6) 장학사업전개
‘제주삼다수와 농심 장학재단’에 매년 5억원씩 장학금지급
7) 환경경영 실천
녹색 소비자 연대와 함께 폐 휴대폰 수거 캠페인 진행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는 것은 기존 방침과 동일.
다만 한국소비자 연맹,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 소비 생활 연구원 등 소비자단체들이 기부의 대상.
농심의 이익
소비자단체들이 소비자들을 위한 소비자단체 활동하는 데에 있어 필요한 비용을 덜어주고 소비자단체들의 더 적극적인 활동 지지함 어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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