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과 그 평가-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연혁
2.농심의 사회 공헌 활동
3.활동의 효과
4.실패이유
1) 차별성 없는 윤리 활동
2) 제품이미지 개선방안 필요
5.해결방안
1)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3) 리콜제도
4) 식품 업체간‘식품 첨가물 사용 자제 협의안’마련
본문내용
4) 둥지은행
‘후루룩 국수’판매 물량의 4/1000을 제품으로 출연받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 푸드뱅크에 전달


5) 전국 푸드뱅크 지원
식품의 생산·유통·판매·소비의 각 단계에서 발생하는 남은 먹거리들을 식품 제조업체나 개인 등 기탁자들로부터 제공받아 이를 필요로 하는 복지시설이나 개인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식품지원 복지 서비스 단체


6) 장학사업전개
‘제주삼다수와 농심 장학재단’에 매년 5억원씩 장학금지급


7) 환경경영 실천
녹색 소비자 연대와 함께 폐 휴대폰 수거 캠페인 진행


2. 소비자 단체 지원 제도
수익의 일부를 기부한다는 것은 기존 방침과 동일.
다만 한국소비자 연맹,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 소비 생활 연구원 등 소비자단체들이 기부의 대상.

농심의 이익


소비자단체들이 소비자들을 위한 소비자단체 활동하는 데에 있어 필요한 비용을 덜어주고 소비자단체들의 더 적극적인 활동 지지함 어필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 위기의 식탁, 우리가 지킨다!< 목 차 >1. 서론 –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만드는 기업2.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성공사례2.1. 풀무원2.1.1. 풀무원의 환경경영 활동2.1.2. 풀무원 환경경영의 성과2.2. CJ제일제당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2.2.2. CJ제일제당 환경경영의 성과3. 식품기업의 환경경영 실패사례3.1. ‘옥수수 수염차’4. 사례분석 및 토의과제5. 첨부자료1. 들어가기현대사회에서 식품의 안전 문제는 온

  • [공급사실관리] 유한킴벌리 scm
  • 사회공헌: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 윤리적 경영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를 통한 사회공헌가치창조: 미래성장추구, 생산성 향상, 좋은 기업 평판획득을 위한 노력과정에서 가치창조혁신주도: 모든부문에서 앞서나가려는 도전정신 함양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 활성화, 유연성화보, 변화주도3) 회사연혁◇ 1970년대 1970년 제1공장(군포) 준공(12.12) 회사 설립(3.30) 1971년 코텍스® 생리대 개발, 출시,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 개발, 출시 1974년 뽀

  • 2023년 농심 9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 목 차 >Part 1. 면접 전형 방식 + 기업 개요Part 2. 기업 정보 총정리 1. 농심이 종합 식품 회사로 보이나요?2. 농심의 라면 사업 현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3. 그럼 농심의 라면 사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 것 같나요?4. 농심이 최근 출시한 제품을 알고 있나요?5. 농심의 스넥 사업은 어떻게 될 것 같나요?6. 농심의 사회적 활동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7. 농심의 스마트팜 사업에 전망이 어떨 것 같나요?8. 그럼 농심 스마트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개념◆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용어“기업 사회공헌”“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시민정신(Corporate Citizenship)-사회공헌이라는 표현은 기업의 입장에서 자선적 책임부분에 한정해서 사용되는 용어-사회적 책임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활동의 의무와 책임을 강조하는 용어-기업시민정신은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이해당사자들에 대한 책임의식을 느끼고 그에 상응

  • 지속가능경영의 정의와 배경
  • 기업을 경영하는 방식이다. 기업가치의 지속적인 유지 및 증대라는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구 생태계를 파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경제적 이윤을 획득하여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간지향적인 윤리적 태도로 사회적 정의 실현, 사회복지 추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즉 환경, 경제, 사회 요소를 고려하여 경영 계획을 세우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는 활동이라 할 수 있다.그렇다면 지속가능경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