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PR의 이해] 광고전략의 수립-광고컨셉의 설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3부 광고전략의 수립과 실행

6장- 광고목표
7장- 광고예산
8장- 광고전략의 수립 I - 광고컨셉의 설정
9장- 광고전략의 수립 I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의 개발
10장- 크리에이티브요소와 광고제작과정
11장- 매체전략 - 매체유형별특징
12장- 매체전략 - 매체계획의 수립
13장- 광고효과의 측정

광고컨셉
1)한 가지 컨셉
2) 단순성, 명료성
광고컨셉 도출
1)광고컨셉 도출을 위한 준비
2)광고컨셉을 도출하는 다양한 방법
광고기획 가이드
1) 마케팅목표
2)타겟 오디언스
3)타겟 오디언스로부터 바라는 행동
4)보상과 뒷받침
5)개성
6)매체
7)핵심적 통찰
8)크리에이티브 브리프
본문내용
2. 광고컨셉 도출

광고 컨셉 도출을 위한 준비
광고컨셉 광고효과

광고주로부터의 오리엔테이션
- 제품의 개발배경, 제품특징, 시장 및 경쟁상황 등을 정확히 설명 
광고제작작업의 효율성, 광고의 완성도

광고주 광고대행사
- Salze: 광고주가 광고대행사를 대하는 자세

2. 광고컨셉 도출
(2) 광고컨셉을 도출하는 다양한 방법
① 고유한 판매제안(Unique Selling Proposition:USP)
의 발견
테드베이츠사의 로저리브스에 의해 개발
소비자에게 가는 혜택, 고유한 제안, 강력한 제안
고유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의미있는 제안
예) 소니코리아의 스마일셔터기능이 탑재된 카메라 "웃으면 찍히는 신기한 카메라"
서울우유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전략] PR전략
  • PR에서 자주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들3.1 퍼블리시티(Publicity)3.2 기업 광고3.3 이벤트3.4 스포츠 마케팅3.5 협찬과 제품삽입을 통한 PR4. PR전략의 수립4.1 문제에 대한 파악과 PR의 전략적 역할의 설정4.2 PR목표의 설정4.3 메시지 전략의 수립4.4 PR 프로그램의 실행 및 평가1.PR의 개념1.1 마케팅에서 PR기능이 중요하게 된 배경첫째는 매스 미디어의 영향력과 중요성의 감소이다.둘째는 PR이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성이다.셋째는 소비자들의 환경에

  • [광고론] 덕성여대 IMC 전략
  • 전략 수립3-1 취업지원3-2 언어교육원4.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4-1 광고의 목표 설정4-2 크리에이티브 목표4-3 크리에이티브 구현5. 매체전략 수립5-1 매체분석5-2 매체 전략6. 광고전략 및 집행6-1 집행시기6-2 광고집행(1) 신문(2) 옥외광고(3) 버스(4) 지하철(5) PPL(6) 판촉(7) 인터넷(8) PR(9) 체험마케팅Ⅲ. 결론Ⅰ. 서론현재 우리나라에서 여대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위해, 우리는 여대생의 이미지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

  • [PR학] PR 성공 사례& 실패사례 연구 -SKT와 스노우社
  • PR 성공&실패사례 연구SKT와 스노우社PR성공사례기업 PR과 PR광고SK Telecom의 PR광고사례 분석조사PR목표 설정목표 공중 설정핵심 메시지 개발전략 및 전술 수립실행효과평가참고문헌PR실패사례위기관리 PR일본 SNOW사의 위기관리 PR 사례 분석조사PR목표 설정목표공중 설정과 PR 실행전략 및 전술 수립효과와 평가참고문헌PR 성공사례SK Telecom의 기업PR 분석- ‘대한민국을 새롭게 하는 힘-사람을 향합니다’캠페인을 중심으로기업 PR과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분석
  • 광고들과 마찬가지로 깨끗한 기름에서 튀킨 깨끗한 치킨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목표 : 브랜드 파워강화전략방향 : 기존광고(청결위생 강조)가 구축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임을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고객 충성도 강화 및 판촉과 직접 연관될 수 있는 광고를 제작하여 B.B.Q의 주 고객이 분명히 드러날 수 있는 작업을 선행하며 광고 타겟(타겟확대)에 대한 명확한 목표가 수립된 상황에서 광고 전략 전개할 예정이다.(3) 소비자

  • [마케팅]삼성 `SM5` 마케팅 활동 분석
  • 전략으로 구매행동에 확신을 줌으로써 실제적 구매행동으로의 전환을 유도. 또한 재구매시 긍정적 효과로 작용( 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세부적 전략광고 전략 분석 ( 1차 광고 캠페인 : 100,000km 캠페인 집행 (2001년 2월 중순~3월 말)SM5 의 제품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편안한 승차감과 핸들링, 뛰어난 코너링,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무게감전반적인 광고 컨셉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함 (명료성, 중요도, 이해도의 측면에서)본 광고를 통해, 향후 가망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